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파이널 판타지 XVI/ Final Fantasy XVI 게임 리뷰. 액션RPG는 성공할 것인가?

파이널 판타지 XVI 액션 RPG?

파이널 판타지 XVI 의 뒤를 이어 턴제 전투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액션 RPG를 지향합니다. 그는 성공했나요? 예, 아니오.

분명히 말하면, 이 리뷰의 “아니요” 섹션은 매우 간단하며 귀하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전혀 나를 괴롭히지 않았지만 명확성을 위해 언급해야 합니다. 하지만 거기에 도달하기 전에 약간의 맥락이 필요합니다.

파이널 판타지 XVI 전쟁, 정치적 음모, 아콘스라고 알려진 괴물 같은 생명체로 얼룩진 발리스테아의 세계에서 펼쳐집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왕좌의 게임”과 비슷하지만 조금 덜 흥미롭고 훨씬 더 “일본어”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XVI 에서 Clive의 역할

당신은 뛰어난 이름에도 얽매이지 않는 진정한 거인 클라이브 로즈필드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당신은 로즈필드 가문의 장자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전설적인 아콘 중 하나인 피닉스의 힘을 소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당신에게 어떤 특권도 가져다주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대신에, 이 책임은 여러분의 남동생인 여호수아에게 있습니다.

몇 번의 배신과 큰 폭발(아무것도 망치지 않겠습니다) 이후 클라이브는 홀로 남겨지고 그의 가족은 죽고 갈 곳이 없습니다. 여기에서 당신은 추방자들과의 친분이 시작되고, 상상할 수 없는 힘을 얻고 선택받은 자가 됩니다. 이것들은 모두 매우 고전적인 “파이널 판타지” 비유이지만, FFXVI는 호감 가는 캐릭터를 만들고, 가볍게 말하면 미친 이야기에 깊이와 무게를 더하는 일을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FFXVI를 플레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클라이맥스 장면의 웅장한 규모입니다. 발리스테아 상공에는 거대 몬스터들이 싸우는데, 결코 지루하거나 진부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거대한 충돌은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FFXVI는 나에게 최초의 진정한 차세대 게임처럼 느껴지지만, 모두 플레이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게임의 파티클은 훌륭해 보이며, 일부 전투에서 화면에 나타나는 엄청난 양에도 불구하고 결코 지나치게 시끄럽거나 복잡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픽에 대해 제가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부정적인 점은 멀리 있는 생물의 프레임 속도가 떨어지는 것인데, 이는 현대 비디오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XVI의 주요 캐릭터 능력

전투는 보기에 좋고, 플레이하면서 획득하는 능력은 실험해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적들의 파도에 맞서 너무 많은 전투를 벌이는 것은 때로는 지루할 수 있습니다. 가끔 회복력 등급을 지닌 미니 보스들이 등장해 액션에 활력을 주지만, 이들마저도 시간이 지나면 지치기 시작한다.

보스는 정말 강하고 좋은 도전이 될 수 있지만, 스토리를 위해 여기에 온다면 인생을 훨씬 더 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이템이 게임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논의는 턴 기반 전투 메커니즘에서 전쟁의 신와 유사한 시스템으로 이동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장기적인 FF 팬들은 이러한 변화를 크게 인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더 많은 플레이어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움직임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효과가 있었는지 여부는 스퀘어 에닉스의 재무 성과에 의해 드러날 것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듯이 사운드 디자인은 놀랍습니다. 마사요시 소켄(Masayoshi Soken)의 음악은 훌륭합니다. 적절한 위치에서는 웅장하게 들리지만 스토리가 요구할 때는 절제되고 온화합니다. 성우들은 벤 스타(클라이브), 랄프 아이네슨(시드) 케이티 클락슨-힐(미드) 눈에 띄는 등 화려한 색상으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게임에는 뉴캐슬 액센트를 사용하는 캐릭터가 최소 두 명 이상 있으므로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XVI의 롤플레잉 요소

RPG 요소에 있어서는 효과가 있는 부분도 있고 약간 무의미해 보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꽤 좋은 제작 시스템이 있지만 임무 사이에 대장간을 방문하여 가능한 최고의 장비를 만들고 계속 진행하는 데만 필요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검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채굴하거나 아무것도 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장비 슬롯은 어차피 3개뿐인데 왜 굳이 귀찮게 해야 할까요?

아콘스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하여 더 많은 피해를 입히거나 더 오래 지속되도록 할 수 있는 독특한 기술도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그것은 내가 할 수 있는 한 짧은 시간 동안 상호작용한 것이었고 때로는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리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게임은 아무데도 이끌지 못하는 사이드 퀘스트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현대 RPG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어떤 이야기는 흥미롭기도 하지만, 어떤 이야기는 별 의미 없이 아이템 수집에만 그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XVI”는 절대적인 승리입니다. 이 우주의 마지막 판타지를 견딜 수 있다면 최고의 현대 액션 RPG 중 하나입니다 .

프랜차이즈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이번 편이나 파이널 판타지 시작한 다음 마음에 들면 이전 편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통적인 게임 팬들은 전통적인 스타일에서 벗어나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제 생각에는 여기에는 여전히 긍정적인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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