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스파이더맨: PS 5용 마일즈 모랄레스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나요?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그렇게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게임이 있었나요?

빠르게 계산해 봅시다. 이것은 PlayStation 5의 출시 버전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Sony의 새 콘솔을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 결정하기 위해 이 버전을 살펴볼 것입니다. 이것은 PlayStation 4의 가장 인기 있는 독점 게임 중 하나의 첫 번째 속편(완전한 속편은 아니지만)입니다. 즉, 플레이어는 그 자체의 장점뿐만 아니라 전작에 부응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마블의 가장 큰 프로젝트 중 하나를 각색한 것이며, 이는 이 캐릭터가 팬들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젊은 흑인 남성의 이야기로, 언론의 표현과 미국에서 흑인이 된다는 것이 우리 국가 담론에서 더욱 중요해진 연말에 공개되었습니다.

돈을 위해  Miles Morales는  이러한 모든 높은 기대치와 그 이상을 제공합니다. Insomniac Games는 새로운 Spider-Man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설득력 있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동시에 핵심 매력을 유지하면서 게임 플레이에 의미 있는 추가를 통해 반복을 피했습니다.

Miles Morales의 단서를 여기에 묻어두지는 않겠지  만, 제가 플레이한 첫 번째 PlayStation 5 게임이자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게 될 첫 번째 게임은 기술적인 관점에서 증명할 것이 많습니다. 게다가 PS4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두 버전의 차이점을 말할 수는 없지만 PS5의 비주얼은 현 세대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어떤 것보다 훨씬 인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시 정지 화면에서 캐릭터 모델을 살펴보는 것은 꽤 놀라운 일입니다. 물론, Peter Parker의 새로운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의 여드름과 수염을 보는 것은 PS5의 그래픽 능력에 대한 훌륭한 소개입니다.

Marvel’s Spider-Man: 마일즈 모랄레스 게임 설정

여러분 중 일부는 60fps 성능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저는 프레임 속도를 30으로 제한하지만 레이 트레이싱과 같은 고급 그래픽 기술을 허용하는 Fidelity 모드에서만 플레이합니다. 정말로 차세대 플랫폼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고 싶다면 성능을 희생할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창에서 실시간 반사를 보는 것은 주로 콘솔에서 플레이하는 게이머인 나에게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추가 다이빙이 아닙니다. 얼마 후, 카메라 뒤에 있는 적을 감시하기 위해 창문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그 덕분에 전투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어떤 모드를 선택하든 로딩 시간은 순간에 가까워서 터무니없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게임과 달리 지하철 정류장으로 빠르게 이동할 때 전환 화면이 전혀 없습니다(원하는 경우 활성화할 수 있음). 게임을 콜드 부팅하더라도 15초 이내에 메뉴를 종료하고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 데모로 분석한다고 해서 게임의 품질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죠? 그럼 실제로 플레이할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 작업은 첫 번째 게임이 끝난 후 약 1년 후에 진행됩니다. 마일스 모랄레스는  영웅이 되기 위한 초기 단계에서 십대 주인공을 찾습니다. 물론, 그는 이 우주의 원조 스파이더맨인 피터 파커와 함께 훈련했지만, 스스로 범죄와 싸우는 일은 별로 하지 않았고, 자신만의 반짝이는 옷도 입지 않았습니다. Pete가 휴가를 위해 유럽으로 향할 때 Miles는 도시에 새로운 위협이 나타나면서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바로 악당 Tinkerer가 이끄는 Underground로 알려진 첨단 기술 범죄 집단입니다.

Miles Morales 발표 이후 가장 큰 질문 중 하나는   게임이 완전한 경험처럼 느껴질지 아니면 영광스러운 DLC처럼 느껴질지였습니다. 주요 임무는 확실히 첫 번째 게임만큼 오래 걸리지 않으며 Sinister Six 수준에도 도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자체로 꽤 상당한 느낌을 주고, 오픈 월드에는 오랫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상당한 양의 부가 콘텐츠가 있습니다.

실제로  Marvel’s Spider-Man 에 비해 가장 큰 개선점 중 하나  는 크고 작은 측면 콘텐츠가 전반적으로 게임에 훨씬 더 잘 통합된다는 것입니다. Miles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절친한 친구인 Ganke Lee가 만든 앱을 통해 뉴욕 주민들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휴대폰의 앱을 통해 다양한 미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와 이전 버전 의 비교

첫 번째 게임의 가장 낮은 지점인 도시의 무작위 범죄도 여기에서는 훨씬 더 잘 처리됩니다. 이는 진행 과정에서 훨씬 더 선택 사항일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하고 필요에 따라 특정 범죄를 재생할 수 있는 능력도 있으므로 각 선택 사항 목표를 완료하려고 할 때 우연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화에서 오랫동안 알려진 Miles의 특수 능력이 은밀한 전투와 근접 전투 모두에서 게임 플레이를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도 적합합니다. 그는 필요에 따라 위장할 수 있기 때문에 스텔스 구간에서 발견된다는 것은 더 이상 단순히 남은 적과 정면으로 싸워야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스텔스 세그먼트에 참을성이 없다면 게시 중단도 좀 더 관대하며 나중에 잠금을 해제하면 눈에 띄지 않은 상태에서 한 번에 소규모 그룹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쁠 것입니다.

그리고 공개 전투에서 Venom Miles의 공격(심비오트 악당과 관련이 없는 Ganke의 생체 전기에 대한 신조어)은 첫 번째 게임에서 가질 수 없었던 수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본질적으로 Insomniac은 긴 콤보를 수행하여 구축하고 즉시 처치 또는 치유에 사용되는 Peter의 포커스 바를 더 강력한 공격을 위한 차지 미터로 용도를 변경했습니다. 

여기에는 여전히 흥미로운 전략이 있습니다. 충전을 사용하여 건강을 회복하시겠습니까, 아니면 Venom 공격의 추가 피해와 압도적인 힘을 선호하십니까? 그러나 미터기를 소모하는 단 하나의 옵션 대신 이제 여러 가지 옵션이 있으며 각 옵션은 상황을 귀하에게 유리하게 바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Venom Leap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모든 적을 공중으로 발사합니다. 테이크다운은 여전히 ​​가능하지만 이제 초점 측정기와 별개로 계산되므로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게다가 기본 사항을 반복할 필요도 없습니다.  거미줄을 타고 맨해튼을 가로지르는 장면(지금은 눈으로 뒤덮이고 사랑스러운 휴일 장식으로 치장되어 있음)부터 걷기 시뮬레이터 스타일의 막간까지 마블 스파이더맨 의 훌륭한 모든 것이  마일즈 모랄레스  의 훌륭한 작품입니다  . 물론, 이 게임은 더 작은 게임이지만 작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선 사항의 양은 내 책에 나오는 어떤 후속편과도 동등합니다.

게임 내레이션 Spider-Man: Miles Morales

더욱이, 제가 원래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측면인 스토리텔링이 어쩌면 여기에서 더 좋아졌을 수도 있습니다. Marvel의 Spider-Man 과 마찬가지로  Miles Morales는  친숙한 캐릭터, 특히 악당을 재구성하여 이야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일을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 더 중요한 것은 그가 다소 극단적인 갈등을 적절한 인간적 맥락에 근거를 두는 데 성공했다는 점입니다. 

대인관계, 우정, 가족, 커뮤니티는 물론, 역동적인 전투와 물리를 초월하는 환경을 다룬 게임입니다. 복잡한 관계에 너무 많이 의존하는 일부 순간과 때로는 캐릭터 간의 신뢰가 무너지는 의사 소통 부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속되는 순간은요? 그들은 열심히 착륙합니다. 나는 여기에서만큼 비디오 게임에서 오디오에 목이 메어본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야기를 그토록 기반으로 만드는 대부분은 가면 뒤에 유색 인종이 갖는 힘을 기꺼이 받아들이려는 의지에서 비롯됩니다. 흑인과 푸에르토리코 유산인 마일스의 배경은 적어도 주제에 있어서는 이야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 자료는 결코 설교적이거나 수행적인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보세요, 저는 Miles Morales가  정체성에 대해 말하는 것이 이러한 커뮤니티에서 타당하거나 존중받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는 지구상에서 가장 자격이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그러나 나는 이 게임이 표면 수준을 넘어 이러한 주제를 다루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아마도 다른 어떤 게임보다 더 대담하게 노력하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스토리, 세계, 캐릭터에 엮여 있습니다. Harlem의 게임 버전에서 거대한 Black Lives Matter 벽화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일입니다. Wadsworth A. Jarrell의 1971년 활동가 Angela Davis 초상화를 참조하는 것은 완전히 또 다른 일입니다.

결론:

궁극적으로 이 모든 것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Miles가 또 다른 Spider-Man 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 그는 피터와는 다른 능력과 다른 관점을 가진 스파이더맨입니다. Insomniac이 이 모든 것을 무시하고 간단한 복사 및 붙여넣기를 수행하여 동일한 구조에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이 확실히 더 빠르고 쉬울 것입니다. 이 버전이 좋을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Marvel의 Spider-Man: Miles Morales가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위험을 감수하려는 Insomniac의 의지입니다 .

우리의 웹사이트: https://oldschoolgamers.kr

Naver: https://blog.naver.com/games529

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