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 오류 2023 게임 리뷰

양자 오류의 플롯

매력적인 플롯에도 불구하고 양자 오류 불행히도 아이디어와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제대로 실행하지 못하는 옵션입니다. 내가 경험한 비디오 게임 경험 중 가장 참혹한 경험 중 하나로 꼽히는 결함이 있고 실망스럽고 실망스러운 플레이였습니다.

양자 오류 네 형제가 설립한 미국 스튜디오인 팀킬 미디어 1인칭 및 3인칭 슈팅 게임, 우주 공포 및 소방관 시뮬레이터로, 그 자체로 인상적인 성과입니다. 그러나 게임에 대한 스튜디오의 비전은 제한된 예산과 비전 실행 능력으로 인해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팀킬 미디어 진행하면서 배우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유망한 아이디어가 있기 때문에 그들이 양자 오류 좋은 학습 경험으로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2109년 미국을 배경으로 가르보 소방서의 제이콥 토마스 대위로 플레이합니다. 제이콥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생물의 공격을 받아 시설 내부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팀과 함께 모나드 양자 연구 시설로 향합니다.

제이콥은 그것이 단지 구조 임무일 뿐이라고 믿었지만, 도착하자마자 팀에서 헤어진 자신을 발견하고 유물을 찾기 위해 메두사라는 군사 조직이 모나드에 침투하면서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그의 생존 임무는 그를 다른 행성으로 데려가고, 많은 캐릭터를 만나고, 이 세상의 것이 아닌 것들을 만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혁명적이지는 않지만 매우 흥미 롭습니다.

오류의 양 영화 같은 공상 과학 공포 게임이 되기를 원하고 비디오 제작에 많은 노력(및 예산)이 투입된 것은 분명합니다. 이러한 순간을 멋진 액션 시퀀스와 영화 촬영법으로 만들어준 팀킬 미디어 덕분입니다. 성우 연기는 같은 높이에 도달하지 못하지만 작문이 훌륭하지 않으면 무난하며 숨막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기대했던 것보다 낫습니다.

양자 오류 게임 프로세스

불행하게도 양자 오류 플레이하는 것은 제가 겪은 최악의 튜토리얼 중 두 가지가 시작되는 것을 보는 것만큼 즐겁지 않습니다. 첫 번째는 자동 소총과 듀얼센스 적응형 트리거만 사용하여 거리로 던져집니다. 일단 사격 메커니즘은 구식이고 불만족스러운 느낌이 들며,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하는 동안 적들이 당신의 체력을 크게 빼앗아가기 때문에 좋은 첫인상을 주지 못합니다.

두 번째 튜토리얼에서는 제이콥 토마스 도끼, 큰 망치, 큰 망치 및 톱과 같은 모든 소방관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 민첩성 테스트를 수행하면서 소방관 역학을 소개합니다. 타겟이 활성화되지 않고 호스를 집을 수 없기 때문에 이 레벨을 두 번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컨트롤러의 마이크에 입김을 불어넣어야 하는 음주 측정기 메커니즘도 있는데, 이론적으로는 흥미로운 아이디어지만 제대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게임 내내 반복되는 문제였습니다.

메인 캠페인이 시작되면 제이콥 도끼와 가능한 한 모든 사람을 구하려는 열망만으로 모나드 시설의 복도를 탐험합니다. 도끼를 무기로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하지 마세요. 사용하기 불편하고 불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치지도 않고 누군가의 머리를 자르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이 게임은 스텔스 사용을 장려하지만, 적이 다른 방에 있더라도 문을 열자마자 적들이 당신의 말을 듣게 되기 때문에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운 좋게도 화면 하단의 빨간색 표시기를 통해 커버가 언제 날아가는지 알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제이콥 토마스 무기를 손에 넣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산탄총, 로켓 발사기, 미니건, 일종의 용암 대포 등을 포함한 무기고를 빠르게 장비합니다. 총격 사건이 얼마나 나쁜지 과장하기는 어렵습니다. 제이콥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사용하기에 재미있을 수 있었기 때문에 슬픈 일입니다. 대신 무기에는 힘과 무게가 부족하고 적응형 트리거는 때때로 훌륭하지만 제공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활성화되었을 때 종종 나타나지 않고 종종 잘못된 도구를 선택하는 무기 및 장비 선택 메뉴의 버그로 인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장 짜증나는 부분은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몇 발만 필요한 경우 무기(산탄총과 같은)를 부분적으로 재장전할 수 없기 때문에 전체 작업, 특히 재장전이 얼마나 느린지입니다. 당신이나 당신이 보호해야 할 사람들이 피해를 입는 동안 제이콥이 클립 전체를 다시 장전하는 동안 당신은 서서 지켜봐야 합니다. 게임 초반에 의사가 환자를 돌보는 동안 의사를 보호해야 하는 시퀀스가 ​​하나 있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끌릴 뿐만 아니라 쿨다운 중에 방심하면 쉽게 압도당할 수 있는 3파 전투입니다. 아마도 더 모욕적인 점은 게임이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무기에 대해 탄약을 버릴 것이라는 점입니다. 즉, 쓸모없는 탄약을 들고 누워 있는 동안 가지고 있는 무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양자 오류의 적

정말 웃기는 적 AI. 경비원은 종종 모퉁이에 서서 거의 저항하지 않고 당신이 총을 쏘기를 기다리지만 때로는 멀리서 쉽게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총을 쏘면 “도와주세요”라고 소리치며 손을 들고 도망갑니다. 이것은 터무니없이 나쁘다. 반면에 생물은 그 자리에서 쏘는 동안 단순히 당신에게 달려가고, 전투에 참여하는 생물은 재장전 상황에 처하거나 무기 메뉴를 조작하는 경우 쉽게 파괴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터치패드를 눌러 1인칭 시점과 3인칭 시점을 전환할 수 있으며, 3인칭 시점도 괜찮지만 게임은 1인칭 경험으로 훨씬 더 잘 작동합니다.

보스는 그다지 잘하지 않으며 지나치게 어렵지는 않지만(나는 더 높은 난이도에서 플레이했습니다) 보스를 상대로 플레이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목성의 한 보스전에는 체크포인트가 없는 4단계가 있었고, 세 번째 단계에는 약탈할 수 있는 탄약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전투 중에 탄약이 떨어지거나 보스의 방패를 제거한 무기의 탄약이 다 떨어지면 더 이상 탄약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선택은 다시 시작하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을 긴장하게 만들기 위해 양자 오류 보이지 않는 적들을 여러분에게 던질 것입니다. 비록 게임에서는 이를 나타내지 않지만 여러분은 무작위로 피해를 입기 시작할 것입니다. 처음 몇 번 이런 일이 일어났을 때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몰랐고, 내 앞에 있는 공간을 촬영하기로 결정하고 나서야 나에게 무엇이 기다리고 있는지 깨달았습니다.

또한 무기를 비활성화하고 일반적으로 적과 함께 떠다니는 로봇이 시설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무기를 사용하는 능력을 되찾기 위해 그것을 파괴할 수 있지만, 먼저 그것을 찾아야 하고, 한 번은 봇을 찾기 전에 나를 찢어놓은 강력한 적과 마주쳤습니다. 인위적인 복잡성을 만들어내고 그것이 얼마나 저렴하다고 느껴지느냐에 당신을 죽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이는 체크포인트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제대로 구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열악한 저장 시스템으로 인해 촉진됩니다. 레지던트 이블 에서 사용된 타자기와 유사한 저장 시스템이 있으며, 가장 순수한 본질 사용하여 제이콥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이를 사용할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이전 영역으로 돌아가야 하고, 죽으면 운 좋게도 자원과 마찬가지로 죽인 모든 적들이 다시 생성되기 때문에 모호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같은 부분을 반복해서 재생하느라 몇 시간을 허비했고, 제이콥이 죽을 때마다 내면의 일부가 죽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양자 오류 게임의 결함 목록

게임 디자인의 결함 목록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지도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모나드 시설 전체에 무작위로 흩어져 있는 터미널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탄약 상자나 치료제를 열려면 매번 지렛대를 장착해야 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기에 대한 빠른 선택은 없습니다. 한 시퀀스에서는 모나드 부상당한 캐릭터를 상어가 만연한 대부분 무릎 깊이의 물을 통해 운반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그는 완전히 물에 잠겨야 했고, 물속에 다른 사람을 안고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속도를 늦추지 않고 그렇게 했습니다. 모나드 시설의 각 레벨에는 엄폐물, 탄약 보충 및 무기 업그레이드를 위해 열 수 있는 두 개의 방이 있습니다. 코드는 시설 내 어딘가에 위치하며 대개 문 자체 근처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나쁜 점은 게임이 이러한 코드를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방을 열고 싶을 때마다 일시 중지를 누르고 메모로 이동하여 원하는 코드를 찾은 다음 게임으로 돌아가서 입력해야 합니다. 까다로운 작은 화면.

언리얼 엔진 5 기반으로 제작된 양자 오류 인상적인 조명을 갖추고 있으며 코스믹 호러 요소에 초점을 맞추면 분위기가 으스스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시각적 효과에 감탄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시각적인 관점에서 볼 때, 게임은 상당히 세련되었습니다. 프레임 드랍이나 이와 유사한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충돌하고(보스전 중 두 번) 아이템을 집을 수 없고 목표가 이전 목표로 재설정되는 등 몇 가지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는 목표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계속할 수 없었고 개발자가 패치로 수정 사항을 구현할 때까지 며칠을 기다려야 했으며 이로 인해 게임이 본질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끝까지 가고 싶었기 때문에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너무 부담스러운 일로 판단되어 정신 건강을 위해 부득이하게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끝까지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내 PS5에서는 양자 오류 에서 35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 이는 누구보다도 플레이해야 할 시간입니다.

결론:

팀킬 미디어 이 프로젝트에 수년간의 피와 땀, 눈물을 쏟아부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양자 오류 3인칭 시점에서 보면 훨씬 더 성공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프로젝트의 규모는 인상적이지만 명시된 비용만큼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 아이디어가 흥미롭고 비디오 게임에 더 많은 소방관이 필요하기 때문에 슬픈 일이지만 아쉽게도 이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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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