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드래곤스피어 공성전 (Baldur’s Gate: Siege of Dragonspear) 2023

발더스 게이트: 드래곤스피어 공성전 는 롤플레잉 게임의 새로운 표준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드래곤스피어 공성전 RPG의 새로운 표준을 세운 지 16년 이상이 지난 발더스 게이트: 드래곤스피어 공성전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개발자 빔독 바알스폰 시리즈의 새로운 장, 즉 용창 공성전를 출시했습니다. . 정말 훌륭해요. 

새 게임은 거의 모든 면에서 훌륭하며 십대의 영감과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설득력 있고 잘 쓰여진 서사적 스토리는 대화와 스토리텔링에 다소 현대적인 해석을 제공하지만 전체 패키지는 오리지널 시리즈를 전 우주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리즈 중 하나로 만든 시그니처 발더스 게이트 정신에 충실합니다. 계략.

용창 공성전의 가장 좋은 측면 중 하나는 발더스 게이트가 중단된 부분을 선택하여 더 크고 더 나은 속편인 발더스 게이트 II: Amn의 그림자과의 공백을 메운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사레복을 죽이고 바알의 자녀라는 신분을 받아들인 지 불과 몇 주가 지나지 않아 새로운 위협이 나타났습니다. 

https://youtu.be/0e_GCTXxHvo?feature=shared

셀라 아전트(셀라 은빛)라는 신성한 연결을 가진 여성은 악마에 의해 부당하게 지옥으로 끌려간 영혼들을 해방시키려는 미친 (그러나 선의의) 목표를 가지고 소드 코스트 지역 전역의 성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계획의 유일한 문제는 불가능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른바 ‘빛나는 여인’의 군대가 전국을 휩쓸면서 수천 명의 목숨을 앗아가는 사건도 발생한다. 당신은 이제 전설적인 “발더스 게이트의 영웅”이자 셀라의 관심의 대상이 되어 갈등에 빠져들게 됩니다.

발더스 게이트: 드래곤스피어 공성전 (Baldur’s Gate: Siege of Dragonspear) 게임의 줄거리

전반적인 스토리라인은 약간 선형적입니다. 용창 성의 십자군 요새를 포위하는 길에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공정하게 진행됩니다. 이전 발더스 게이트 게임과 달리 지도는 약간 더 작고 탐색할 수 있는 영역이 적지만 해당 공간에 더 자세하고 흥미로운 장소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용창는 기존 게임의 주요 주제였던 모험과 발견보다는 꾸준하고 군국주의적인 전진을 강조합니다. 이는 실제로 속도의 좋은 변화를 제공하고 전체 스토리에 초점을 추가하지만, 한 가지 단점은 특정 지점 이후 단계를 되돌릴 수 없어 일부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의 유일한 불만은 게임이 끝날 때 나왔습니다. 결론으로 갈수록 상황이 좀 심각해졌습니다. 드래곤랜스에 대한 마지막 공격에서 줄거리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선택을 제시합니다. 잘못된 선택을 하면 수많은 적과 맞서는 불가능한 전투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설상가상으로 게임은 파티를 폐쇄하고 심지어 성을 습격하는 동안 전혀 휴식을 취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최종 결투의 시작을 수락하면 게임의 가장 힘든 단계에서 5명의 그룹에 갇히게 되었기 때문에 이것이 나에게 큰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적의 수가 엄청나게 많다는 것은 기존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또 다른 급격한 변화입니다. Siege of Dragonspear는 여전히 1990년대 후반 바이오웨어가 개발한 무한대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몇 가지 눈에 띄는 시각적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게임은 수백 명은 아니더라도 화면에 한 번에 수십 명의 캐릭터를 표시할 수 있도록 현대화되었습니다. 전투 중에는 적군이 몰려드는 장면이 자주 등장합니다. 

새로운 게임 내 컷신에는 수많은 추종자들에게 연설하는 케일라르의 모습도 담겨 있으며, 게임이 끝날 무렵 케일라르의 성을 실제로 공격하는 것은 전체 발더스 게이트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야심찬 전투 중 하나입니다. 이 모든 작업은 단 한 번의 문제나 프레임 속도 저하 없이 발생합니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오디오입니다. 이 오디오는 헐리우드 영화 사운드트랙에 걸맞은 오리지널 게임의 뛰어난 음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격렬한 전투부터 밤에 숲을 헤매는 것까지 모든 것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분위기 효과를 제공합니다.

적대자 케일라르는 내가 실제로 나쁜 사람을 연기하고 있는지 궁금하게 만드는 흥미로운 안티 히어로입니다. 그녀가 말한 것의 대부분은 의미가 있었습니다. 비록 그녀 주변에는 항상 유황 냄새가 풍기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그녀가 무슨 주장을 하든 더 큰 이익을 위해 그녀를 막아야 한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영웅 발더스 게이트: 드래곤스피어 공성전 

훨씬 더 흥미로운 점은 원작 발더스 게이트의 완전한 캐릭터 캐스트가 거의 모두 원작 배우가 제공한 광범위한 새로운 성우와 함께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소수의 새로운 캐릭터가 기존 출연진에 너무 완벽하게 들어 맞아 누가 새로운 캐릭터이고 누가 복귀 캐릭터인지 즉시 알 수 없었습니다.

특히 나는 플래밍 피스트의 예비 궁수이자 홀로 딸을 키우고 있는 코윈을 좋아했다. 비록 그녀의 로맨틱한 상대가 우리 그룹에 합류한 순간부터 사랑을 꿈꿨다고 해도 말이다.

나는 곧 이야기 속 사건에 빠져들어 35시간이 넘는 플레이 시간에 매료되었습니다. 퀘스트는 일반 가져오기 퀘스트와 적절하게 오싹하거나 서사적인 퀘스트가 거의 완벽하게 혼합되어 있으며, 레벨과 전리품을 통한 느리지만 꾸준한 진행, 공중 하인부터 사악한 마법사, 마이코니드 등 좀비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인 다양한 몬스터가 함께 제공됩니다. 

때로는 게임을 종료하고 곰 스킨을 구매하거나 몇 가지 독특한 아이템을 수집하여 보상과 쉬운 경험을 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때로는 위험한 노움 리치의 사원을 탐험하거나, 유령 용의 도움을 받아 언데드를 생성하는 강령술사 그룹과 싸우거나, 드루이드의 악취 나는 언데드 숲을 청소하는 데 따른 잔인한 전투에 집중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너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나에게 맡겨진 모든 것에는 모든 단계에서 내가 관심을 갖게 만드는 합리적인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인터페이스의 버그와 일부 남아 있는 문제는 모든 단계에서 저를 괴롭혔습니다. 아무것도 나를 막지 못했지만, 나는 데스크탑에 충돌을 일으키는 여러 가지 주요 결함과 적의 부활, 로그에서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퀘스트, Bag of Holding과 관련된 이상한 문제와 같은 몇 가지 이상한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거기에 배치된 항목이 정기적으로 복제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무한 +2 불화살은 언제나 환영받았지만, 가방에 쌓인 잡동사니의 양은 얼마 후 꽤 짜증이 났습니다.

재고 관리와 관련하여 인터페이스는 불필요하게 투박합니다. 아마도 나는 몬스터와 싸우고 사악한 지하실을 탐험하는 것만큼이나 아이템을 수집하고, 분류하고, 판매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을 것입니다. 살해당하는 것은 여전히 ​​우스꽝스러운 상황입니다. 죽은 캐릭터가 부활 주문을 위해 문명으로 돌아가야 하는 경우 죽은 캐릭터가 즉시 모든 물건을 버리고 전체 파티에 장비를 배포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파티에 시체 되살리기를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더라도 부활한 캐릭터는 알몸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다시 옷을 입혀야 합니다. 이곳의 전투는 일반 기본 난이도에서 상당히 어려운 경향이 있으므로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캐릭터를 수십 번 변경할 준비를 하세요.

결론:

발더스 게이트로 집으로 돌아가기는 용창 공성전를 내가 오랫동안 플레이한 가장 즐거운 RPG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두 가지 모두 모두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다시 방문하는 향수 요소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인상적으로 제작되고 매력적인 내러티브 덕분입니다. 팬들이 좋아해요. 저는 전통적인 를 좋아합니다. 엔진이 곳곳에서 삐걱거리는 동안, 전반적인 경험은 열렬한 D&D 팬이 요구할 수 있는 모든 것이며 RPG 역사상 가장 유명한 프랜차이즈 중 하나의 뛰어난 확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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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