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을 위하여 리뷰 (For the King 2).

왕을 위하여 리뷰 (For the King 2) 원본과 연결하려면

왕을 위하여 리뷰 (For the King II) 년 원작의 직접적인 속편으로 플레이어에게 보드 게임 스타일 탐색 및 로그라이크 진행을 통해 전략적인 턴 기반 전투를 제공합니다.

왕을 위하여 2 구식 속편입니다. 장르를 재창조하거나 모든 것을 다른 장르와 함께 묶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무작위 이벤트, 새로운 위치, 새로운 클래스, 새로운 무기, 모든 환상적인 것들이 있지만 가장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 이제 우리는 네 번째 플레이어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내 생각에 오리지널 왕을 위하여 2 게임의 단점 중 하나는 3자 제한이었습니다. 우리는 항상 네 번째 플레이어가 합류할 준비가 되어 있었고 이번에는 주사위를 굴리거나 가위바위보를 하여 누가 갈지 결정했습니다. 혼자 플레이하는 것을 선호하거나 함께 플레이할 네 번째 친구가 없다면, 플레이어 중 한 명이 선택한 4명의 캐릭터를 각각 조종할 수 있습니다.

왕을 위하여 For the King II의 캐릭터 관리

각 플레이어는 한 명의 캐릭터를 제어하거나 더 적은 수의 플레이어와 제어권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내 Johnny와 나는 두 캐릭터를 조종했습니다. 나는 보통 게임에서 이런 상황을 피하고, 주인공이 있는 것을 선호하며 “인공지능”을 제어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장비와 클래스 메커니즘으로 인해 두 캐릭터를 관리하는 것이 일보다는 두 배의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각 클래스에는 고유한 통계와 고유한 능력이 있으며, 종종 해당 클래스에 유용하고 테마가 있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작은 무작위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대장장이는 때때로 공격 피해를 완전히 차단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금술사는 매 턴이 끝날 때마다 기본적으로 수류탄과 같은 물약을 만들 수 있는 작은 기회를 가지며, 농부는 때때로 전투에서 최전선 방어선 역할을 하는 허수아비를 만듭니다. 클래스 사이에는 약간의 불평등이 있습니다. 일부는 너무 효과적이어서 선택하지 않는 것이 어리석은 반면 다른 일부는 쓸모가 없지만 동맹국의 다양한 조합을 위해 좋은 클래스에는 여전히 다양성이 충분합니다.

대부분의 클래스는 여러 영역에서 다르기 때문에 이상적인 빌드와 플레이 스타일이 매우 명확하지만 유연성도 있습니다. 동일한 클래스와 팀 구성으로 다양한 챕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는 서로 다른 스킬 세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선택에 의한 것일 수도 있고, 때로는 직면한 도전에 적응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왕을 위하여 게임 진행

각 클래스의 진행과 발전은 게임 세계에서 찾을 수 있는 장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무기, 물리 및 마법 방어를 포함한 다양한 방어 옵션, 회피 등이 혼합된 감정의 시스템입니다. 때로는 완벽한 장비를 찾아 캠페인 시작부터 계획해 왔던 매우 강력한 세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캐릭터 중 한 명이 완벽한 장비를 찾지 못해 나머지 그룹보다 뒤처지는 등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조금 실망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높은 순간을 그토록 훌륭하게 만드는 것은 낮은 순간입니다.

탐험은 왕을 위하여경험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 있으며 왕을 위하여에서도 크게 변함이 없습니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오버월드를 탐험할 때 각 헥스에는 기회와 즐거움이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클래스, 강력한 새 무기, 도전적인 전투 등은 여러분이 탐험하는 모든 반짝이는 의문의 육각형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몇 가지 잠재적인 발견일 뿐입니다. 이는 원작에서 아주 잘 작동했던 시스템이며, 여전히 게임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세상을 탐험하고 이 과정의 어려움은 팀 이동의 효율성과 관리에 있습니다. 아군은 범위 내에 있는 경우에만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클래스는 적을 피하는 데 능숙하고 다른 클래스는 어려움을 겪습니다. 연구 계획의 신중한 계획과 실행은 계속해서 유지되며, 연구원의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진정한 꿈입니다. 꽤 간단하게 들리죠? 모든 아군이 범위 내에 들어올 때까지 전투를 시작하지 마십시오. 매복 공격을 피할 수 없는 클래스로 탐험을 떠나지 마세요. 이러한 아이디어는 언뜻 보기에 타당해 보이지만 갑자기…

그리고 그게 다야. 새로운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전에 한 번도 마주한 적이 없는 적, 무지개 끝에 있는 금 단지(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으로), 그리고 그게 전부입니다. 친구 중 한 명이 잘못된 방향으로 7칸을 달려가 돌에서 칼을 뽑아내면 당신의 계획은 재가 될 것입니다. 탐험은 위험과 보상에 대한 끊임없는 테스트이며 친구들에 의해 더 위험해졌습니다. 이는 다가오는 세계 이벤트로 인한 지속적인 위협과 위험을 고려하지 않은 것입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만나는 모든 적에게 힘을 실어주거나 전리품 풀에서 아이템을 훔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 이벤트는 특정 챕터의 스토리나 전체 게임에서 가장 힘든 전투를 약속하는 독특한 적인 스컬지와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관리하기 어렵지만 목표와 자유의 완벽한 조합을 찾을 때 매우 만족스러운 타이머와 같은 시스템인 세계의 카오스 수준 제어와 탐험의 균형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이러한 전투의 난이도를 고려하면 보상이 아쉬운 경우가 많으며 이는 원래 게임이 안고 있던 문제였지만 어려운 보스를 물리친 만족감이 실망감을 거의 상쇄합니다.

왕을 위하여 For the King 2의 전투

왕을 위하여의 전투 시스템은 우선 전투 그리드에서 많은 개선과 변경을 거쳤습니다. 이는 특정 캐릭터를 특정 위치에 전술적으로 배치하도록 장려하는 포메이션 시스템입니다. 탱크와 근접 전사는 최전선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반면 마법 및 원거리 캐릭터는 뒷라인에서 방어 보너스를 받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무작위로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캐릭터를 올바른 위치로 지속적으로 이동시키는 것이 상당히 이상해 보였지만 무작위 요소가 없으면 시스템이 너무 수동적이고 상대적으로 지루해졌습니다. 완전한 혼란은 아닙니다. 게임은 취약한 캐릭터를 최전선에 투입하지 않지만 고정된 대형이 없기 때문에 일부 플레이어는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보다 역동적인 전투 환경을 만드는 데 있어 이 기능의 중요성을 깨달은 저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그 가치를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모든 전투를 항상 완벽한 대형으로 시작할 수는 없지만 적들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효과 영역 공격을 피하기 위해 캐릭터 배치를 관리하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아군을 강화하기 위해 캐릭터를 신중하게 배치하는 것은 게임이 그토록 크게 구축하고 의존하는 이 산더미 같은 위험과 보상의 또 다른 세부 사항입니다.

전투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특정 통계에 따른 주사위 굴림에 의존하는 공격 및 능력)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이것은 위대한 승리이자 끔찍한 실패입니다. 60%의 확률로 큰 타격을 가하는 것은 그만큼 만족스러우며, 95%의 확률로 놓치고 결과적으로 죽는다는 순수한 절망과 일치할 뿐입니다. 오랫동안 지속될 추억과 경험을 만드는 것은 사랑과 미움입니다.

왕을 위하여 2에서 전작과 차별화되는 가장 흥미로운 새로운 추가 사항은 기어 시스템과 로그라이크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스토리 목표와 던전을 완료하면 지식의 책을 받게 되며, 이를 지식 상점에서 사용하여 새로운 아이템, 클래스, 이벤트 및 화장품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단순히 잠금 해제된 아이템을 다음 캠페인의 무작위 풀에 추가했지만, 새로운 모집 시스템을 통해 잠금 해제가 훨씬 더 효과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각 챕터가 시작될 때 세트 포인트를 사용하여 파티의 각 캐릭터에 장비 세트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추가 체력 키트, 추가 골드, 더 강력한 무기 및 갑옷으로 시작하여 이전 게임에서 누락된 전략 및 전술적 사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 전략을 미세 조정하고 계획하는 능력은 전체 그룹에게 정말 흥미로운 일이며 이전에 예측 가능하고 종종 지루했던 첫 번째 턴을 더욱 의미 있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결론:

창의적인 연출이 담긴 오래된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왕을 위하여 2 직장에서 힘든 하루를 보낸 후 따뜻한 집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즉시 친숙하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새로운 전투 메커니즘과 보상을 추가하면 게임 전체를 끝내고 잠금 해제할 모든 것을 다 소진한 후 원작에서 사라진 탐험과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왕을 위하여는 완벽한 속편입니다. 이전 제품의 최고의 요소를 취하고 오랜 테스트를 거친 요소를 사용하여 시리즈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왕을 위하여 2 오늘날 시장에 출시된 최고의 전략 협동 게임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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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