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ies: Skylines 건물 제한은 49,152개 건물과 동일한 수의 구획입니다. 이 한계에 도달하면 게임이 갑자기 멈추지는 않지만, 성능 저하가 심각해집니다. 프레임 드랍은 물론이고, 게임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지며, 심지어 렉이 걸리거나 튕기는 현상까지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고밀도 도시를 운영하는 유저라면 더욱 빨리 이 한계에 봉착하게 되죠. 따라서, 49,152개에 근접하기 전에 도시 계획을 재검토하고, 건물 밀도를 조절하거나, 더 효율적인 도시 설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저밀도 주택구역을 고밀도로 전환하거나, 낡은 건물을 철거하여 새로운 건물을 짓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도시 관리와 효율적인 자원 관리를 통해 도시 성장을 조절하는 거죠. 이미 한계치에 근접했다면, 모드를 사용하여 건물 제한을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게임의 안정성을 저해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최적화된 도시 계획과 관리가 핵심입니다.
Cities: Skylines 1과 2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Cities: Skylines 2는 전작과 비교하여 그래픽 및 시각 효과 면에서 괄목할 만한 향상을 보입니다. 1편의 만화적인 스타일에서 벗어나, 물리 기반 렌더링(PBR) 기반의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진화했습니다. 더욱 향상된 조명 시스템은 도시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하며, 세밀한 텍스처와 모델링은 몰입도를 높입니다. 단순한 비주얼 개선을 넘어, 도시 관리 시스템 자체도 개선되어, 교통 흐름 관리, 시민 AI, 재해 대응 등이 더욱 현실적이고 복잡하게 구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1편에서는 간단한 도로 건설과 교통 신호 제어가 주를 이루었지만, 2편에서는 다층 교차로 설계, 교통 흐름 분석 도구 등 더욱 정교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2편은 단순한 그래픽 향상을 넘어, 도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의 깊이와 현실성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단순한 비교를 넘어, 2편은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도시 건설 경험을 제공하는 후속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Cities: Skylines에 고객이 부족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도시 경관의 고질적인 저인구 문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상점과 주거지역의 거리, 접근성이 관건입니다.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도로가 막히거나, 대중교통이 불편하면 고객이 찾아오지 않아요. 지하철이나 버스 노선을 잘 확인하고, 도로 폭을 넓혀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세요. 또한, 상점이 너무 많아도 과잉 공급으로 이어져 각 상점의 매출이 떨어집니다. 상권 분석을 통해 적정 수준의 상점을 배치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상점의 종류별 수요를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은 많아도 되지만, 고급 레스토랑은 주변에 고소득 주택이 충분해야겠죠. 인구 밀도와 상점 종류의 균형을 맞추는 연습을 하면,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될 겁니다. 경험상, 초기에는 상점을 적게 배치하고, 인구가 늘어나면서 수요를 파악해 점진적으로 확장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상점의 등급도 고려해야 합니다. 저렴한 상점은 수요가 많지만 이윤이 적고, 고급 상점은 이윤이 크지만 수요가 적으므로, 도시의 성장 단계에 맞춰 적절한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Cities Skylines 2의 최대 인구는 얼마입니까?
Cities: Skylines 2에서는 전작의 약 65,000명 시민 수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시민 수는 여러분의 PC 또는 콘솔 사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사양이 좋을수록 더 많은 시민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성능이 허용하는 한, 이론적으로는 훨씬 더 많은 시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게임 내 최대 자산 규모는 20억 단위까지 가능합니다. 이것은 도시 규모와 직접적으로 비례하지는 않지만, 도시의 경제적 규모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막대한 자산을 축적했다면, 여러분의 도시는 매우 크고 번영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자산 규모가 클수록 게임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효율적인 도시 관리가 중요합니다.
시민 수 증가는 도시 계획의 효율성, 교통 시스템의 관리, 그리고 자원 관리의 능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인구 증가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균형 잡힌 도시 개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효율적인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 적절한 주거 및 상업 지역 배치, 그리고 충분한 인프라 확보 등이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결론적으로, Cities: Skylines 2에서 시민 수 제한은 사실상 없다고 볼 수 있으며, 여러분의 하드웨어 성능이 한계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많은 시민을 수용하는 것보다, 효율적인 도시 관리를 통해 번영하는 도시를 건설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Cities: Skylines의 인구 제한이 있나요?
시티즈: 스카이라인 2? 인구 제한? 웃기지 마. 개발자들이 뻥카 친 거임. 제한은 없다? 개뿔. 하드웨어 스펙이 제한이지. 내 램 16기가에 CPU는 i7인데 인구 50만 넘어가니 렉 걸려서 답답해 뒤질 뻔 했음. 프레임 레이트 뚝뚝 끊기고, 심시티처럼 도시 뻗어나가는 속도도 느려지고, 경로 찾기는 완전 헬게이트 열림. 솔직히 100만 넘기는 건 꿈도 못 꿀 일. 아무리 옵션 다 낮춰도 건물 텍스쳐 날아가고 빌딩 갑자기 사라지는 버그도 겪었음. 그러니 ‘제한 없다’는 거짓말에 속지 마. ‘너의 하드웨어가 제한이다’라고 생각해. 게임 엔진 최적화는 좋지만, 결국 하드웨어 성능이 병목 현상의 원인임. 고사양 PC로 갈아타야 진짜 대도시 건설 가능. 돈 낭비하지 말고, 제대로 된 PC 사고 시작해.
스카이라인 2에서 시티즈는 언제 출시될까요?
Cities: Skylines II, 3월 6일에 Paradox Announcement Show 2025에서 발표됐죠?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6월에 공개된 게임플레이 영상 보셨나요? 엄청나더군요. 개선된 그래픽과 시스템, 특히 교통 시스템의 개선은 눈에 띄었어요.
출시일은 10월 24일로 확정됐습니다. 이제 얼마 안 남았네요!
기대되는 점이 많아요. 전작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플레이어들이 오랫동안 지적해왔던 부분, 예를 들면 교통 혼잡이나 도시 관리의 복잡성 등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 더욱 현실적인 도시 시뮬레이션: 건물의 세부 묘사와 시민들의 AI가 개선되어 더욱 현실적인 도시를 건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처럼 막히는 도로만 뚫는 단순한 게임이 아니겠죠.
- 향상된 교통 시스템: 트램, 버스, 지하철 등 다양한 대중교통 시스템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는 점이 가장 흥미로워요. 이젠 교통 체증 때문에 머리 아플 일이 적어지겠죠.
- 더욱 심도있는 도시 관리: 에너지 관리, 폐기물 처리, 재난 대응 등 도시 관리의 난이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도시 경영 전문가가 되어야겠어요.
10월 24일, 다 같이 엄청난 도시를 건설해 보도록 하죠. 초고층 빌딩부터 복잡한 지하철 노선까지,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초대형 도시 건설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도시를 만들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기대해주세요!
Cities Skylines DLC를 삭제하지 않고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시티즈: 스카이라인 DLC 비활성화는 핵심 전략입니다. 게임 속성으로 들어가 “추가 콘텐츠” 탭에서 원치 않는 DLC 체크 박스를 해제하세요. 이 방법은 게임 용량을 줄이고 로딩 시간을 단축시켜, 더욱 빠른 도시 건설과 효율적인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고사양 PC가 아닌 경우, 불필요한 DLC는 프레임 드랍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DLC를 켜고 끄는 능숙한 컨트롤은 여러분의 도시 경영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핵심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명심하세요!
시티 스카이라인에서 토지 가치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시티 스카이라인에서 땅값을 올리는 방법은 도시 서비스와 공원, 기타 장식물을 잘 활용하는 것입니다. 청결하고 안전한 도시 환경이 핵심입니다. 쓰레기 매립지나 오염된 지역은 땅값을 떨어뜨리므로, 효율적인 쓰레기 처리 시스템과 환경 개선에 투자해야 합니다. 또한, 범죄율 감소를 위한 경찰서 및 감시 시스템 구축도 중요합니다. 땅값은 게임 내 정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땅값 변화를 분석하여 상업 지역, 주거 지역, 산업 지역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교통 시스템 또한 중요한 요소로, 원활한 교통 흐름은 시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땅값 상승에 기여합니다. 예를 들어, 잘 정비된 도로와 대중교통 시스템은 땅값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주요 시설과의 접근성이 좋은 지역일수록 땅값이 높아집니다.
팁: 공원은 단순히 녹지 공간이 아닌, 주변 땅값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양한 크기와 종류의 공원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시너지 효과를 노려보세요. 또한, 건물의 종류와 디자인도 땅값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급 주택이나 상업 시설은 저렴한 건물보다 땅값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지역 특성에 맞는 건물 배치로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티 스카이라인 2는 무슨 엔진으로 만들어졌나요?
Cities: Skylines II는 Unity 엔진으로 제작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인데, Unity는 크로스 플랫폼 지원이 뛰어나서 PC 뿐 아니라 PS5, Xbox Series X/S에서도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다른 엔진에 비해 접근성이 높아서 개발 속도도 빠르고, 모드 제작에도 유리한 편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덕분에 Cities: Skylines 1의 엄청난 모드 생태계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됩니다. Unity의 강력한 기능 덕분에 전작보다 훨씬 발전된 그래픽과 더욱 현실적인 도시 시뮬레이션을 기대할 수 있겠죠.
도시 스카이라인의 건물을 회전시킬 수 있나요?
건물 회전은 선택부터 시작합니다. 회전시키고자 하는 건물을 클릭하여 선택하세요.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 번 클릭할 때마다 25도씩 건물이 회전합니다. 정확한 각도 조절이 필요할 경우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더욱 자유로운 회전을 원하시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꾸욱 누른 채로 드래그하세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원하는 방향과 각도로 자유롭게 건물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미세한 조정도 가능하니, 원하는 완벽한 각도를 찾아보세요.
팁: 건물 회전 시 주변 건물과의 조화, 햇빛 방향, 조망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위치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전 전후의 모습을 비교하며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참고: 회전 기능은 게임 내 설정에 따라 다르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회전 기능 관련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건물 배치 및 회전은 도시 경관의 아름다움과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시간을 들여 최선의 선택을 하세요.
시티 스카이라인에서 높이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시티즈: 스카이라인에서 고가도로 높이 조절은 단순히 높이 단계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3미터, 6미터, 12미터의 세 가지 단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는 초보자에게는 직관적이지만,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각 단계의 높이 차이에 따른 교통 흐름 및 도시 미관 변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3미터 단계는 섬세한 높이 조절을 통해 복잡한 교차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유용하지만, 대규모 도로 건설에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반대로 12미터 단계는 빠른 건설이 가능하지만, 지형과의 조화나 주변 건물과의 높이 차이를 고려해야 하므로, 신중한 계획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고가도로 건설 시에는 목표하는 도시 디자인과 교통 효율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높이 단계를 선택하는 전략적인 접근이 중요합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유니티로 만들어졌나요?
Cities: Skylines는 Unity 엔진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Colossal Order가 직접 수정 및 최적화한 맞춤형 엔진을 사용합니다. 단순히 Unity 엔진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게임 성능과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당한 개조가 이루어졌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핵심적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공식적인 모딩 지원입니다. 이는 게임의 수명을 크게 연장시키는 요소이며, 수많은 유저 제작 콘텐츠들이 게임에 풍성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모드 제작 및 설치가 비교적 용이하다는 점도 Cities: Skylines의 큰 장점입니다.
출시일은 2015년 3월 10일입니다. 출시 후에도 Colossal Order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버그 수정을 통해 게임의 안정성과 재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기적인 지원은 게임의 인기와 지속적인 플레이어 유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 Unity 엔진의 장점 활용: Unity 엔진의 강력한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그래픽 효과와 복잡한 도시 시뮬레이션을 구현했습니다.
- 모딩 커뮤니티의 활성화: 공식 모드 지원으로 활발한 모드 제작 및 공유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게임의 재플레이성을 극대화했습니다.
- 장기적인 지원: 출시 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Unity 엔진을 기반으로 하지만, Colossal Order의 맞춤형 개조가 적용되었습니다.
- 공식 모드 지원은 게임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입니다.
- 2015년 3월 10일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Cities Skylines 2의 에이전트 수 제한이 있나요?
시티즈: 스카이라인 2는 시민 에이전트 수에 대한 딱딱한 제한이 없습니다. 예전처럼 인구가 많아지면 렉이 걸리는 그런 일은 없다는 거죠. 게임 엔진 자체의 성능 개선으로 경로 탐색 및 시뮬레이션 속도가 엄청나게 향상되었거든요. 그래서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시민들을 쾌적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물론, 컴퓨터 사양에 따라 최대 인구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 전작처럼 인구 제한 때문에 빌드에 제약이 생기는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걱정 말고 마음껏 도시를 키워보세요!
Cities: Skylines 2는 콘솔에서도 출시될까요?
Cities: Skylines 2 2025년 10월 PC 출시 이후 콘솔(PlayStation, Xbox) 출시 지연은 여러 측면에서 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초기 발표와 달리 PC 독점 출시는 Colossal Order의 개발 전략 수정을 시사합니다. 이는 단순한 기술적 문제를 넘어,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능성 높은 요인들:
- PC 버전 완성도 우선: PC 플랫폼의 높은 사양과 개발 자유도를 활용하여 게임의 핵심 기능 및 시스템 완성도를 최대한 높이는데 집중했을 가능성. 콘솔 이식은 이후 단계로 미뤄졌을 수 있습니다.
- 콘솔 이식의 기술적 난관: Cities: Skylines 2의 복잡한 도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콘솔의 제한된 성능과 제어 방식에 맞춰 최적화하는 것은 상당한 기술적 어려움을 수반합니다. 이 과정에 예상치 못한 시간이 소요되었을 수 있습니다.
- 최적화 및 버그 수정: PC 버전 출시 후 발견된 버그 수정 및 성능 최적화 작업이 예상보다 오래 걸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콘솔 이식 작업은 이러한 수정 작업이 어느 정도 완료된 후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마케팅 전략 변경: PC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안정적인 기반을 다진 후, 콘솔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인 접근을 선택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는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위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Cities: Skylines 2의 콘솔 출시 지연은 단순한 개발 지연이 아닌, 개발사의 전략적 선택 및 기술적 난관의 복합적인 결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향후 콘솔 출시 일정은 PC 버전의 안정성 및 콘솔 이식 최적화 작업의 진척 상황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티 스카이라인의 모든 DLC를 해제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시티즈: 스카이라인 모든 DLC 해금? 식은 죽 먹기지.
초보들은 쩔쩔매겠지만, 나 같은 베테랑에겐 그냥 껌이야. DLC 언락커는 써도 되고 안 써도 돼. 난 개인적으로 직접 하는 걸 선호하지.
- DLC 언락커 다운로드: 링크는 위에 있으니 알아서 찾아봐. 근데 이 방법은 위험 부담이 있으니, 자신 없으면 아래 방법을 추천. 바이러스 조심! 검증된 사이트만 이용해야 한다는 건 당연한 거겠지?
- 스팀 업데이트 필수: 게임 최신 버전 유지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 안 하면 에러 터지는 건 너도 알잖아.
- 게임 파일 접근: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시티즈: 스카이라인을 찾아, 속성 -> 로컬 파일 -> 로컬 파일 보기를 클릭해 게임 파일 경로를 찾아.
- 핵심 파일 수정: steam_api64.dll 파일을 찾아서 steam_api64_o.dll 로 이름을 바꿔. 이게 핵심이야. 이 과정에서 실수하면 게임이 날아갈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해. 백업은 필수야.
추가 팁:
- 언락커 사용 시, 게임이 밴 당할 위험이 있다는 걸 알아둬. 나는 언제나 안전하게 직접 하는 걸 선호해.
- 파일 수정 전에 반드시 백업을 해둬. 실수로 게임 파일을 날려버리면 너무 빡칠 테니까.
- 모든 DLC를 해금했으면, 게임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필요 없는 DLC는 끄는 걸 권장해.
주의: 이 방법은 게임의 무결성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스팀의 이용 약관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ities: Skylines 2에 필요한 그래픽 카드는 무엇입니까?
Cities: Skylines 2 최소사양은 허접이지. 진짜 쌈박한 도시를 건설하려면 훨씬 더 강력한 하드웨어가 필요하다. 저 사양은 겨우 게임 실행만 가능한 수준이야.
CPU: Intel i5-12600K 또는 AMD Ryzen 7 5800X는 권장 사양일 뿐, 더 높은 코어 수와 클럭 속도를 가진 CPU를 사용하면 프레임 레이트와 도시 시뮬레이션 속도가 눈에 띄게 향상된다. 특히, 많은 모드를 사용하거나 초대형 도시를 건설할 때 체감 차이가 크다. i9급이나 Ryzen 9급을 추천한다. 프로세서 성능은 게임의 심장과 같다.
RAM: 16GB는 최소한이야. 32GB 이상을 강력 추천한다.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렉과 버벅임은 도시 건설의 즐거움을 망치는 최악의 요소다. 램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GPU: RTX 3080이나 RX 6800 XT는 시작점에 불과하다. RTX 4070 이상, 혹은 AMD의 상위 라인업을 고려해야 진정한 그래픽 향연을 즐길 수 있다. 높은 해상도와 고급 그래픽 설정을 원한다면 더 강력한 그래픽 카드가 필수다. Ray Tracing을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 성능이 더욱 중요해진다. VR로 게임을 즐길 생각이라면 최상급 그래픽카드는 필수다.
SSD: 게임 설치 용량만 고려하지 마라. 빠른 로딩 속도를 위해 NVMe SSD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HDD는 답이 아니다. 게임 실행 속도에 직결된다. 용량도 넉넉하게 확보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최소사양에 만족하지 마라. 진정한 도시 건설의 쾌감을 느끼려면 최고급 부품으로 시스템을 꾸려라.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싼게 비지떡이라는걸 명심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