리틀빅플래닛 3 (LittleBigPlanet 3) 게임 리뷰입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 플레이스테이션 4 새로운 리틀빅플래닛 3 (LittleBigPlanet 3) 레거시 소프트웨어 회사인 미디어 분자 자체에서 개발되지 않고 시리즈 제작자인 스모 디지털 의 제한된 의견으로 개발될 것이라고 발표했을 때 기반을 뒤흔드는 공포의 물결이 일어났습니다. 긴밀하고 세심한 커뮤니티. 이 커뮤니티는 매우 강력한 이전 에피소드 편집기 덕분에 900만 개 이상의 사용자 정의 레벨을 생성할 수 있었으며 프랜차이즈의 진정한 핵심이었습니다.

리틀빅플래닛 3 (LittleBigPlanet 3) 게임의 모토

리틀빅플래닛2008년 데뷔 이후 항상 “놀이, 창조, 공유”라는 모토를 고수해 왔습니다. 휴대용 버전이든 홈 콘솔 버전이든 게임의 후속 버전에서는 이러한 철학이 강화되어 게임 자체의 구조를 발전시키는 동시에 사용자 경험을 확장했습니다. 리틀빅플래닛은 단순한 플랫폼 게임으로 시작했지만 수년에 걸쳐 그 이상으로 발전했으며, 특히 3년 전에 출시된 리틀빅플래닛 2가 가장 두드러집니다.

아마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채 이 독특한 현상을 기업의 손에 쥐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임이 분명했습니다. 특히 게임을 영원히 만들거나 망칠 수 있는 중요한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는 스모 디지털 미디어 분자 을 후회하게 만들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시리즈의 최신 편이 전작과 동일한 우수성을 달성하지 못하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전체 리뷰를 읽어야 합니다.

리틀빅플래닛 2 초기에는 개발자 미디어분자 플랫폼 게임을 통해 특별한 작업을 수행하여 “캠페인”을 “창조” 모드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 이상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그들은 플레이어를 위해 설계된 레벨과 친구들을 위해 설계된 레벨 및 협동 플레이 가능성을 결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모 디지털은 이전 에피소드에서 플레이했던 것보다 훨씬 더 도전적인 모험 모드를 개발하여 이러한 측면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리틀빅플래닛 3 게임의 줄거리

이번에는 번컴의 세계가 위험에 빠졌습니다. 상상력이 점점 사라져가는 이 행성에는 우리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이상하고 기발한 캐릭터인 뉴턴이 우리에게 다가와 번컴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설적인 영웅 세 명을 찾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들은 이미 과거에 Bunkum의 창의성을 위협했던 타이탄의 위협에 대처한 적이 있었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 에서는 게임의 프롤로그 역할을 하는 여러 단계가 이중 임무를 수행합니다. 첫째, 필요한 경우 Sackboy로 플레이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 둘째, 그들은 누군가가 우리를 속였다는 사실을 발견하는 이야기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뉴턴이 세 명의 전설적인 영웅을 깨워 Bankum을 구하도록 도울 의도는 없었지만 실제로는 타이탄스를 풀어 그를 파괴했습니다!

이 예상치 못한 전환은 번컴 행성 주변 여행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각 지역은 기본 도식 지도에 표시되는 별도의 세계를 나타냅니다. 이 지역은 메트로배니아 스타일의 수집할 아이템과 밝혀야 할 비밀로 가득한 미니 레벨이기도 합니다.

리틀빅플래닛 3 메인 레벨을 완료하는 것 외에도 우리에게 사이드 미션을 할당하는 캐릭터를 자주 만납니다. 이는 우리가 이미 획득한 기술과 장치를 사용하여 완료해야 하는 특히 어려운 추가 단계에 대한 액세스를 열어줍니다. 그 동안 스모 디지털은 두 번째 도식 지도와 웨이포인트가 포함된 임무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캐릭터를 만나고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허브는 이전에 완료한 레벨로 돌아가서 새로운 기술이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흥미로운 아이디어입니다.

게임리틀빅플래닛 3 캐릭터

리틀빅플래닛 3는 발표 이후 멀티미디어 형식으로 가장 새롭고 가장 중요한 기능, 즉 Sackboy 대신 제어할 수 있는 세 가지 지원 캐릭터의 존재를 선보였습니다. 이는 스모 디지털 특히 주의를 기울인 매우 눈에 띄는 차이점이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큰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개발자들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캐릭터가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제한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색보이는 세 명의 전설적인 영웅을 찾기 위해 번컴을 여행해야 합니다. 각 세계는 스타일이 다른 세계와 다르며 기술이나 자연과 같은 추상적인 개념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게임 레벨은 Sackboy 원칙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따라서 세 명의 조연 캐릭터를 추가한 것은 주목할 만한 혁신이었지만, 안타깝게도 게임 플레이에는 큰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색보이는 여전히 게임의 주인공이자 주요 초점입니다.

사실 이상하게도 영웅은 특별한 세계인 게임의 각 레벨이 끝날 때만 테스트를 받습니다. 이 레벨은 그 기능과 힘을 드러내지만, 사라지고 초점은 주인공 색보이와 그의 도구로 돌아갑니다. 세 명의 조연 캐릭터가 등장하는 레벨은 비록 간략하지만 프랜차이즈의 진정한 진화를 나타내는 신선하고 흥미진진하기 때문에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예를 들어, 이상한 열광적인 플랫폼 장면에서 벽을 튕기고 걸을 수 있는 봉제인형인 반면, 비녀장 상황에 따라 크기를 변경하여 보다 합리적인 진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캐릭터인 급습 조금 지루해 보였습니다. 그는 펄럭이고 물건을 운반하는 데서 힘을 얻는 새이기 때문에 그다지 독창적이지 않습니다.

색보이 레벨이 품질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한 것보다 훨씬 더 도전적이고 창의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약간 더 정밀한 제어 시스템과 재작업 및 개선된 이점도 있었습니다. 수정된 물리학. 그러나 모험을 진행하면서 잠금 해제되는 장치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 중 일부는 정말 훌륭하고 레벨의 전체 구조에 잘 맞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총을 사용하면 색보이 특정 포털을 통해 순간 이동할 수 있으며, 진공 청소기는 움직이는 장애물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까다로운 퍼즐을 푸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새로운 영웅을 잠금 해제하고 색보이 전용으로 설계된 레벨로 돌아온 후에 이전 레벨에서 이상한, 급습  비녀장 불완전성, 제한된 제어 및 유용성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예고편과 광고 슬로건에 명시된 내용과 달리 일부 영역은 접근할 수 없는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LittleBigPlanet 3 게임의 인상

리틀빅플래닛 3 대한 나의 첫인상은 솔직히 말해서 약간 실망스러웠습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더 높은 해상도와 플레이 스테이션 3 720p 해상도에도 불구하고 리틀빅플래닛 3는 리틀빅플래닛 시리즈의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매우 아름답고 매력적이며 스타일리시해 보입니다. 색보이는 동일한 애니메이션과 텍스처를 사용하여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플레이 가능한 세 명의 영웅과 기타 캐릭터를 포함한 보조 캐릭터는 전 세계적으로 친숙한 LittleBigPlanet에서 나온 것 같습니다. 차이점은 작지만 여전히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리틀빅플래닛 3에서 업데이트와 변경 사항은 가장 세심한 플레이어만이 알아차릴 수 있는 세부 사항과 감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변경 사항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으며, 특히 이를 당연하게 여기는 초보자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스모 디지털 개발자는 제어 시스템을 개선하여 색보이에게 더욱 정확한 점프와 움직임을 제공했습니다. 이는 게임의 더욱 발전된 수준에 반영되었습니다. 물리학의 변화로 인해 인턴십 수준에서 장애물과의 상호 작용이 더욱 만족스러워졌습니다.

하지만 리틀빅플래닛 3 는 이를 특별하게 만드는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빛의 유희일 수도 있고, 장면 속 아름다운 색상의 선택일 수도 있고, 50년대 노래의 풍부한 분위기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장면은 선명한 음향 효과로 가득 차 있는 반면, 다른 장면은 음악이 부족하여 특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한 리틀빅플래닛 3 에는 대화를 들을 수 있는 말론 랜덤 이라는 괴짜 배우가 등장합니다. 리틀빅플래닛 3 의 캐릭터는 영화 시퀀스와 게임의 가장 일반적인 레벨 모두에서 완전한 음성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혁신은 게임 플레이에 깊이와 독창성을 더해 주므로 환영할 만합니다.

그러나 모든 장점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참신함은 때때로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과 충돌합니다. 예를 들어, 손실되는 트랙은 플레이어가 특정 지점을 초과하면 재생이 자동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지만, 이러한 변화로 인해 게임은 전반적으로 더욱 재미있고 몰입도가 높아졌습니다.

리틀빅플래닛 3 는 그 매력과 창의성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그렇듯 사소한 버그와 결함이 없지는 않았습니다. 이러한 결함은 특히 개발자가 3층 시차 효과를 사용하려고 하는 지금, 세부 사항과 특수 효과가 풍부한 레벨과 시나리오를 만드는 데 들이는 노력을 어떻게든 방해했습니다.

우리는 영상을 보다가 사라지거나 다시 나타나는 폴리곤, 텍스처, 모델을 자주 접했습니다. 사소한 문제처럼 보일 수 있지만 앱을 강제로 닫게 만드는 갑작스러운 충돌과 뚫을 수 없어야 할 바닥을 뚫고 나오는 끝없는 틈에 빠지는 것은 사소한 문제가 아닙니다.

체크포인트가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로 인해 동일한 레벨을 계속해서 반복해야 했습니다. 궁극적인 죽음은 우리가 부활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고 우리는 멍하니 화면을 쳐다보았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는 패치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가 출시일에 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해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더 이상 놀라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호되게 비판하고 싶은 추세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유에 관계없이, 품질 관리를 통과하지 못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게임 모드

모험 모드 외에도 리틀빅플래닛 3 전체 시리즈를 실질적으로 정의한 인기 있는 만들다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전 에피소드에서는 싱글 또는 협동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캠페인보다 이것이 훨씬 더 중요했습니다. 이 경우 모험는 교육 도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드링크 아카데미 ​​제공합니다. 이 아카데미는 본질적으로 두 가지 목적을 제공합니다. 첫째, 리틀빅플래닛 우주의 창조 기본 사항을 가르치고 환경과 3D 모델에 대한 자유로운 제어를 가르칩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4 버전을 플레이하는 경우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에는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개체 회전 및 크기 조정은 선택 사항입니다. 둘째, 아카데미는 지능적인 퍼즐 모음입니다. 시작은 매우 느리지만, 플랫폼 레벨과 앞을 가로막는 퍼즐을 교묘하게 혼합하면서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즉, 드링크 아카데미에서 레벨을 완료한 후에는 이미 생성 모드에 대한 좋은, 적어도 개념적인 아이디어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인터페이스와 콘텐츠 모두 리틀빅플래닛 2와 유사하지만 다양한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 생성 모드에는 16개의 시차 평면과 원하는 대로 가젯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은 리틀빅플래닛 팬과 해당 편집자의 관심을 끌며 이 모드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생성 모드는 복잡하고 혼란스럽기 때문에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능숙해지려면 몇 시간의 연습과 많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분명히 결과는 대규모 커뮤니티에 제공될 수 있으며, 이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세 번째 반복을 거의 끝없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플레이어는 게임이 DLC 및 다양한 의상을 포함하여 이전 버전의 리틀빅플래닛 게임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오는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플레이어는 지난 6년 동안 커뮤니티에서 생성한 수백만 개의 사용자 지정 레벨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레벨은 약간 혼란스러울지라도 사용자 평가 및 기타 요소를 기준으로 분류하는 완전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액세스됩니다.

결론:

리틀빅플래닛 3는 이전 제품과 너무 유사하여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우리를 놀라게 하지 못했습니다. 스모 디지털은 훌륭한 일을 해냈지만, 게임의 공식을 업데이트하고 많이 발표된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하는 데 있어서는 거의 완전히 목표를 놓쳤습니다. 게임의 중요한 측면, 즉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생성 모드를 지원하는 데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틀빅플래닛 3는 다른 사용자가 만든 흥미로운 레벨로 우리를 기쁘게 하는 훌륭한 게임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테스트 중에 발견한 수많은 버그로 인해 그 인상이 가려질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패치를 출시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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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