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 40K: 카오스 게이트 – 데몬헌터 소개
워해머 40K – 개발자 콤플렉스게임즈 데몬헌터즈는 이미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는 장르에 성공적인 진출작입니다. 거대 게임 기업의 어깨 위에 서 있는 이 게임은 전술 게임 팬과 Warhammer 40k 팬 모두에게 꼭 플레이해야 할 게임입니다.
먼 미래의 암울한 어둠을 배경으로 한 40k 게임은 불행하게도 약간의 성공과 실패를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는 Daemonhunters가 예외이며 의심할 여지 없이 이 환경에서 내가 플레이한 최고의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Dawn of War 시리즈(이전에 나에게 그 영예를 안겨줬던)의 뛰어난 이전 게임을 제치고 말입니다.
Daemonhunters에서 당신은 정예 비밀 부대인 Space Marines(Gray Knights)를 지휘하게 됩니다. 이 부대는 특히 카오스와 악마의 근절이라는 하나의 임무에 열광적으로 헌신하는 유전자 변형 슈퍼 군인입니다.
워해머 40K: 카오스 게이트 – 데몬헌터스와 XCOM 프랜차이즈 비교
먼저 XCOM 프랜차이즈와의 불가피한 비교를 살펴보겠습니다. 데몬헌터 XCOM 시리즈와 유사한 공상과학 세계를 배경으로 한 전술적 턴제 전략 게임이고, 표면적으로 게임 플레이가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 게임에서 당신은 기술적으로 우월한 외계 적에 맞서 오합지졸 군인 부대를 이끌고 끊임없이 확률이 높은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원거리 전투는 보상을 받으며, 더 어려운 난이도에서는 오버워치의 저격수와 능력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이 실질적으로 요구됩니다.
즉시(그리고 이것이 둘 사이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평균 그레이 나이트는 초기에 사용하게 될 평범한 이교도와 폭스워커보다 더 빠르고 강하며 몇 배 더 치명적입니다. 게임 파괴. 스페이스 마린은 최고 중의 최고이며, 싸워야 할 엄청난 수의 적들에 압도당할 수 있고 압도당하겠지만, 공격적인 플레이는 권장될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것입니다.
아마도 내가 지금까지 플레이한 것 중 가장 서사적인 연습에서, 당신은 혈의 신 코른의 군대에 맞서는 십자군의 마지막 전투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신은 위대한 악마 Erehul을 물리치기 위해 궁극적으로 자신을 희생해야 하는 사령관 Agravaine으로 플레이합니다.
게임이 제대로 시작되면, 귀하는 해당 챕터의 이름 없는 새 사령관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 임무는 폭행당한 전투 형제들을 고향인 타이탄으로 이끌고 휴식을 취하고 재무장하며 손상된 전함을 수리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 불길한 칙령. 도중에 당신은 바키르(Vakir)라는 심문관의 방해를 받게 되는데, 그는 당신의 약한 분대에게 꽃송이라고만 알려진 신비한 전염병을 조사하도록 명령합니다.
이 순간부터 당신은 파멸의 칙령과 그 칙령에 탑승한 사람들에 대한 책임을 맡게 됩니다. 당신은 전투에서 그레이 나이트의 수리, 무장 및 지휘 분리를 감독해야 하며 또한 조언자와 팀 사이에 발생하는 불일치를 해결해야 합니다. 당신은 곧 역병 군주 너글(Plague Lord)의 역병 추종자들에 맞서 한 척의 성전을 이끌게 될 것입니다.
전술적 전투보다 전략적 수준에서 더 적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지만, 여전히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어떤 행성에 개입이 필요한지, 어떤 기술을 연구해야 하는지, 전쟁을 수행하려면 타이탄의 상사에게 어떤 장비를 요청해야 하는지 평가해야 합니다.
이는 전술적 배치 중 전투가 놀라운 느낌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력한 포스 무기(예를 들어 정신적으로 강화된 검, 망치, 미늘창 등)와 폭발성 탄환을 뿜어내는 손목에 장착된 스톰 볼터로 완전 무장한 네 명의 그레이 나이트 분대를 이끌면 양손으로 죽음을 쳐부술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는 AP(액션 포인트)를 사용하여 적과 교전하여 액션을 수행하며, 처음에는 각 캐릭터가 턴당 세 가지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나중에 이 숫자를 크게 늘릴 수 있음). AP가 있는 한 어떤 행동이든 반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세 가지를 모두 사용하여 넓은 지역을 덮거나, 포위된 턴을 시작하는 경우 세 번 공격하거나, 상황에 따라 필요한 모든 행동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능력과 장비, Overwatch 및 Aegis 개인 보호 방패를 고려하면 무기고에서 확률을 균등화할 수 있는 도구를 갖게 됩니다.
워해머 40K: 카오스 게이트
근접 전투에 대한 강조와 기절 시스템(한 차례에 충분히 적중하면 적을 비활성화할 수 있음)은 아마도 데몬헌터가 XCOM과 가장 다른 점일 것입니다. 개인적인 차원에서는 적에게 더 가까워지며, 이러한 철학적 차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또한 어깨로 기둥을 충전하여 기둥을 떨어뜨려 적을 먼지나 총에 의해 발화될 수 있는 폭발성 탄약으로 분쇄하는 등 상황을 바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환경적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엄폐물이 아닌 적에게 총을 쏘면 놓칠 수 없다는 간단한 사실도 있습니다. 그레이 나이트는 이미 초인적인 우주 해병대 중 최고이며, 목표를 달성합니다. 이는 이 게임과 기존 XCOM의 또 다른 차이점입니다.
그레이 나이트는 심령 능력으로 유명하며, 각각 WP(의지 포인트)를 사용하여 능력을 강화하거나 변경하여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제한된 리소스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또한 어려움을 가중시키지만 워핑 메커니즘으로 인해 더욱 복잡해집니다.
악마는 인간의 정신적 에너지를 먹고 사는 생물입니다. 여러 요인에 따라 매 턴마다 워프 규모가 일정 비율로 증가합니다. 가득 차면 무작위 효과가 발생하며 이는 모두 나쁜 소식입니다. 포털이 열리고 중얼거리는 공포의 새로운 분대가 튀어 나올 수도 있고, 특정 분대원에게 디버프가 걸리거나, 지도의 한 지역이 갑자기 유독한 영액으로 가득 차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사이킥 파워를 사용할 때마다 악마가 사용한 에너지를 흡수함에 따라 워프 게이지가 채워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는 행동에 또 다른 위험/보상 요소를 추가할 뿐만 아니라 주제별로 적절한 무작위성 요소도 추가합니다(결국 Nurgle은 카오스 신 중 하나입니다).
악마사냥꾼의 난이도가 놀라울 정도로 높으며, 워프 메커니즘이 이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난이도는 4가지(Merciful, Standard, Ruthless, Legendary)일 뿐만 아니라 Iron Man 모드처럼 작동하는 Grand Master 설정(각 작업 후에 자동으로 덮어쓰여 저장 누적을 방지하는 하나의 저장 파일)이 있습니다. .
나는 전략 장르의 베테랑이고 나 자신을 처벌을 탐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랜드 마스터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표준 난이도에서 세 번의 시도가 중단된 후 머시 난이도에서 게임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 이상하게도 부끄러웠고 그것조차 때로는 정말 힘들었습니다(그러나 그랜드 마스터를 끄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
이에 비해 표준 난이도는 제가 게임을 여러 번 플레이한 설정인 XCOM의 클래식과 유사하다고 평가됩니다. 이것이 균형 문제인지, 아니면 제가 너무 보수적으로 플레이하고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장르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이것이 문제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게임 시작 시 4개의 기본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캠페인 후반부에 4개의 고급 클래스를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유닛을 생성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며 동일한 클래스의 두 유닛은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은 XCOM에서 순위를 올릴 때마다 주어지는 이분법적인 선택이 아니라 솔직히 깊은 의미가 없고 RPG에서 찾을 수 있는 것과 더 유사한 스킬 트리입니다.
결론:
성능 측면에서 워해머 40k: 카오스 게이트 – 데몬헌터즈는 세계를 완벽하게 반영하는 적절한 고딕 미학과 예술 방향으로 잘 작동하고 멋지게 보입니다. 음향 효과에 특히 주의를 기울입니다. 당신의 기사들은 신념과 입으로 황제께 드리는 기도를 담아 적들에게 죽음을 가져올 것입니다.
다양한 유닛 유형과 상호 작용, 절정에 달하는 보스와의 만남, 게임 내러티브의 우여곡절 등 워해머 40k: 카오스 게이트 – 데몬헌터즈는 대해 제가 말할 수 있는 것이 더 많이 있지만, 경험해 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선한. 이 게임에서 제가 경험한 최고의 순간 중 일부는 어떤 끔찍한 혐오스러운 일이나 다른 일이 제가 세심하게 세운 계획을 방해하고 즉석에서 대응해야 하는 “아 젠장” 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워해머 40k: 카오스 게이트 – 데몬헌터즈는 환상적인 비디오 게임이며, 이제 XCOM과 동의어가 된 장르에서 관심을 요구하는 올해의 게임 경쟁자라고만 말하면 충분합니다. Daemonhunters의 공식은 독특하며 40k 설정은 이러한 유형의 게임에 완벽한 배경입니다. 저는 개발 중인 새로운 시리즈에 대한 추가 항목을 기대하고 있으며 그것이 무엇이든 Complex Games가 다음 작업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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