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 5/바이오하자드5 (Resident Evil 5)
레지던트 이블 5/바이오하자드5(Resident Evil 5)는 원래 혁명적인 전작보다 영향력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소름 끼치는 판타지 액션 게임입니다. 약 4년 전, Capcom은 존경받았으나 사라져가는 서바이벌 호러 장르에 완전히 활력을 불어넣고 본질적으로 3인칭 슈팅 장르의 규칙을 다시 쓴 게임인 레지던트 이블 4(Resident Evil 4)로 많은 반대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저는 레지던트 이블 4가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하며 Gears of War와 같은 후속 히트작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예전의 형태로는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혁신이 없었다면 지금 존재합니다. Capcom이 2005년 초에 테이블에 가져온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전작에 이어 엄청난 유산과 기대를 안고 출시된 레지던트 이블 5를 갖게 되었습니다. 새 게임이 이전 게임과 같은 놀라운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2005년에는 슈팅 게임에 대한 재고가 필요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 장르의 기준에 만족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지던트 이블 5는 지난번에 확립된 캡콤의 공식을 고수할 수도 있지만, 여전히 제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인상적인 비주얼과 제작 가치로 10년에 걸친 레지던트 이블 스토리라인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긴장감 넘치는 판타지 액션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본.
반면에 RE4의 특정 촬영 스타일(상대적으로 제한된 모션 제어, 레이저 조준, 엄격한 재고 관리 등)이 특히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새 게임에서 만족할 만한 어떤 것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기본적인 촬영 느낌은 여기서도 동일하기 때문에 마음이 바뀌게 됩니다. 몇 가지 사소한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이제 걷는 동안 옆으로 움직일 수 있고 오른쪽 스틱으로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조준 및 사격 컨트롤이 기본 트리거로 이동되어 현대식 슈팅 게임에 더 가깝습니다. 미리 정의된 평평한 표면에도 엄폐할 수 있으며 운 좋게도 디자이너가 허용하는 장소에서만 실제로 엄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레지던트 이블 5는 시대의 흐름을 많이 따르지 않습니다. 지난 4년 동안 기어 및 기타 게임이 3인칭 액션 장르에 가져온 변화 중 일부를 무시했기 때문입니다. RE4와 거의 동일하게 재생됩니다. 움직이는 동안에는 쏘거나 달릴 때 옆으로 움직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좀비 같은 적과 심지어 더 추악한 몬스터는 더 터프한 슈팅 게임에서 더 빠르고 더 잘 무장한 적보다 느리게 움직이고 공격하므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컨트롤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RE5는 최신 3인칭 슈팅과 시리즈의 오래된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느린 속도의 생존 공포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찾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5 게임의 역사
레지던트 이블 5의 이야기는 레지던트 이블의 시작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신은 다시 시리즈의 주인공 크리스 레드필드의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사악한 엄브렐라 코퍼레이션이 해체된 후 생체 유기 무기는 최악의 의도를 가진 최악의 범죄자들의 손에 넘어갔고 크리스는 이제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생물 테러에 맞서 싸우는 BSAA라는 글로벌 청소 팀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 그는 새로운 파트너인 현지 미인 셰바 알로마르를 만나고 무기 거래에 대한 소문을 조사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납니다. 물론, 임무는 빠르게 통제 불능 상태가 되어 더 위험한 장소와 더 불길한 사건을 통해 두 사람을 이끌고 궁극적으로 그 과정에서 시리즈의 더 어두운 비밀 중 일부를 드러냅니다.
레지던트 이블 5의 줄거리는 처음에는 RE4가 시리즈의 역사를 버리는 데 너무 집중했기 때문에 캡콤이 거꾸로 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는 우산 웨스커 같은 오래된 인물을 과거에 던지고 대신 새로운 악당, 즉 상징적인 로스 일루미나도스와 더 빠르고 더 똑똑한 적을 생성하는 기생충 Las Plagas 감염에 집중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5가 얼마나 멋진지, 얼마나 어두운지 말할 수는 없지만, 사진이나 이 경우에는 비디오가 천마디 말보다 더 가치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으로 게임을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것이 어떻게 보이는지보십시오. 각 영역에 생기를 불어넣는 조명, 연기, 입자, 기타 주변 요소에 정말 인상적인 수준의 관심을 기울여 환경이 처음부터 끝까지 매우 다양하고 흠잡을 데 없이 실행되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생물 디자인은 RE4의 디자인보다 훨씬 더 역겹고 혼란스럽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5 게임의 등장인물
그리고 여기서는 제가 본 것 중 가장 인상적인 실시간 캐릭터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아마도 메탈기어솔리드4의 화려한 장면을 능가할 수도 있습니다. 모션 캡처, 얼굴 애니메이션, 눈 움직임 등을 사용합니다. 미묘한 뉘앙스는 인간 캐릭터를 놀라울 정도로 믿게 만들고, 정말 인상적인 전투와 도전적인 액션 장면이 그들을 흥미진진하게 만듭니다. 그래픽에 관해 이야기하는 동안 PlayStation 3의 프레임 속도가 여러 곳에서 Xbox 360보다 눈에 띄게 낮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여전히 PS3에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옵션이 있다면 Xbox 버전을 추천할 정도로 차이가 충분히 큽니다.
바이오하자드5에서 셰바의 존재는 협동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며 이는 핵심 게임 플레이의 가장 큰 변화입니다. 혼자 플레이할 때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며 전투에 참여합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으로서 대부분의 경우 좋은 일을 합니다. 그녀는 당신이 그녀에게 주거나 자신이 찾은 무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합니다. 내가 플레이하는 동안 그녀는 꽤 많은 적을 죽였습니다.
또한 두 캐릭터 간에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으므로 인벤토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실수로 죽는 경우도 있었는데, 그게 안타까웠지만, 게임에 체크포인트가 꽤 넉넉해서 죽어도 진행 상황을 너무 많이 잃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때때로 레지던트 이블 4(Resident Evil 4)의 고독과 고독을 그리워했지만, 셰바는 좀비 싸움 팀의 일원이 될 만큼 충분히 좋은 동맹자임이 입증되었습니다.
물론 그녀는 온라인 협업, 시스템 연결 또는 심지어 분할 화면 모드를 통해 다른 사람에 의해 제어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후자는 전체 화면을 사용하지 않고 꽤 나빠 보이지만). 스토리 모드에서 셰바가 탐험할 수 있는 여러 장소가 있으며, 협동 플레이에서 셰바로 플레이하면 그곳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협동은 주로 함께 좀비를 쓰러뜨리는 데 좋기 때문에 더 어려운 난이도에서는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게임은 어렵지만 보통 난이도로 혼자 플레이하면 불가능하지 않으므로 숙련된 두 명의 플레이어에게는 이 레벨이 너무 쉬워 보일 수 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5 인벤토리 업데이트
레지던트 이블 5 인벤토리도 RE4의 테트리스 같은 공간 시스템에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거기에는 각 항목마다 특정 크기가 있어서 할당된 공간에 모두 들어갈 수 있도록 이동하고 회전해야 했습니다. 새 게임에서 각 캐릭터는 9개의 슬롯으로 구성된 간단한 인벤토리 시스템을 가지며, 각 아이템이나 탄약 유형은 하나의 슬롯을 차지합니다.
빈 슬롯이 부족해서 탄약을 많이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사용하던 무기의 탄약이 부족한 경우도 없었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주변에서 계속되는 작업에 따라 실시간으로 재고를 관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계속 진행하기 전에 크리스 셰바 사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셰바 가 거대한 좀비 개에게 산채로 잡아먹히고 있는 동안 그녀에게서 수류탄을 얻으려고 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레지던트 이블 5의 스토리 모드는 약 10시간 만에 완료할 수 있으며, 매 순간은 전투와 가벼운 퍼즐의 재미있는 조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게임은 먼지가 많은 도시, 부족 거주지가 있는 늪지대, 지하 폐허 및 필수 비밀 연구 시설로 여러분을 데려가며 매 순간 위험한 좀비와 무서운 생물을 던집니다. 또한 정말 거대하고 서사적인 보스전도 있는데, 그 중 다수는 보스에게 산탄총 탄환을 던지는 것 이상의 일을 요구하는 고유한 아이템이나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은 레지던트 이블 5에도 그대로 남아 있지만, 레지던트 이블 4의 공급업체는 불행히도 사라졌습니다. 더 이상 신비롭고 소름 끼치는 세일즈맨 “무엇을 파나요?” 솔직히 이것은 전체 게임에서 나에게 가장 실망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챕터 사이와 죽을 때마다 메뉴에서 무기를 구입하고 손상, 용량, 재장전 속도 및 기타 통계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전투에 다양성을 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RE4와 마찬가지로 이 게임도 스토리가 끝난 후 남은 부분이 많습니다. 바이오하자드5 메뉴의 모든 챕터를 다시 플레이하여 첫 번째 플레이에서 달성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더 많은 돈을 벌고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추가 혜택 목록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회전하여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게임 내 모든 캐릭터의 새로운 의상과 “피규어”가 포함됩니다.
레지던트 이블 5(Resident Evil 5)의 머시너리(Mercenaries) 모드도 돌아오며, 시간이 다 떨어지기 전에 콤보 포인트를 쌓기 위해 빠르게 연속적으로 좀비를 죽이는 일련의 타임 트라이얼에서 도전할 수 있는 10명의 잠금 해제 가능한 캐릭터를 제공합니다. 이제 용병을 분할 화면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레벨에는 더 많은 상품을 찾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엠블럼이 있습니다. 무한한 탄약과 대부분의 무기의 특별 버전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목록은 계속됩니다.
결론:
레지던트 이블 5는 확실히 마지막 레지던트 이블 게임의 인상을 재현할 수는 없었지만 그럴 필요는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은 다른 많은 훌륭한 게임의 길을 열었으며, 그 중 하나가 바로 후속작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3번에 걸쳐 플레이했고, 이 리뷰를 작성하는 동안 다른 모드에서도 많이 플레이했지만, 더 많은 혜택을 잠금 해제하기 위해 다시 돌아가 더 어려운 레벨의 협동 모드에서 다시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훌륭한 액션 게임의 정의가 아니라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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