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이 강한 월드 오브 호러(World of Horror)의 게임 플레이
몇 가지 게임플레이 요소가 나를 월드 오브 호러(World of Horror) 로 이끌 었지만, 바로 눈에 띄는 것은 촘촘하게 짜여진 내러티브 공포의 양과 그것이 제시되는 방식이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좋은 게임의 하이라이트가 되어야 합니다. 내 게임 리뷰를 읽어보셨다면 게임 플레이의 이러한 요소가 게임을 즐기고 기억하는 주요 기준이라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월드 오브 호러로 돌아가자. 이 게임은 무서운 순간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여러분의 캐릭터는 세상의 종말을 경험하고 있는 작은 마을에 존재합니다. 이 더 큰 그림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나리오가 제공되며 선택한 “괴물”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월드 오브 호러(World of Horror)에서 제가 시작한 첫 번째 이야기는 가위를 휘두르며 지역 고등학교를 공포에 떨게 한 여성을 발견하고 쓰러뜨리는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서는 학교를 조사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단서와 아이템을 수집한 다음 비교적 선형적인 방식으로 천천히 이야기의 주제가 되는 생물과의 싸움을 향해 나아가게 했습니다.
World of Horror 게임의 공포 이야기
이 과정에서 흥미로운 부분은 학생들에게 끔찍한 행위를 저지르는 이 끔찍한 생물의 끔찍한 이미지를 만들어낸 이야기였습니다. 분위기는 역겨운 놀라움으로 이어지는 불안한 불안의 순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모든 힘을 주는 것은 스토리텔링이며, 이것이 바로 이 게임을 플레이할 가치가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공포 팬이라면 이 게임에 제시된 스토리의 결과가 마음에 들 것입니다.
스토리를 완료하면 도시 문제의 다음 부분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World of Horror 스토리에서 저는 조사할 다섯 가지 개별 시나리오가 제공되는 운동선수로 플레이해야 했습니다. 하나가 완료되면 다른 하나가 시작됩니다. 전체 스토리와 마찬가지로 게임플레이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모든 것을 하나로 모아 작은 해안 마을에서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아내거나 죽고 다시 시작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안녕하세요, 베이글이에요. 당신은 무엇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어느 쪽이든 이것은 호러 쇼를 가장한 가장 단순한 어드벤처 게임 아트이므로 흥미롭고 흥미진진합니다.
월드 오브 호러 게임의 게임 플레이
World of Horror의 게임 플레이는 대부분 80년대 중반 어드벤처 게임 스타일을 연상시킵니다. 당신의 이야기에서 공포의 수준이 증가하는 것을 보고 싶기 때문에 당신의 모든 원동력은 공포입니다. 그러나 80년대 어드벤처 게임 스타일은 프레젠테이션을 단순하게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화면 메시지를 읽습니다.
예를 들어 가위 이야기의 경우 고등학교에서 가위를 든 여자를 없애기 위해서는 촛불과 올바른 악마 상징을 찾아야 합니다. 이런 것들이 없으면 당신은 꼼짝 못하게 될 것입니다. 그녀를 제거하려면 주문을 걸어야 합니다. 이야기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학교를 탐험하고, 새로운 장소를 찾고, 가능한 것을 훔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게임플레이 디자인을 찾고, 수집하고, 사용하고, 완성하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분은 야구 방망이와 같은 아이템을 장착하고 사용하여 여러분을 공격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맞서 싸워야 하는 턴제 World of Horror 전투에 참여하게 됩니다. 게임의 이러한 측면은 순전히 롤 플레잉, 턴 기반으로, 아이템을 선택하고 사용 방법을 결정한 다음 공격 또는 방어(다양한 기타 옵션 포함)를 선택합니다.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화면에 시각화하는 것은 때때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이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설명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의 플레이는 탐험, 전투, 갈등 해결에 관한 것입니다. 캐릭터가 발전함에 따라 무기와 방어구 장착에 따른 몇 가지 능력치 업그레이드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꽤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순수한 80년대 단순함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스토리가 제공되고 캐릭터를 움직여 갈등을 해결하는 동안, 게임에서 스스로 선택하는 모험 스타일의 선택 사항에 직면하게 됩니다. 좋은 결과. 게임은 당신에게 쉬운 탈출구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실수를 했고 아무것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내러티브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분기는 게임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선택은 여러분의 시간을 더 쉽게 만들 것인지, 더 어렵게 만들 것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른 유사한 어드벤처 게임만큼 광범위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턴 기반 액션과 스토리텔링을 매우 잘 보완하는 훌륭한 분기형 스토리텔링입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것이 80년대 게임플레이 디자인처럼 느껴집니다. 이렇게 바로 떠오르는 게임은 가족들과 함께 Commodore 64로 플레이했던 옛날 Marvel Comic Questprobe 게임들입니다. 화면에 시각적 단서가 제공되고 환경의 줄거리와 세부 사항에 대한 설명이 제공되며 진행 방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80년대 거의 모든 어드벤처 게임은 월드 오브 호러(World of Horror)가 따른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너무 번거롭거나 복잡하지 않고 그냥 앉아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잘 작동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보다 현대적이고 적절한 예를 찾고 있다면 Hideo Kojima의 NES 이후 Metal Gear Solid CD-ROM Snatcher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 게임에는 분기형 내러티브가 없지만 이러한 스타일의 선택이 있습니다.
공포 게임 월드 오브 호러(World of Horror)의 측면 광경
저는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좋아하지만, 이 게임의 시각적 요소는 항상 활동적인 제 정신에도 불구하고 너무 복잡합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게임 튜토리얼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게임에서 당신이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공포를 탐험할 때 게임플레이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명확히 하기를 원합니다.
튜토리얼을 따르지 않으면 화면에 너무 많은 정보가 있다는 느낌을 받을 가능성이 높으며 모든 정보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데 금방 지쳐버릴 것입니다. 처음 이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 저는 너무 어리둥절해서 제가 실제로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화면에 보여주기 위해 어떤 포인터가 있는지 완전히 깨닫지 못했습니다. 버튼과 텍스트가 너무 많아서 대부분은 사용하기보다는 읽어야 합니다. 화면에서 위안을 주는 부분은 시각적 공포와 캐릭터를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어느 쪽이든, 게임은 메뉴를 통해 혼란을 주고 공포감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거나 적어도 그것이 의도된 의도이며, 전투와 스토리 선택 중에 너무 많은 불안감은 그 자체의 공포 쇼처럼 느껴집니다. 어쩌면 이는 의도적인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개발자가 깨닫지 못한 오해일 수도 있습니다.
이유에 관계없이 World of Horror는 일부 플레이어를 압도할 수 있는 많은 선택 사항을 제공합니다. 당신의 눈은 모든 것을 스캔하게 되며, 이 많은 양의 정보는 대화형 경험을 방해할 뿐입니다. 선택은 게임의 분위기와 80년대 어드벤처 게임을 재현한 훌륭한 표현을 해치고 화면을 단순화하면 위험할 수 있지만 상관 없습니다. 화면 디스플레이를 더 친근하게 만들고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것은 게임의 가장 나쁜 부분이며 게임 튜토리얼을 통해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진지하게, 튜토리얼에 익숙해지세요. 게임 플레이는 꽤 좋으며 메뉴 혼란으로 인해 놓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끝내자.
결론
개발자 panstasz의 World of Horror는 로그라이크, RPG 요소가 가미된 턴제 전투 요소와 개발자들이 이러한 불안한 이야기를 만들도록 영감을 준 것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드는 수많은 공포 요소를 제공하는 멋진 80년대 스타일의 공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아쉬운 점은 어수선한 메뉴 시스템뿐인데, 튜토리얼을 완료한 후 보이는 것보다 실제로는 더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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