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 알릭스 Half-Life Alyx 게임 리뷰입니다. 2023년에도 여전히 관련이 있나요?

하프라이프 알릭스 의 가상 현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벤트인데 하프라이프 알릭스 너무 좋아서 가상현실 구매를 정당화할 정도입니다. 플레이어가 Half-Life 세계의 이전 게임에 익숙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하프라이프 알릭스 탐험, 스릴 넘치는 순간, 감정적 반전으로 가득한 환상적인 스토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른 가상 현실 게임이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템플릿도 제공합니다. 사용 가능한 기술.

하프라이프 알릭스 단점이 있다면 이는 단순히 VR 게임으로만 존재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접근하기 어려운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현재 VR 헬멧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가 있지만). Oculus Quest와 같이 더 저렴한 옵션이 있지만 대부분의 가상 현실 장치는 대부분의 게이머에게 너무 비쌉니다. 특히 게임 콘솔에 비해 게임 선택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강력한 게이밍 PC와 VR 헤드셋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모든 사람이 이를 즐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몇 년 만에 출시된 최고의 게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는 큰 손실입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제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렇게 하면 플레이어가 게임이 처음부터 VR에 있어야 했던 이유를 이해할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 그 의미가 무엇인지 즉시 알 수 있습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느린 속도로 움직이며 플레이어는 방, 복도, 열린 공간을 천천히 이동하면서 환경을 탐색하고 유용한 아이템을 찾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가상 현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미롭습니다. 특히 VR이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일 때 더욱 그렇습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중력 장갑

중력 장갑이라고도 알려진 Russells는 염동력과 유사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손목을 가볍게 움직여 물체를 잡고 플레이어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놀라울 정도로 직관적이고 익숙해지기 쉽습니다. 즉, 플레이어는 상자, 병, 쓰레기, 가구, 폭발성 통 같은 물건을 손에 쥐고 다시 버리는 데 문자 그대로 몇 시간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방을 가로질러 이동하지 않고도 물건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일부 상황에서는 엄청나게 유용하지만) Elix가 퍼즐을 풀거나 다음을 사용하여 자신과 적 사이에 물건을 빠르게 들어 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방패로요.

하프라이프 알릭스 추가하는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 게임을 공포 게임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액션 지향적이었습니다. 과학자이자 영웅인 고든 프리먼(Gordon Freeman)이 지속적으로 무기를 추가하고 적군을 즉시 제거하는 1인칭 슈팅 게임이었습니다. 반면에 Elix는 City 17의 저항군입니다. 그녀의 싸움은 Freeman만큼 크지는 않지만(게임 후반에 몇 가지 중요한 순간을 제외하면) 덜 강렬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

가상 현실은 간단한 헤드크랩이든 얼라이언스 군인과 번개 개(게임의 눈에 띄는 새로운 적)로 가득 찬 방이든 관계없이 Elix가 직면하는 모든 만남에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스트레스, 몰입도 및 긴급성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물리적 갑옷이 없어도 Elix는 일반 난이도에서도 단 몇 발의 사격만으로 파괴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플레이어는 12시간에서 15시간의 게임 플레이 동안 직면하게 될 다양한 전투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무기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무기 유형

대부분의 1인칭 게임에서 선택할 수 있는 무기의 다양성과 달리 하프라이프 알릭스 플레이어에게 세 가지 무기만 제공하지만 각 무기는 여정 내내 더 좋고 유용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엘릭스의 권총에는 적의 약점을 파악하기 위한 빨간 점 조준기가 장착될 수 있으며, 산탄총은 배럴 아래 유탄 발사기를 포함하도록 업그레이드될 수 있으며, 돌격 소총은 에너지 배터리를 1개가 아닌 3개 수용하도록 수정되어 탄창의 양을 늘릴 수 있습니다. 탄약 사용 가능. 하프라이프 알릭스 총신 아래 유탄 발사기는 플레이어가 산탄총 자체에 추가 수류탄을 저장할 수도 있기 때문에 특히 유용합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탄약 분배는 상당히 균형 잡힌 느낌을 주며 플레이어는 탄약이 완전히 부족하고 사격 능력이 극도로 좋지 않은 경우가 아니면 무력한 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외계 수류탄, 폭발물 통 등 게임 전반에 걸쳐 상당히 많은 양의 환경 아이템이 흩어져 있어 플레이어가 전투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헤드크랩과 같은 적을 상자나 큰 냄비 같은 물체에 가둘 수도 있고, Elix 앞에 큰 물체를 방패로 들고 점프하는 작은 생물을 간단히 막아내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는 게임 내 모든 적에게 적용되는 기술이 아니며, 플레이어는 중무장한 대형 군인의 총격을 피하거나 실수로 적과 충돌하는 것을 피하면서 바닥에 누워 있거나 기둥 뒤에 웅크리고 있는 자신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피하려고 테이블에 앉는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전투 장면에서 모든 범위의 움직임을 허용하려면 넓은 플레이 공간이 권장되며, 적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엄폐물 뒤에 몸을 웅크리는 것이 필수입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게임이 아니었다면 훨씬 더 짧았겠지만 디자인도 달랐을 것입니다. 치열한 전투를 마친 플레이어는 지쳐서 천천히 방을 탐색하고, 무기를 재장전하고,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는 것도 다음 전투 전에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플레이어가 컨트롤러를 잡고 화면상의 동작으로 인해 육체적으로 피곤하지 않은 일반 게임에서는 이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전투가 마침내 끝나고 플레이어가 거실 바닥에 누워 있는 것을 발견하면, 그들이 다시 움직이기로 결정한 경우에 대비해 총은 여전히 ​​적에게 겨누어 있습니다.

결론:

Valve는 가상 현실에서 이미 제작된 모든 것을 가져와 이를 개선하여 하프라이프 알릭스 이전의 다양한 게임에서 영감을 얻었지만 여전히 클래식 하프라이프 알릭스 진정한 경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로 Elix 자신과 Elix가 게임 내내 지속적으로 연락을 유지하는 과학자 Russell 사이의 대화로 구성된 게임 내 대화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그들의 관계는 실제처럼 느껴지고, 그들 사이의 대화는 즐겁고, 계획된 거의 모든 만화 순간이 완벽하게 작동하는데, 이는 대부분의 비디오 게임에서 문제가 됩니다.

지금은 대부분 Steam 플랫폼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지만 Valve의 게임이 비디오 게임 산업의 발전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Valve의 가장 인상적인 게임인 하프라이프 알릭스 최근 출시를 통해 가상 현실의 새로운 시대가 이제 막 끝났거나 이제 막 시작했다고 생각하지 않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대화형 스토리 중심 스토리텔링과 상호 작용하는 새롭고 더욱 매력적인 방법을 향한 한 단계 발전을 의미하며, 더 많은 플레이어가 하프라이프 알릭스 직접 경험할 기회를 갖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게임을 구매하려는 영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가상 현실 헤드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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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