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Starfield 리뷰 – 훌륭하지만 완벽한 RPG와는 거리가 멀다

Xbox 및 PC 플레이어용 스타필드 Starfield

Xbox 및 PC 플레이어의 경우 드디어 기다림이 끝났지만 스타필드 차세대 우주 RPG로서 플레이어의 기대에 부응합니까, 아니면 Bethesda의 다음 실패작입니까?

수천 개의 행성, 수십만 줄의 텍스트, 선박 및 요새 생성, 우주 결투, 제트팩, 동식물 문서화, 자원 추출 및 간단하지만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을 목표로 하는 중앙 플롯: “그 중에 무엇이 있습니까?” 별들?” 우리의 리뷰에서 우리 앞에는 거대한 연구 분야가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스타필 . 그렇다면 PC나 Xbox에서 110시간이 넘는 게임 플레이를 마친 후, 2023년 가장 기대되는 게임이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까요? 글쎄, 약간 지루하고 평범한 영업 시간에도 불구하고 스타필드는 마침내 제트기를 개선하고 최고의 RPG로 향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게임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첫인상에 대한 주의 사항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스타필드는 개발하는 데 시간이 걸리며 플레이하는 처음 몇 시간으로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처음 3~4시간은 매우 지루하고 좌절감을 느낄 것입니다. 스타필드 우주 곳곳에 흩어져 있는 신비한 유물을 찾아 우주를 탐험하는 스타필드의 주요 세력인 Constellation에 합류해야 할 설득력 있는 줄거리나 설득력 있는 이유는 없습니다. 당신이 얻는 첫 번째 우주선과 우주 비행에 대한 소개는 충격적입니다. 메뉴, 특히 모든 시스템과 위치를 보여주는 스타필드 지도는 처음에는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스타필드의 Game Pass 출시(및 대규모 출시 전 마케팅 캠페인) 덕분에 Bethesda가 새로운 플레이어를 유치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영향력을 행사해야 하는지를 고려할 때 스타필드가 그렇게 지루하고 많은 불편함을 안고 열었고 사용자 경험이 너무 어렵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하지만 통로가 점점 더 쉬워지고 흥미진진해지며, 게임 세계가 펼쳐지면서 이 게임에 어떤 잠재력이 숨겨져 있는지 깨닫기 시작합니다.

출시 전 베데스다가 플레이어들에게 제시한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스타필드에서 천 개가 넘는 행성을 탐험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플레이어가 손으로 제작한 세계와 절차적으로 생성된 세계가 혼합된 광활한 은하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게임의 극도로 야심찬 핵심이었습니다. 우주 비행과 무중력 점프를 통해 한 항성계, 행성, 위성 또는 우주 정거장에서 다른 항성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우주 여행은 실제로 스타필드에서 가장 지루하고 지루한 부분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운 좋게도 마침내 목적지에 도달하면 상황이 크게 개선됩니다.

스타필드 게임 장소

부츠가 딱딱한 표면에 닿으면 스타필드는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저는 손으로 만든 장소의 수에 놀랐습니다. 그 중 다수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게임 콘텐츠와 활동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스타필드의 도시는 물론 소규모 정착지와 우주 정거장까지 탐험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이 영역 전체에서 스토리를 전달하는 캐릭터, 공급업체 및 환경을 찾을 수 있습니다. Bethesda는 세계 건설 기술로 유명하며 스타필드를 통해 이를 다시 한 번 해냈습니다.

주요 정착지와 위치를 넘어 버려진 연구 장소, 동굴, 자연 지형과 같은 다른 관심 지점으로 모험을 떠나면 그들은 여러분에게 더 멀리 가서 행성 지도의 새로운 지점을 탐험하라고 손짓하고 설득합니다. 물론 연구 대상의 활동과 구성조차 빠르게 반복되기 시작한다는 점은 인정해야 합니다. Bethesda는 출시 전에 이미 이러한 작은 위치가 절차적으로 생성되었음을 명시했지만, 이들 사이에 차이가 거의 없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스타필드에서 경험을 쌓거나 보상과 자원을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장소 역할을 합니다. 다소 귀찮은 산소 시스템은 행성 탐사에 불필요한 장애물을 만들기 때문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고 산소 회수율을 높여주는 장비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스타필드의 전투 시스템에 놀랐습니다. Bethesda RPG에서는 전투가 뒷전으로 밀려나는 경우가 많지만 스타필드 Starfield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스타필드의 다양한 무기와 그 사용이 얼마나 즐거운지는 놀랍습니다. 인간, 로봇, 동물 등 적과 싸우는 것은 글라이딩 및 제트팩과 같은 이동 메커니즘이 작동할 때 특히 재미있어집니다. 플레이어의 기술과 능력에 따라 가능성이 있는 분기형 대화를 통해 스타필드의 즐거움이 더해집니다. 스텔스 역시 효과적인 접근 방식이 될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스킬 포인트를 현명하게 할당하고, 적절한 무기 모드를 설치하고, 투명화할 수 있는 카멜레온 특성이 있는 장비를 착용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행성 외 모험 경험은 강렬하거나 기억에 남거나 흥미롭지 않습니다. 눈앞에 유난히 아름다운 행성이 보인다면 조종석 창밖의 경치는 때때로 “와우” 순간을 불러일으키지만 그게 전부입니다. 우주 전투는 제가 기대했던 것만큼 재미있거나 깊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느낌은 최고의 함선 중 하나를 얻는 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게임의 처음 10~30시간 동안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남아 있을 것입니다. 스타필드에서 더 나은 선박에 투자하거나 기존 선박을 완전히 업그레이드하더라도 전투는 더욱 흥미로워질 것입니다. 더 간단합니다. 그렇습니다. 하지만 더 흥미로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주 모델에서 나를 가장 괴롭히는 점은 하이퍼점프와 우주 비행이 본질적으로 빠른 여행 시스템으로 축소되고 대부분의 경우 빠른 여행을 활용하기 위해 우주선에 있을 필요조차 없다는 것입니다. 플레이하는 동안 내 배는 본질적으로 전리품과 자원을 저장하는 장소 역할을 했습니다. 나는 가능한 한 조종석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했고, 행성 표면의 다음 위치로 가는 가장 빠른 경로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스타필드의 컨트롤

RPG 요소는 어떻습니까? 업그레이드 가능한 기술의 고급 시스템은 너무 쉬운 것과 너무 어려운 것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므로 여기에는 불만이 없습니다. 배경 특성은 캐릭터를 즉시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며 무료일 뿐만 아니라 각각 고유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대화 옵션은 상당한 수준의 자기 표현을 제공합니다. 스타필드의 캐릭터 편집기는 외모에 관한 수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며, 나중에 외모를 바꾸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자유가 많아집니다.

그러나 좀 더 반항적이거나 사악한 캐릭터로 플레이하려는 경우, 게임 시작 시에 서둘러 Constellation에 합류하려고 하는 것이 약간 가혹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 캐릭터가 우주 탐험가 지망생이나 훌륭한 영웅이 되기를 원한다면 이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나처럼 더 강인하고 전투적인 용병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지나치게 낙관적인 게임 시작으로 인해 캐릭터의 스토리가 약간 중복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스타필드의 주요 동료들입니다. 비록 각자 고유한 특성과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별자리의 구성원이며 결과적으로 한 명(Andrey)을 제외한 모든 사람은 도덕성이 낮은 거의 모든 것에 불만을 표현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메인 퀘스트는 말 그대로 당신이 좋은 사람이 되도록 강요하고 Constellation의 프로그래밍을 따르도록 강요하는데, 이는 처음 15시간 동안 나를 짜증나게 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줄거리 왜곡과 더 많은 유물을 찾는 인센티브(따라서 무기고에 더 많은 능력을 추가하는 것)가 제가 계속 플레이하도록 설득했습니다. 여기서 스토리가 좀 더 자유로워졌으면 좋겠지만, 메인 퀘스트는 여전히 매우 흥미롭고, 최근에 완료하고 나니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게 끝나지만 여전히 중요하고 만족스럽고, 적절하게 스타필드 뉴로 이어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Game Plus –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Constellation에서 일하는 것 외에도 스타필드는 더욱 유연해지고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세력 퀘스트, 동료 퀘스트, 사이드 퀘스트는 정기적으로 메인 스토리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고 대부분 독창적입니다. 전형적인 Bethesda 방식으로 흥미로운 캐릭터를 소개하고 광대한 스타필드 은하계에서는 찾을 수 없는 장소로 안내합니다. 도덕적으로 정의로운 별자리에서 벗어나 사악한 성향을 과시하고 싶다면 크림슨 함대와 류진 산업 세력 퀘스트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자가 다소 느리게 시작되지만 전자는 훌륭한 퀘스트 라인이지만 둘 다 연합 식민지의 선봉대 법을 다시 작성하려는 플레이어.

스타필드 플러스

이제 출시 전 게임의 가장 큰 미스터리 중 하나이자 출시 이후 가장 많이 논의된 주제 중 하나인 스타필드의 새로운 게임 플러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메인 스토리를 완료하고, 모든 세력 퀘스트를 완료하고, 여러 동료 퀘스트와 약 20개의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고, 행성을 탐험하는 데 몇 시간을 보낸 약 60시간 후에 New Game Plus를 사용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첫 번째 게임과 NG+ 사이의 전환이 마음에 들었고, 대부분의 게임처럼 단순히 메인 메뉴로 돌아가서 “더 멋진 적들과 함께 다시 시도해 보세요”라고 말하는 대신 이 메커니즘을 스토리에 엮은 Bethesda에 특별한 찬사를 보냅니다.

그러나 나는 즉시 내 결정을 후회했고, 현재 가지고 있는…지식…없이 초기 플레이에서 퀘스트를 완료하고 더 많은 것을 탐색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했으면 좋았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현재 캐릭터에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고 확신할 때만 NG+에 뛰어드는 것이 좋습니다.

오해하지 마십시오. New Game Plus는 재미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열려 있는 미묘한 차이점과 독특한 대화 옵션을 정말 좋아합니다. 또한 원하지 않는 경우 새로운 플레이에서 사람들에게 지식을 공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NG+에서는 별자리의 메인 스토리를 다시 훑어보고 다른 결과를 볼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한꺼번에 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금 2번째 NG+인데 이번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척 하고 있어요. 저는 다양한 선택이 세력과 ​​동료 퀘스트 라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이 작업에 엄청난 시간을 소비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함선과 전초 기지를 만드는 데 대해 몇 마디 말하고 싶습니다. 선박 제작은 상당히 복잡하지만 재미가 있지만 재미로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무기를 개선하거나 화물 공간을 늘려야 하는 필요성에 이끌리지만 일부 플레이어는 이 과정에 흥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한편 저는 Fallout 4에서 정착지 건설만큼 전초 기지 건설을 즐겼습니다. 스타필드에서 최고의 전초 기지 위치를 찾는 것은 재미있는 탐험 작업이며, 캡처된 표면 조각에 모든 구성 요소를 조립하는 것은 편안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스타필드의 다른 UI 요소와는 달리, 전초 기지 생성 프로세스가 놀라울 정도로 직관적이고 간단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럼 스타필드의 창의적인 측면은 다 다룬 것 같은데, 사용자 경험이나 성능 같은 핵심적인 측면은 어떤가요?

30~40시간 플레이하고 나면 익숙해질 수 있지만 스타필드에는 몇 가지 사용자 인터페이스 문제가 있습니다. 저는 Xbox에서 플레이했는데 이미 스타필드 모드를 사용하여 Bethesda 게임 메뉴의 특정 측면을 개선할 수 있는 PC 플레이어가 부럽습니다. 또한 왜 상세한 도시 지도가 없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베데스다가 어떻게 지금까지 건설된 가장 큰 도시인 뉴 아틀란티스에 대해 먼지를 일으키고 모든 것이 어디에 있는지 보여주지 않을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운 좋게도 스타필드 DB의 친구들이 여러분을 위해 편리한 뉴 아틀란티스 지도를 준비했습니다. 상인과 화물칸 메뉴도 항상 저를 당황하게 합니다. Fallout 4의 편리한 메뉴는 단일 패널 메뉴로 대체되었으며, 구매하려고 생각했던 것을 실수로 팔거나 내 집으로 옮긴 적이 몇 번이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캐릭터 , 배의 화물칸에 넣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콘솔용 스타필드

콘솔에서 스타필드의 성과를 논의하는 것도 중요하다. 게임에 뛰어들기 전에 제가 가졌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Xbox Series S에서 이 거대하고 까다로운 RPG를 플레이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작지만 강력한 콘솔은 작업을 꽤 잘 수행합니다. 하지만 Neon이나 Aquila City와 같이 콘텐츠가 풍부한 영역에서는 프레임 속도 결함과 끊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약 110시간의 플레이 시간 동안 약 25번의 충돌이나 정지로 인해 Xbox 홈 화면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게임을 자주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 시리즈S 문제라기보다는 스타필드 문제인 것 같은데, 제 경험상 이런 순간이 없으면 스타필드를 헤쳐 나가기 힘들 것 같아요.

이러한 스타필드의 단점은 짜증나지만 오랫동안 화를 낼 수는 없습니다. 스타필드가 불러일으키는 모든 부정적인 한숨에 대해 기분이 좋아지는 순간이 수십 번 있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저는 스타필드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러나 알 수 있듯이 완벽함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우주선을 타고 우주를 횡단하는 장대한 우주 전투에 대한 약속은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고 사용자 경험은 놀라울 정도로 투박했으며 몇 가지 성능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다시 한번 Bethesda의 새로운 세계인 스타필드와 그 게임에서 세심하게 제작된 엄청난 양의 콘텐츠에 완전히 몰입했습니다.

결론:

엄청난 규모와 성능에도 불구하고 장르와 세대를 정의하는 게임이 될 것이라는 예비적인 예측과 희망은 불행히도 진실과는 거리가 먼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스타필드는 여전히 뛰어난 게임이며 은하계는 앞으로 수개월, 수년 동안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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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