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마키나 (Cry Machina) 게임 리뷰입니다. 2023년 10월 24일 출시 생기 있는 Animated

게임 크라이마키나 (Cry Machina) 의 본질 질문

크라이마키나  Crymachina 의 핵심에는 본질에 대한 다른 많은 질문이 있습니다 . 2019년 크리스타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플루의 이전 프로젝트의 영적 후속작인 크라이마키나 는 상실, 가족, 존재라는 주제를 빌려 플레이어를 스릴 넘치는 모험으로 안내하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이버펑크 경험을 선사합니다. 매끄러운 전투와 탄탄한 레벨링 시스템, 뛰어난 디자인, 풍부한 콘텐츠를 결합한 크라이마키나는 일부 게임플레이 단점에도 불구하고 완전한 제품처럼 느껴집니다.

21 세기. 전 세계가 치사율 100%의 난치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크리마치나에서는 세계 인구의 거의 3분의 1이 죽고, 자원 부족으로 전쟁이 일어나 인류 멸종은 불가피하다. 인류를 구하기 위한 최후의 시도로, 선도적인 연구자와 과학자들은 모든 인간의 신원 데이터를 담고 있는 지구에서 발사된 우주선인 에덴(Eden)을 만듭니다. 그 아이디어는 우주선이 인간 재건 프로젝트를 수행할 지정된 인공 지능의 작전 기지가 될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크라이마키나의 8개 인공 지능에는 전체 노력을 구성하는 특정 작업이 할당되었습니다. 2000년의 성공적인 결과 이후, 우리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주인공 중 한 명은 병원 침대에 누워 있던 마지막 순간을 기억하는 레벤 디스텔(Leben Distel)입니다. 그녀가 죽기 조금 전에 그녀는 인류와 인간의 삶과 관련된 모든 사회적 압력을 저주했습니다.

트렌드를 따르고, 다른 사람들의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지치는 일입니다. 사람 때문에 이 세상은 아직도 종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잠시 눈을 감았는데… 이상한 환경에 있었고, 이상한 옷을 입고, 이상한 소녀가 머리 속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아직 자세한 설명을 할 시간은 없지만, 주인공은 안전을 위해 새로운 SF 환경을 헤쳐나가야 합니다.

크라이마키나의 첫 번째 부분은 새로운 플레이어를 위한 가이드 역할을 합니다. 전투 컨트롤은 간단하지만 기술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여 더 기술적인 플레이어에게 도전을 제공합니다. 콤보, 충전 공격, 후속 공격을 통해 적을 약화시키고 공중으로 들어올려 추가 콤보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크라이마키나(Crymachina) 게임의 격투 기술

크라이마키나에서는 최대 수백 번의 히트를 추가할 수 있는 콤보를 사용하여 적을 공중에 띄울 수 있습니다. 전투는 또한 이 플레이스타일을 마스터하려는 플레이어에게 회피 및 막기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이 중 어느 것도 전투에 필수는 아니지만,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고 공격 속도를 높이는 등 완벽한 회피와 막기에 대한 높은 보상이 있습니다.

삶은 결국 플롯의 기초가 되는 다른 팀원과 연결됩니다. 세 가지 모두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각은 완벽한 회피와 패링을 통해 잠금 해제되는 서로 다른 패시브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성격과 공격 유형이 독특하기 때문에 각 주인공의 독특한 능력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에서 어려울 수 있는 것은 완벽한 패리와 회피를 위한 중요한 단서를 식별하는 능력입니다. 적들은 언제 공격을 막아낼 수 있는지 나타내기 위해 밝은 분홍색 빛을 깜박입니다. 문제는 이 표시기가 애니메이션, 기타 효과 및 전반적인 사이버펑크 배경과 쉽게 조화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혼란스러운 전투가 발생하고 전투 중에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스는 효과 범위(AoE)와 같이 자신이 수행하는 작업이 항상 명확하지 않은 더 복잡한 메커니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격 규모를 나타내는 표시가 바닥에 나타날 수 있지만 공격이 후속 효과를 갖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게임 후반에 싸운 보스 중 한 명은 바닥에 있는 시각적 신호 덕분에 초기 공격을 피할 수 있었지만, 이러한 공격이 바깥쪽으로 퍼지고 파동칠 것이라는 명확한 징후는 없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전투에서 직면할 수 있는 어려움 중 일부에 불과하며, 이로 인해 게임플레이가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전투는 유연하며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무의미한 버튼 스팸이 있다는 느낌 없이 공격을 입력하는 데 시간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액션 RPG에서 항상 큰 관심사입니다. 게임 플레이에서 단순히 동일한 버튼을 계속해서 눌러야 하면 전투가 지루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크라이마키나 가 전투 중에 여러분이 조금 생각하기를 정말로 원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항상 적에게 정면으로 몸을 던지고 스팸 공격으로 그들을 물리칠 수 있기를 바랄 수는 없습니다. 게임은 실제로 패리와 회피를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나의 유일한 소망은 그들이 좀 더 명확하게 생각하는 순간을 갖는 것입니다. 게다가 바쁜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게임이 전투 미학의 일부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는 사실에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 크라이마키나(Crymachina)의 무기 유형

주요 피해 원인인 근접 무기 외에도 지원 공격을 제공하는 ‘서브’ 무기라는 보조 무기가 있습니다. NieR의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캐릭터 옆에 떠 있습니다. 이 세계 전체는 훌륭한 미적 감각을 갖고 있으며 국립 환경 연구원: 오토마타, 소드 아트 온라인 및 원신 임팩트 와 같은 게임을 테마로 하고 있습니다.

크라이마키나에는 원거리 공격, 치유 및 최대 콤보를 위한 추가 근접 공격을 제공하는 다양한 유틸리티 공격이 있습니다. 보조원에는 조건부 “조건”이 있습니다. 전체 이야기는 매트릭스와 유사한 가상 현실과 우주선 에덴(Eden)의 실제 세계에서 진행됩니다. 이야기 전반에 걸쳐 실제로 현실에 기초를 둔 프로그래밍과 이론을 접하게 됩니다. 이 중 일부는 전투에도 적용됩니다.

프로그래밍에는 “조건문”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일부 조건이 true이면 코드의 일부가 특정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는 전투에서도 의미가 있는 게임의 컴퓨터 과학 및 공상 과학 테마에 대한 흥미로운 고개를 끄덕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 가지 유형의 보조 공격은 치유가 가능하지만 현재 적이 약화된 상태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다른 보조 공격은 적의 근접성에 따라 수행됩니다. 이를 통해 어떤 전투 스타일에도 맞는 유연한 로드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내 공격

크라이마키나에서 지원 공격을 변경하는 것 외에도 플레이어는 장비를 변경하고 각 주요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레벨을 이동하면서 측면 복도와 선택적 전투에서 장비를 찾아 더 나은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캐릭터가 새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도록 캐릭터의 레벨을 모니터링해야 하기 때문에 능숙하게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튜토리얼 레벨을 완료하면 더 많은 줄거리가 공개되고 그녀와 나머지 주인공이 21세기에 사망한 지 2000년 후에 인공 지능에 의해 재현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냉소적인 여주인공 레벤은 재창조된 다른 두 소녀인 아미와 미코토와 빠르게 유대감을 형성하고 가족이 됩니다.

크라이마키나의 이야기는 풍부하고 깊으며 종종 따뜻하며, 가족 역동성을 보여주는 티타임 대화를 통해 가족 관계를 강조합니다(파이어 엠블렘: 세 집와 유사하지만 관계 메커니즘 없음). 삶은 로봇의 단순성을 선호하기 때문에 로봇을 재현하는 인공 지능인 이 하나에 빠르게 애착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동료들의 따뜻함과 친절함은 레벤에게 인류에게 희망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캐릭터는 다양하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미는 믿음직하고 동정심이 많으며 새 가족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미코토는 교활하고 스타일리쉬하며 영화 지식을 활용하여 심각한 상황에서 적절한 영화 인용문을 찾습니다. 소녀들은 잘 발달되어 있으며 플롯에 원활하게 흘러가는 깊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인 에노아조차 자신의 생명체를 깊이 돌보며 그들을 가족으로 여깁니다.

에노아는 다운로드 받은 성격 데이터를 활용해 인류를 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여덟 번째이자 마지막 인공지능인 것으로 밝혀졌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미는 마침내 멸종된 지 수천 년이 지난 인간의 디지털 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본은 물리적인 형태 없이 가상현실 속에 존재한다. 따라서 이러한 성격은 개발되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로봇에 탑재됩니다. 이는 일종의 역행렬과 같습니다.

크라이마키나의 주요 영웅은 게임이 첫 번째 레벨에서 시작되지 않기 때문에 개선될 수 있는 시점에 이미 부분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대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유형의 경험치를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에는 캐릭터의 전반적인 레벨을 높여주는 ExP와 전투 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하위 능력치를 높여주는 EGO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EGO는 신축성이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뿐만 아니라 힐링과 버스트 모드를 통해 캐릭터를 지원할 수 있는 에노아의 전투 능력도 향상시키기 때문에 때로는 너무 얇아지는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크라이마키나의 주인공 개선

이 하나의 지원이 얼마나 강력하기 때문에 이러한 업그레이드에는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적에게 집중 사격을 가할 수 있고, 치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최대 전투 능력을 위한 능력을 향상시켜 공격력, 공격 속도, 반응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자아는 미션에 등장하는 특별 공급업체로부터 구매할 때 통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아는 때때로 당신의 머리를 넘어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할 때 자아를 사용하기로 선택했는데 심지어 이 하나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자아를 할당하는 것을 잊어버렸기 때문에 판매자로부터 실제로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좋은 소식은 이 게임이 여러분이 하는 거의 모든 일, 특히 티 파티와 보스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EGO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통화인 특급와 자아는 실제 경험보다 스토리 목적에 더 중요해 보입니다.

크라이마키나에서 충분한 특급 경험치를 수집함으로써 가상 소녀들은 “진짜 사람”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가상의 이미지로 존재하기 때문에 시스템의 나머지 인공지능들은 그들의 힘을 인식하지 못한다. 이는 인공지능이 독립적으로 행동한다는 점에서 문제가 된다. 줄거리 사건을 통해 에덴 시스템에는 주인공만이 해결할 수 있는 이상한 일이 있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AI가 레벤과 동료들을 세력으로 볼 수 있도록 특급 경험치를 모아 충분한 인간성을 축적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하나는 모든 인공지능이 인간의 명령을 따르도록 프로그래밍되었기 때문에 ‘로봇공학의 3가지 법칙’을 따른다고 설명합니다. 레벤과 회사가 ‘진짜 인간’의 지위를 얻을 수 있다면, 아마도 그들은 인공지능 전쟁을 멈추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 것이다. 플레이어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질 수 있는 상세하고 때로는 복잡한 플롯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게임에는 스토리에 대한 추가 맥락을 제공하는 문서와 서류가 아카이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플롯 요소와 정의를 설명하는 메모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라이마키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축되어 플레이어를 계속 긴장하게 만드는 놀라운 스토리를 만들어냅니다. 강렬한 스토리 외에도 이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자유 시간에 탐험할 수 있는 많은 사이드 콘텐츠와 선택적 미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론:

크라이마키나는 포스트휴먼 디스토피아에서 빠르게 진행되는 전투를 특징으로 하는 스릴 넘치는 공상 과학 모험입니다. 인류가 멸종한 지 수천년이 지난 후, 8개의 인공지능에게 인류를 재창조하는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이야기 전반에 걸쳐 당신은 삶의 의미, 트라우마, 인간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고군분투하는 주인공들을 따라갑니다.

감동적인 내러티브 스타일은 우정과 가족에 관한 아름다운 순간들로 장식되었습니다. 전투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위험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액션 RPG는 강력하다고 느껴지며 대부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유동적인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업그레이드와 무기 옵션을 통해 탐색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디자인 결정이 플레이어의 경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게임플레이에 문제가 있습니다.

공상과학적인 미학을 배경으로 중요한 지표를 보기 어렵고, 지표의 효과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는 점은 좀 더 명확할 수 있었던 요소이다. 플레이어는 일부 스토리 요소가 불분명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며 더 명확하게 이해하려면 게임 내 노트를 참조해야 합니다. 깊은 이야기를 알아낼 수 있는 사람들은 게임 중간에 분위기를 바꾸는 놀라운 스토리로 보상받을 것입니다.

이야기가 더 이상 진전될 수 없을 것 같은 순간, 『크라이마키나』는 존재에 대한 철학적 질문을 가볍게 논하지 말 것을 일깨워준다. 이 게임은 공상 과학적인 주제를 담고 있으며 핵심 깊은 곳에 프로그래밍에 대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무엇이 “진짜 남자”를 만드는가? 2천년 후의 미래를 여행하고 알아보세요.

우리의 웹사이트: https://oldschoolgamers.kr

Naver: https://blog.naver.com/games529

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