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치Cocoon 게임 리뷰입니다. 출시일: 2023년 9월 29일.

고치Cocoon의 독특한 창작물

림보, 특히 내부에의 성공을 고려하면 플레이데드 동창고치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가 온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디노 패트i의 서머빌은 지난 가을에 출시되었으며 이제 예페 칼슨의 기하학적 인터랙티브는 데뷔 타이틀인 Cocoon을 공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그러나 서머빌은 플레이데드의 게임과 상대적으로 가까운 반면 Cocoon은 훨씬 더 독창적인 창작물입니다.

플레이데드의 유산이 존재하고 특히 문과 고전 2D 젤다 게임의 영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감의 원천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불공평합니다.

일관된 시각적 스타일, 깊은 인상을 주는 사운드 디자인, 그리고 무엇보다 독창적인 게임 플레이를 갖춘 고치은 매우 드문 경험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하학 인터랙티브의 몇몇 최고 직원들은 플레이데드에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페 칼슨 감독은 림보와 내부에의 수석 게임플레이 디자이너였으며 거의 ​​첫 화면부터 이 게임의 게임플레이가 이 두 게임보다 더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사실, 게임의 전제는 간단하지만, 일단 그것이 제공하는 가능성에 뛰어들고 나면, 항상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Cocoon에서는 과거에 대한 링크와 같은 고전 젤다 게임과 매우 유사한 일련의 던전과 우주를 통해 작은 곤충 같은 탐험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는 그런대로 잘됐다.

고치을 플레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지만 흥미로운 점은 모든 던전이 완벽한 모양의 구형으로 존재하므로 등에 짊어지고 다닐 수 있고 심지어 다른 던전에도 가지고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왜 이런 짓을 하겠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좋은 질문.

각 오브에는 등에 장착하면 활성화되는 능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구체는 특정 위치에 다리를 만들 수 있고, 다른 구체는 특정 물질의 모양을 고체 또는 액체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세 번째 구체는 접근할 수 없는 스위치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발사체를 발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좋다.

따라서 여기서 모든 것은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총알/능력을 선택하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능력이 하나만 있을 때는 매우 간단하지만 게임이 끝날 무렵에는 어려워지고 정말 마음이 아프게 됩니다.

더 어려운 퍼즐에서는 여러 세계에 걸쳐 거의 도미노와 같은 시퀀스를 시작해야 합니다.

이는 물질의 모양을 변경하는 능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 세계에서 다른 세계로 이동해야 하는 샷일 수 있으며, 이를 통과하여 오브의 능력을 사용하여 다리를 만들어야 하는 장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등에.

너무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불편함을 느낀 적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주로 세 가지 때문입니다. 첫째, 세계 속의 세계에 대한 개념이 편안한 속도로 소개되며, 새로운 능력을 얻을 때마다 기하학적 인터랙티브가 이를 숙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Cocoon의 세계에서는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규칙이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게임은 뒤에 있는 문을 닫아 플레이 공간을 제한하므로, 게임에 대한 단서가 있는지 궁금해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

나머지 방의 솔루션.

당신의 능력을 드러내는 게임의 기초

이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능력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완벽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게임이 끝날 무렵에는 상당히 어려운 퍼즐에 놀라 입을 벌릴 뻔한 순간이 몇 번 있었습니다.

나는 거의 항상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리고 유레카의 순간이 왔을 때, 그 순간은 거의 항상 옳았습니다. 이것은 좋은 퍼즐 게임에 절대적으로 필수적인 품질입니다.

하지만 Cocoon은 단순한 퍼즐 그 이상입니다. 시각적으로나 음향적으로 그녀는 자신만의 클래스에 속합니다. 그래픽 스타일은 명확하게 정의된 색상 팔레트를 중심으로 각각 구축된 생생한 세계로 선명하게 렌더링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는 주황색, 바위가 많은 풍경에서 차갑고 금속적인 세계로 가는 길은 멀지만 기하학적 인터랙티브의 로웬 K는 여전히 만족스러운 스타일로 이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줍니다.

동시에,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세계는 게임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세계 간 이동이 훨씬 쉬워지고 어떤 능력이 어느 세계에 속하는지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진짜 문제는 불길하고 엄숙한 신디사이저와 소외된 사운드 효과를 통해 광대하고 분위기 있는 사운드스케이프를 만들어내는 사운드트랙입니다.

음악은 사전 녹음되지 않고 프로그래밍된 신디사이저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생성되므로 반복이 없습니다.

끝없이 흘러나오는 분위기 있는 소리는 다음 번 놀라운 퍼즐을 풀려고 할 때 큰 이점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음향 효과는 합성을 통해 생성됩니다.

즉, 늪의 웅웅거리는 소리나 산 꼭대기에 부는 바람의 휘파람 소리 등 모든 소리에는 이 행성에 속하지 않는 뭔가 이질적인 것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완전히 이질적인 느낌은 코쿤이 가지고 있는 특징입니다. 신비한 이야기가 당신의 캐릭터를 우주 여행으로 보냅니다.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해독하기는 쉽지 않지만 미스터리를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당신이 방문하는 장소와 당신이 만나는 생물들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들은 유기체와 기계의 교차점에 갇혀 있습니다.

이는 때때로 게임을 더욱 역동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보스에게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분명히 젤다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하고 거대한 곤충형 생물은 미묘함과 정확성을 발휘합니다.

먼저 아킬레스건을 찾아야 하며, 그런 다음 승리를 보장하기 위해 손 운동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보스전의 고전적인 접근 방식이지만 Cocoon에서는 보스의 약점을 추측하더라도 실제로 많은 전투가 도전적입니다. 이것은 무엇보다도 상사가 조금만 건드려도 세상에서 쫓겨난다는 사실 때문에 발생합니다.

짜증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도전 과제가 공정하고 컨트롤이 엄격하며 보스전으로 즉시 돌아갈 수 있는 옵션이 있기 때문에 결코 짜증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대신 보스는 순간적으로 심박수를 높이고 땀을 흘리게 만드는 자연스러운 클라이맥스입니다.

그 중 일부는 특정 전투에 고유한 새로운 메커니즘을 도입하는 데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그 자체도 인상적이며, 더 좋은 점은 완벽하게 작동하고 만족스럽다는 것입니다.

특히 한 후반 보스전은 소개, 전투 경기장 및 핵심 컨셉을 결합하여 제가 몇 년 동안 승리한 가장 기억에 남는 결투 중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보스는 또한 게임의 속도가 매우 잘 작동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단계는 일반적으로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퍼즐 바로 뒤에 나오며 이미지에 초점이 맞춰지고 뇌가 다시 최대 용량으로 활성화되기 전에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보다 수동적이고 완전히 선형적인 시퀀스가 ​​이어집니다.

이는 멋진 리듬을 만들어내며 전반적으로 Cocoon은 손에 쥐기 매우 즐거운 게임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여기의 컨트롤은 완벽하게 명확하고 기술적 조건이 너무 안정적이어서 마치 물리적인 물체를 손에 쥐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고치결론

나는 기하학적 인터랙티브의 데뷔작이 기대된다.

나의 유일한 불만은 때때로 이동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게임의 마지막 시간에 풀 수 없는 퍼즐을 풀려고 하고 여러 영역을 재배치하기 위해 세계 사이를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 문제는 어느 정도 많은 퍼즐 게임에서 흔히 발생하지만, 여기서는 솔루션이 종종 영감의 순간을 촉발할 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앞뒤로 이동할 수 있는 세계 간 완벽하게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다는 사실로 인해 완화됩니다.

시끄러운 바람이 있는 유쾌한 애니메이션을 제외하고는 지연 없이 진행됩니다.

고치(Cocoon)만큼 독특한 분위기와 현실을 왜곡하는 도전으로 나를 사로잡은 게임은 거의 없습니다.

그녀는 세상 동료들 사이에서 아웃사이더이며, 젤다의 전설과 같은 고전 시리즈에서 영감을 얻을 때에도 찰나의 순간에 세계 사이를 힘들게 이동하도록 요구함으로써 우리가 익숙한 개념을 왜곡합니다.

일부 게임은 그 범위와 야망 수준이 당신을 매료시킵니다. Cocoon은 10년 전 모범적인 Portal 게임이 두 번 그랬던 것처럼 좁은 초점을 완벽하게 구현함으로써 이를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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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