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폴아웃 3/Fallout 3 게임 리뷰

폴아웃 3가 RPG로 변하다

2004년 폴아웃 3/ Fallout 3가 발표되었을  때 베데스다가 황무지에 생명을 불어넣을 개발 스튜디오가 될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모든 사람이 기뻐하지는 않았습니다. 프랜차이즈의 가장 열렬한 팬들은 자신들이 사랑하는 폴아웃(Fallout)이 원작의 관점을 버리고 콘솔용으로 “단순화”되는 1인칭 RPG로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두 팔을 벌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이 “총을 든 망각”으로 끝날 것이라고 불평했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2006년 엘더 스크롤스 게임이 그 해 최고의 RPG 중 하나였기 때문에 이것이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이제 폴아웃 3에서 보낸 시간이 100시간에 가까워지고 있으므로 폴아웃 3 어떤 면에서는 망각과 놀랍도록 유사하지만 다른 여러 면에서는 훨씬 뛰어난 게임이기도 하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폴아웃 3 보도를 아직 팔로우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게임이 시작되기까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간략히 소개합니다. 2077년, 핵전쟁은 세계를 황폐화시켰고 일부 인류(어쨌든 운이 좋은 사람들)는 황무지 외부에 숨어 있는 방사능으로 인한 공포로부터 그들을 보호할 수 있는 광대한 금고에서 하루를 보내도록 강요했습니다. 

처음 두 개의 폴아웃 게임은 서부 해안을 배경으로 한 반면 폴아웃 3 워싱턴 D.C. 지역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는 당연히 워싱턴 기념비부터 백악관까지 친숙한 랜드마크를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핵겨울 동안 유명한 조수 분지 벚나무가 피지 않는 것을 보면 슬플 수도 있습니다.

폴아웃 3 줄거리

원자력 재해가 발생한 지 약 200년이 지난 후, 여러분의 캐릭터는 지하 성소 중 한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게임은 실제로 짧은 프롤로그(시리즈의 충실한 론 펄먼 음성) 후에 캐릭터가 안전한 어머니 자궁에서 기다리고 있는 아버지의 품으로 강제로 들어가면서 시작됩니다. 당신은 자신의 이름을 짓고 당신이 자라서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투영”을 완성하는 데 이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 시점에서 마침내 아버지의 얼굴이 눈에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이는 캐릭터를 만드는 재미있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과 사용자 정의에 대한 게임의 독특한 접근 방식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유형의 프리젠테이션의 예는 로딩 화면에 나타나는 슬라이드부터 지하철 벽을 장식하는 포스터까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복고풍 미래 디자인의 팬일지도 모르지만, 로스트 인 스페이스의 로봇 로비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한 기계 인간을 볼 때마다(그리고 “본다”는 것은 파괴되었다는 뜻입니다) 미소를 짓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망각 에서 제시된 평범한 검과 마법의 줄거리보다 훨씬 더 재미있고 매력적인 스토리를 정말 즐겼습니다   .

안전한 볼트를 떠나 외부 세계의 공포에 맞서기 전에 자신이 어떤 캐릭터가 될지, 게임에 어떻게 접근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캐릭터 생성의 매우 기본적인 수준을 가르쳐 주는 “당신은 특별합니다”이라는 책을 찾을 때 시작됩니다. 여기서는 힘, 지각, 지구력 등을 결정하는 주요 특성을 설정합니다. 이러한 속성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대부분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특혜, 장비 또는 좋은 구식 약품으로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드문 기회가 있습니다.

기본 특성을 설정한 후에는 테스트를 통해 캐릭터가 가장 잘 사용하는 기술이 무엇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망각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이 12개 이상 있으며 그 중 3개는 태그 기술로 표시됩니다. 

일반 직업 적성 시험(GOAT)을 치르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기술이 무엇인지 배우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운명을 선택하고 자신의 삶을 자신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존 제도에 맞서 싸울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집중하고 싶은 기술을 선택하여 인생을 살아보세요. 이 테스트는 실제로 귀하의 답변이 귀하의 강점이 어디에 있는지를 결정하는 실제 테스트보다 심리적 프로필에 가깝습니다. 볼트 101에서 진행되는 다른 모든 캐릭터 생성 단계와 마찬가지로 이 단계도 아름답게 표현되어 있어 게임에 계속 머물면서 끝없는 메뉴를 피할 수 있습니다.

폴아웃 3 게임의 기술

가능한 한 많은 기술에 기술 포인트를 분산시키고 싶은 유혹이 있을 수 있지만 지금은 초점을 조금 좁힐 가치가 있는 시기입니다. 꼭 필요한 스킬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면 캐릭터가 필요할 때 캐릭터를 배치하는 상황에서 성공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또한 우리는 단순히 전투나 정신적 추구에 모든 에너지를 쏟는 것보다 다양한 유형의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소화기(권총, 소총, 산탄총)와 수리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더 자주 사용하고 더 잘 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폭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극복할 수 있는 불쾌한 상황이 많기 때문에 말하기 스킬에도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최고의 RPG와 마찬가지로 폴아웃 3도 마음껏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여러 번 플레이해보고 싶은 드문 게임 중 하나입니다.

폴아웃 3 기술적으로 1인칭 슈팅 게임이라고 할 수 있지만   (기본 프레젠테이션은 1인칭이고 총격전이 많기 때문에) 콜 오브 듀티 4 스타일의 경험을 찾는 사람들은 실망할 것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달리고 총을 쏘는 것이 가능하지만 FPS 컨트롤은 그에 미치지 못합니다.

운 좋게도 전투에 도움이 되는 Vault-Tec 타겟 지원 시스템 (VATS)이 있으므로 괜찮습니다. VAT를 사용하면 작업이 중지되고 특정 신체 부위를 성공적으로 타격할 확률이 주어진 특정 신체 부위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VAT를 사용하여 전투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가능성이 높으며, VAT에 연료를 공급하는 액션 포인트가 부족할 때 실시간으로 적을 마무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는 VAT를 여러 면에서 좋아하고 그것이 게임을 더 재미있게 만든다고 생각하지만, 시스템에는 몇 가지 확실한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팔다리 중 하나를 목표로 삼을 수 있지만 머리나 몸통을 목표로 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왜냐하면 전자를 공격하면 적의 체력을 더 많이 소모하는 반면 후자는 거의 매번 공격하기가 훨씬 더 쉽기 때문입니다. 

물론, 빠른 적의 다리를 불구로 만들어 속도를 늦추고 싶을 때도 있지만, 우리는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기회가 있을 때마다 더 빠르고 (때로는 더 쉬운) 킬 샷을 취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Xbox 360 및 PS3 버전에서는 원하는 대상을 대상으로 하기 전에 신체 부위를 순환해야 하기 때문에 대상 지정이 지루할 수 있다는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신체 부위를 한 번 클릭하여 타겟팅하기만 하면 되므로 PC 버전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낙진 3 게임 레벨

폴아웃 3 망각과 다른 점 중 하나는 레벨링 시스템입니다. 망각은 게임 전반에 걸쳐 특정 행동을 수행한 것에 대해 보상을 제공하지만(자, 우리 중에 곡예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 세계를 뛰어다니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하지 않은 사람이 있습니까?) 여기서는 경험치를 획득해야만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적을 죽이고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부터 말하기 대회에서 우승하고 컴퓨터 터미널을 성공적으로 해킹하는 것까지 모든 것을 수행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 스킬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할 기회를 놓친 경우도 있었지만, 한두 레벨을 얻기 위해 스텔스 스킬을 연습하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실제로 상당히 해방적이었습니다. 이제, 할 수 없는 일을 발견하면 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거나(나중에 다시 올 수도 있음) 그냥 어깨를 으쓱하고 떠나야 합니다.

게임에는 기억에 남는 캐릭터와 장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쇼의 진정한 스타는 거대하고 탁 트인 환경입니다. 메인 퀘스트에서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쉽고, 황무지를 탐험하면서 사이드 퀘스트에 연이어 빠져들게 되는 것도 재미의 일부입니다. 망각과 마찬가지로 메인 퀘스트는 아마도 15~20시간 정도 안에 완료될 수 있지만, 한 전초기지에서 다음 전초기지로 방황하는 것만으로도 100시간 이상을 소비하는 것도 꽤 쉬울 것입니다. 망각 에서 풍경을 어지럽히는 성가신 나무들을 처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폴아웃 3에서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확인하는 것도 훨씬 쉽습니다   . 수백 개의 위치가 있으며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그 중 일부만 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물론, 이로 인해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목표 위치를 한 번 이상 방문하지 않으면 게임의 빠른 이동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때때로 지루하게 느껴지지만, 적어도 여행 중에 흥미로운 장소를 많이 만나게 될 것입니다(그 중 대부분은 무기, 탄약 및 기타 아이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망각과 마찬가지로 방금 완료한 모든 소풍을 취소하려면 거대한 래드스콜피온이나 데스클로를 만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게임을 자주 저장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특정 상황을 처리하는 방법에 따라 어떤 일이 다르게 일어나는지 확인하기 위해 게임을 다시 로드했습니다.

망각과 동일한 Gamebryo 엔진을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폴아웃 3 정말 아름다운 게임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물론, 캐릭터가 말하는 동안 여전히 약간 이상해 보이고 어떤 버전을 플레이하든 그리기 거리 문제를 발견할 수 있지만 이 게임은 여전히 ​​2008년 시각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게임 중 하나입니다. PC 버전은 특히 가끔씩 떨어지는 현상을 제외하고 부드럽고 안정적인 초당 60프레임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더욱 멋져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Xbox 360과 PS3 게임이 나빠 보인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올해 그래픽 부문에서 거의 모든 게임보다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낙진 3 시각화

영상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잔해와 인류의 흔적으로 뒤덮인 황량한 풍경을 어떻게 해서든 아름답게 보이게 만드는 작가들의 방식이다.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놀랍고 환경 전체에 얼마나 많은 물건이 흩어져 있는지 놀라게 될 것입니다. 부엌 바닥에 버려진 어린이 장난감이든 때때로 깜박이는 네온 바 사인이든, 이곳이 한때 살아 숨 쉬는 세계였다는 것을 플레이어에게 상기시키기 위한 작은 터치가 여기저기에 많이 있습니다. 햇빛 속에 떠다니는 먼지 입자나 지하 동굴에서 자라는 시뻘겋게 달궈진 버섯 등을 보면 “와우”라고 말할 순간이 적어도 한 번 있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최근 게임 오디오 디자이너와의 인터뷰에서 알 수 있듯이 폴아웃 3에는 오케스트라 음악, 1940년대 및 50년대 곡, 토크 라디오가 흥미롭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믿음직한 Pip-Boy 3000으로 잠시 라디오를 듣는 동안 우리는 게임에 스며드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완벽하게 포착하는 음악에 끊임없이 주의를 빼앗겼습니다. 성우 연기는 일반적으로 좋지만 여기저기서 몇 가지 이상한 믹싱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15피트 떨어진 곳에서 진행되는 토론을 들을 수 있어 옆에 있는 캐릭터와의 대화가 어떻게든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너.

폴아웃 3 에 대해  이전 기술과 비교하지 않고 글을 쓰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리뷰에서 망각을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 예, 폴아웃 3 망각(총 포함!)과 매우 유사하지만 더 매력적인 스토리, 완벽한 프레젠테이션, 수백 시간에 달하는 중독성 있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므로 거의 모든 면에서 뛰어난 게임입니다. 하드코어 폴아웃 매니아들이 이 게임을 전설적인 프랜차이즈의 일부로 받아들일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폴아웃 3 대부분의 RPG 팬들이 꼭 플레이해야 할 게임이자 현 세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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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