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에 출시된 오리지널 매스 이펙트나 그 속편을 한 번도 플레이해 본 적이 없는 사람으로서, 리마스터링된 3부작은 프랜차이즈에 기회를 주고 왜 그토록 많은 추종자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 였습니다 . 나는 이것이 과대 광고에 부응하는 훌륭한 시리즈이며 각 게임이 개별적으로 훌륭하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의 관점에서 본 올인원 리뷰에서는 각 회에서 마음에 들었던 구체적인 측면과 마음에 들지 않았던 측면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시리즈 전체를 설명하자면, 마법이 될 수 있는 특수 능력과 무기를 활용한 실시간 전투가 특징인 3인칭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그러나 게임의 진정한 핵심은 스토리입니다. 주인공 셰퍼드 사령관(남성 또는 여성, 플레이어 선택)은 세 게임 모두에서 잘 작성된 팀원을 만나고 그들과 관계를 발전시킬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결만이 전송되는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한 게임에서 셰퍼드의 행동은 후속 속편의 상황에 영향을 미치므로, 100시간 동안 특정 셰퍼드와 그의 유산을 구축하는 느낌은 정말 특별합니다.
프랜차이즈의 첫 번째 게임에는 제가 특히 좋아하는 요소가 많았으나 후속 게임에서는 제거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지속적인 탄약 공급이 필요하지 않은 에너지 무기로 총격을 가하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무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순히 재충전되었습니다. 이 결정은 게임의 광대한 SF 세계관에서 깊은 의미를 갖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경험치를 무기 유형, 기술 및 능력과 같은 다양한 속성에 분배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시스템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재량에 따라 캐릭터를 전문화하고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첫 번째 매스 이펙트 게임의 스토리가 나에게 가장 큰 인상을 남겼을 것입니다. 갑자기 은하계로 돌아온 우주 배신자들과 고대의 적들과의 싸움은 흥미진진했습니다. 줄거리는 지나치게 복잡하지는 않았지만, 그 자체로 만족스러운 결말을 제공하면서 후속 분할에 대한 흥미로운 우여곡절을 설정하고 매력적이었습니다.
Mako SUV를 타고 행성을 탐험하는 것은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고대 문명의 유적을 만나고 지식에 대한 깊은 몰입은 게임 세계에 더 깊이와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반면, 첫 번째 매스 이펙트의 사이드 퀘스트는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대부분은 표준 시나리오로 요약됩니다. 여기로 와서 적을 파괴하고 아이템을 얻으세요. 이러한 퀘스트 중 상당수는 매우 단조롭고, 꽤 흥미로웠던 Rex와의 퀘스트를 제외하고는 캐릭터와의 관계 구축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게임 속 동료들은 진짜 스타였다. 모순적으로 보일 수도 있는 케이든이나 애슐리 같은 캐릭터도 독특하고 흥미로웠다. 렉스 크로건 씨족 전쟁 이야기는 흥미로웠으며 Garrus의 복잡한 캐릭터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매스 이펙트 2
기술적인 의미에서 매스 이펙트 2는 처음부터 더 잘 플레이되었습니다. 전투는 더 좋고, 더 부드럽고, 전반적으로 더 시원합니다. 안타깝게도 여기서는 탄약이 중요한 것이 되었는데, 첫 번째 게임에는 탄약이 없었기 때문에 이는 이상한 선택이었습니다. 무기를 업그레이드한 후에도 탄약이 충분한 것 같지 않았습니다.
매스 이펙트의 사이드 퀘스트는 평범했지만 매스 이펙트 2 는 놀라웠습니다. 나는 모든 “충성도” 스토리라인을 살펴보았는데, Kasumi와 함께 강도를 저지르든, 오랫동안 잃어버린 타네의 아들을 추적하든, 그랜트가 그의 고향으로 가는 통과 의례를 거치도록 돕는 등, 그것들은 모두 다르고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들은 경험에 많은 것을 추가했으며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 캐릭터를 좋아하는지 재확인했습니다.
나는 매스 이펙트의 줄거리를 좋아했지만 시리즈가 다음에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확신할 수 없었고 셰퍼드가 이야기 중간 부분에서 그림자 우주 조직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는 확실히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스 이펙트 2의 스토리라인은 첫 번째 것보다 훨씬 더 나를 매료시켰고, 첫 번째는 훌륭했습니다. 이전 게임에서 내가 내린 모든 결정이 이번 속편에서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알기 시작한 것은 훌륭했고 내 선택이 중요하다는 느낌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스 이펙트 3
매스 이펙트 3부작 의 피날레 는 원작과 속편의 장점이 모두 집약된 작품입니다. 그 이야기에서는 셰퍼드가 자신만의 이야기를 갖고 있는 여전히 놀라운 동료 그룹과 함께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사적인 조치를 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게임에서는 전투 느낌이 다시 향상되었습니다. 전용 커버 슈터 위에 올려 놓지는 않겠지 만 전혀 불만이 없었습니다. 멋진 새 능력, 모드를 통한 무기 맞춤화, 더 많은 능력을 잠금 해제하는 클래스 시스템을 통해 레벨업 도 더욱 향상됩니다. 이러한 모든 기능 덕분에 저는 총격전 중에 동료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끌 수 있었고, 전투의 열기 속에서도 더 크고 더 나은 움직임을 보일 수 있었습니다.
매스 이펙트 3 의 스토리는 이처럼 뛰어난 세 가지 모험을 완성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사람이 직접 경험할 자격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더 말하고 싶지 않지만, 이 전설적인 게임을 처음 소개했을 때 이 캐릭터와 이 이야기가 나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놀랐습니다. 또한 (다시) 세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선택이 중요했으며 마지막 게임에서 모두를 하나로 모을 수 있었던 것은 정말 행운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매스 이펙트 3부작은 믿을 수 없습니다. 전체적인 스토리와 캐릭터는 훌륭하고 하나하나가 전작보다 좋았다. 나는 이 게임들이 현재 기후에서 버틸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지만, 확실히 그렇습니다. 여전히 플레이할 가치가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시작하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느린 속도로 플레이하세요. 천천히 하세요. 그들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탐색하고 풍부함을 즐기십시오.
게임정보
플레이어는 3인칭 관점을 사용하여 은하계를 여행하고, 행성을 탐험하고, 캐릭터와 상호 작용하고, 적군과 교전합니다. 플레이어는 미래형 기관총, 산탄총, 돌격 소총 및 생체공학 능력(예: 리프트, 통계, 워프)을 사용하여 광적인 전투에서 인간의 적과 외계 생물을 물리칩니다. 적들은 공격을 받을 때 때때로 혈액 스프레이를 방출하여 캐릭터와 환경에 핏자국을 남깁니다.
영상에는 추가적인 폭력 행위가 담겨 있다. 외계인이 머리에 총을 쏘는 모습. 근거리에서 처형되는 캐릭터. 플레이어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낭만적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영상에는 등장인물들이 침대 위에서 서로 껴안고, 키스하고, 애무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 성행위를 암시합니다. 캐릭터의 엉덩이가 노출되고 가슴이 부분적으로 노출된 알몸으로 등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에는 마약을 언급하는 줄거리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예: “내가 공격했을 때 마약이 내 혈관에 넘쳤습니다.”, “카르텔은 더러운 마약상 집단입니다.”, “이 거래는 마약 중독자가 논의하기에는 너무 중요합니다.”). . 한 에피소드는 음주 대회에 참가하는 플레이어 캐릭터를 묘사합니다. 또 다른 장면에서는 주인공이 술집에서 반복적으로 술을 마시고 기절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화에서 “f*k” 및 “sht”라는 단어가 들립니다.
색맹 모드: 색맹 모드가 없습니다 .
청각 장애 및 난청이 있는 게이머: 이 게임에는 자막이 있습니다. 자막은 변경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에는 오디오 신호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완전히 액세스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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