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여정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God of War: Ragnarok 에서 전쟁의 신 크라토스와 그의 아들 아트레우스의 서사시적인 여정은 4년 전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걸작 갓 오브 워(2018)를 출시했을 때 끝나지 않았습니다. 여러 상을 받은 이 게임의 속편은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가 자이언츠가 아스가르드의 최고 신 마스터인 오딘에 의해 신비한 목적으로 멸종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직후 시작됩니다.
9개의 세계를 뒤덮는 혹독한 겨울인 핌불윈터에서 두 주인공은 라그나로크(신들의 죽음과 대재앙)를 막고 세상을 구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아스가르드의 군대는 모두에게 파멸을 가져올 예언된 전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사는 세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에서 위협이 다가옴에 따라 크라토스 대재앙을 막는 것과 아스가르드의 신들로부터 아들을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것 사이에서 선택합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세상의 종말을 앞둔 혹독한 겨울인 핌불윈터 시작 원인을 밝힐 수 있는 단서를 찾기 위해 플레이어를 9개의 영역 전역으로 안내합니다.
이 게임은 여러 측면에서 전작보다 훨씬 더 크고 더 뛰어납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주요 게임플레이 기능 중 하나는 갓 오브 워(2018)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기능으로 아트레우스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크라토스가 9개의 영역 여행하면서 다양한 상징적인 캐릭터를 만나는 동안,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아트레우스 제어하도록 전환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God of War: Ragnarok 게임의 영웅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전작과 달리 두 명의 대형 주인공이 등장해 전투 시스템은 물론 스토리에도 복잡성을 더했다. 각각 자신만의 야망과 강점, 약점을 지닌 서로 다른 두 캐릭터의 눈을 통해 게임을 경험하면 전통적인 갓 오브 워 공식이 무너집니다(Kratos는 모두를 압도합니다!).
이는 제가 절대적으로 존경하는 신선한 접근 방식이며(저는 크라토스보 아트레우스 전투 스타일을 선호하기 시작했습니다) 갓 오브 워와 같은 거대한 프랜차이즈의 속편에서도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낼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하지만 실수하지 마세요. 크라토스보 게임의 중심 인물로 남아 있으며, 이제 막 아트레우스와 화면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크라토스와 아트레우스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던 4살짜리 갓 오브 워와는 달리, 라그나로크는 모두가 다른 사람에게 밝히고 싶지 않은 자신만의 “비밀”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다른 관점을 제공합니다.
양측의 핵심 갈등 뒤에는 같은 것을 달성하려는 시도가 있지만, 다른 수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트레우스가 이전 게임의 “소년”이라는 이전 별명과 더 이상 일치하지 않는 성숙도에 도달했다는 신호입니다. 라그나로크는 크라토스의 마지막 노래이자 아트레우스가 형성되기까지의 여정인 것 같습니다.
스토리는 컷신과 대화를 통해 전달되지만 게임의 대부분은 전투와 탐험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9개의 세계를 한 번에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더 큰 무기고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d of War: 라그나로크 영웅 능력
리바이어던 도끼, 혼돈의 칼날 가디언 쉴드 크라토스 및 아트레우스의 여러 새로운 능력과 함께 돌아오는 동안 새로운 무기가 시리즈에 추가되어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허용할 뿐만 아니라 Kratos가 지역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전투와 관련하여, 일부 초기 게임 전투를 더 쉽게 만드는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지만, 이는 새로운 동작을 능숙하게 사용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크라토스의 움직임의 유동성과 리듬은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이제 그는 몇 가지 새로운 도구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방패 기술이 없으므로 처음부터 패리 메커니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순간에 L1을 누르면 적의 공격을 막고 파괴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에서 보스와 싸울 때 가장 유용한 메커니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세 가지 유형의 공격(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을 사용하면 공격을 막아야 할지, 회피/구르어야 할지, 아니면 공격을 중단해야 할지 빠르게 결정해야 합니다.
크라토스의 아트레우스뿐만 아니라 일부 동료의 새로운 능력과 함께 이러한 모든 새로운 추가 기능은 프랜차이즈의 전투를 신선하고 인상적인 느낌으로 만듭니다. 전투 중에 무기를 전환하는 것은 매우 부드럽지만 때로는 다른 무기로 전환한 후 처음으로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방패가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에서는 모든 무기와 방어구에 대한 수많은 새로운 업그레이드는 물론 이러한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수집할 수 있는 더 많은 리소스를 소개합니다. 말할 것도 없이, 각 무기에는 작동 방식을 약간 변경하는 부착 슬롯이 있으며, 이것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다양한 무기와 갑옷 옵션을 제공하므로 정확한 전투 스타일을 찾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제가 이 게임에서 좋아했던 또 다른 점은 올바른 무기를 사용하면 일부 전투가 쉬워지기 때문에 모든 무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반드시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패링의 메커니즘을 익히면 여행이 훨씬 쉬워집니다.
훌륭한 전투, 놀라운 풍경, 흥미로운 퍼즐이 있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세계는 탐험하는 데 있어 진정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때로는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전설적인 상자를 찾기 위해 9개의 왕국 중 한 곳으로 짧은 여행을 떠난 후, 이 게임에도 멋진 메인 스토리가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몇 시간 동안 세계를 탐험하게 됩니다. 거의 항상 퍼즐을 망치는 결함이 있는 힌트 시스템이 아니었다면 이것은 놀라운 모험이었을 것입니다.
장점:
- 서사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
- 훌륭한 성우 연기
- 대규모 전투, 확장된 무기고
- 훌륭한 사운드트랙
- 모든 사람이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사용자 정의 옵션
결점:
- 힌트 시스템이 퍼즐을 망친다
결론:
크라토스와 아트레우스가 등장하는 북유럽 사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결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리즈 최고의 작품입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이전 게임의 공식을 가져와 거의 완벽하게 개선했습니다. 갓 오브 워(2018)가 절대적인 걸작으로 평가된다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한 단계 더 높은, 독보적인 작품입니다.
뛰어난 작품을 선보이는 놀라운 출연진, 다양한 캐릭터의 눈을 통해 전달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최고의 액션 장면이 특징인 이 서사적이고 가슴 따뜻해지는 스토리는 여러분의 가슴을 쿵쿵쿵 쿵쿵 쿵쿵 쿵쿵 쿵쿵하게 만들 것입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추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혹시라도 의심스러울 경우를 대비해 게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최신 걸작을 플레이해 보시기를 강력히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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