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스토 프로토콜(플레이스테이션 5). 항상 공포.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 게임에 대한 영화

게임이 출시되기 전에 출시된 영화는 물론, 게임이 양질의 영화를 얻는 경우도 드뭅니다. 그러나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마케팅 캠페인은 이러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1시간 분량의 다큐멘터리 외에도 아르스 테크니카의 광범위한 메뉴 제작 과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절대적인 공포에 관한 게임이 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데드 스페이스 제작자 글렌 스코필드는 새로운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해당 장르의 주요 전문가를 다수 영입했습니다. 출판사 크래프톤은 이 팀에게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오만이 몰락에 앞서게 될까요, 아니면 새로운 고전 걸작을 손에 넣을 수 있을까요?

목성의 죽은 달인 칼리스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약 300년을 빨리 감아보자. 이 미래, 칼리스토라고 불리는 목성의 죽은 달에는 ‘흑철 감옥’이라는 감옥이 있다. 당신은 불행한 상황으로 인해 앞서 언급한 감옥에 갇히게 된 조쉬 더하멜(Josh Duhamel)이 연기한 제이콥 리(Jacob Lee)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것은 그 자체로는 최선이 아닌 것처럼 들리지만, 죄수들이 갑자기 무서운 괴물로 변하면, 이제 그곳에서 나갈 시간입니다. 당연히 이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분출되는 혼돈 속에서 재빨리 감방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 이후에 일어나는 일은 진정한 생존이다. 탈출하려면 유나이티드 주피터 컴퍼니의 어두운 비밀을 밝혀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신비롭게 들리지만 솔직히 말해서 여기에는 독창성이 없습니다. 처음부터 플롯이 어느 방향으로 바뀔지 대략적인 아이디어를 이미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3인칭 서바이벌 호러 스토리’이기 때문에 스토리에 중점을 두고 컷씬도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상황에서는 예측 가능한 이야기가 짜증스러울 수 있지만 여기서는 여전히 때로는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일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어느 정도 알고 있더라도 모든 것이 어떻게 끝나는지 알아보기 위해 계속 플레이합니다. 이는 뛰어난 프리젠테이션과 매력적인 출연진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조쉬 듀하멜 외에도 다니엘 나카무라 역을 맡은 가련 후쿠하라(“The Boys”의 Kimiko)도 설득했습니다. 때때로 약간 짜증나는 유일한 점은 제이콥이 소름 끼치는 사건에 얼마나 침착하게 반응할 수 있는지입니다(Dead Space를 생각해 보세요).

최고의 전통에 담긴 소름끼침

이 약간의 단점은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중독성 때문입니다. 특히 게임을 시작하는 첫 몇 시간 동안에는 아직 자기방어 수단이 거의 없기 때문에 끊임없이 불안에 떨게 됩니다. 장르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조명은 정말 경이롭습니다. 모든 장면이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제작자들이 “외계인”이나 “그 것”과 같은 영화를 주의 깊게 연구했다는 사실이 팬들에게 즉시 분명해질 것입니다. 버려진 지하 단지를 상상해보십시오. 당신을 볼 수 없는 괴물들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어둠 속에서 조심스럽게 움직일 때마다 몇 초 간격으로 켜진 비상등만이 주변을 붉고 불길한 빛으로 물들입니다. 이 장면은 뛰어난 사운드트랙으로 더욱 강조됩니다.

공포 장치 칼리스토 프로토콜

이 게임은 인식 엔진 자주 사용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할리우드에서 공포영화 음악을 만들 때에만 사용되는 독특한 장치(구글에서 검색)입니다. 거의 모든 것이 불길하게 들리는 것은 많은 소리가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장소를 탐색하다가 갑자기 멈춰서 주변 소리에서 뭔가 들리는지, 위험이 다가오는지 확인합니다.

하지만 이는 단일 사운드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괴물과 사운드트랙 모두 정말 상징적인 사운드이기 때문입니다. 경이로운 조명과 결합된 이 게임은 놀랍도록 효과적인 방식으로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임박한 위험을 기다리면서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결코 편안함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이는 또한 개발자가 사용자를 항상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이 얼마나 재미 있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예상치 못한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지만 비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방아쇠에 손가락을 대고 환경을 탐색할 때 환풍구를 통해 적들이 다가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당신은 위험이 어디서 오는지 예상하려고 당황하면서 주변을 둘러봅니다. 갑자기 조용해지고, 몬스터의 흔적은 없는데 뒤에서 문이 열리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란다. 당신이 상자 안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방으로 걸어들어가는데, 갑자기 괴물이 당신의 목을 덮칩니다. 그를 반복적으로 찔러 그를 제거하려면 신속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이처럼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긴장

이는 전압이 지속적으로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게임이 더 많은 카드를 공개할수록 자연스럽게 긴장감이 일부 사라지지만 극도로 잔혹한 전투 시스템이 이를 쉽게 보완합니다. 근접 전투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공격을 피하고 적절한 순간에 충격봉을 사용해 공격해야 합니다.

총기가 있으면 공격 중에 특정 지점에서 사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매우 영화적이고 피비린내 나는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게다가 상대를 찾아야 합니다. 숨을 곳이 없습니다. 이 게임은 매우 폭력적이며 끔찍한 죽음 애니메이션(당신 또는 상대방의 애니메이션)과 엄청난 양의 혈액으로 끊임없이 충격을 주려고 합니다.

이는 팬들에게는 흥미로울 수 있지만 상대가 얼마나 나쁜 성적을 내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지표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팔다리를 제거함으로써 그들의 이동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중력 억제 프로젝터)가 있으면 환경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GRP를 사용하면 상대를 집어 창문으로 던지거나 대형 팬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몬스터를 놀라게 하여 칼로 상대의 수를 “조용히” 줄일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Callisto 프로토콜은 상당히 광범위한 전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특히 창의적인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선택의 자유는 각 전투를 독특하게 만들고 이러한 다양한 접근 방식은 마지막까지 경험을 신선하게 유지합니다.

전반적인 게임 디자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레벨은 선형적일 수 있지만 전쟁의 신(2018) 게임과 동일한 접근 방식을 따릅니다.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 추가 항목이나 추가 정보로 이어지는 측면 경로를 종종 찾을 수 있습니다. 탐험은 장려되지만 특히 게임 전반부에서는 이로 인해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매우 제한된 인벤토리로 시작해야 하며, 가장 높은 난이도에서도 찾은 모든 항목을 관리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특정 장소에서는 판매할 수 있지만 그런 장소가 많지 않고 귀중품을 많이 남겨야 합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게임 세계를 탐험하려는 욕구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레벨 디자인에 어긋납니다. 물론 균형을 이룰 수 있지만 이 리뷰를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몇 가지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우리 노트에는 게임이 얼마나 잘 만들어졌는지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몇 시간 후 선택한 두 그래픽 모드(고화질 및 고성능)에 관계없이 프레임 속도가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60fps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게임은 주기적으로 충돌하기도 했습니다. 검토 기간 동안 무려 4개의 업데이트가 출시됐고, 최신 업데이트 이후에는 거의 눈에 띄는 문제 없이 플레이할 수 있었다.

가장 강렬한 순간에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거의 눈에 띄지 않는 프레임 속도의 저하입니다. 업데이트가 릴리스되는 속도를 고려할 때 이것이 릴리스 시 심각한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는 않지만 명심할 가치가 있습니다. 두 시각적 모드 간의 차이점은 대부분 고성능 모드에 비해 고화질 모드의 추가 그래픽 효과로 제한되며 프레임 속도에는 눈에 띄는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오류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결론:

이 리뷰를 시작하면서 우리는 독특한 마케팅 캠페인이 오만함의 표현인지, 아니면 우리 손에 새로운 고전이 있다는 신호인지 궁금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은 단 하나뿐입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최고의 공포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장르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제품의 높은 품질은 가장 작은 세부 사항까지 완벽한 시청각 경험을 제공합니다.

공식 출시 전에 버그가 발견되지 않은 게임을 플레이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경이로운 조명과 뛰어난 사운드를 통해 항상 좌석에 앉아 있는 것 같은 스릴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긴장감은 참을 수 없으며 게임은 진정한 공포를 선사합니다.

장점:

  • 흥미로운 줄거리
  • 고품질 제품
  • 경이로운 조명
  • 훌륭한 소리
  • 강렬한 줄거리
  • 잔인한 전투 시스템
  • 궁극의 끔찍한 경험
  • 정밀한 마무리

단점:

  • 제이콥은 너무 침착하다
  • 재고의 균형을 더 잘 맞춰야 합니다.
  • 산발적인 프레임 속도 저하(아마도)

우리의 웹사이트: https://oldschoolgamers.kr

Naver: https://blog.naver.com/games529

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