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시티즈 스카이라인 2/ “Cities Skylines 2” – 가치 있는 속편

시티즈 스카이라인 2 이 게임은 무엇에 관한 게임인가요?

시티즈 스카이라인 2(“Cities Skylines 2”) 거대한 질서에서 개발하고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에서 출시한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표는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플레이어는 지도를 선택하고 가능한 가장 크고, 가장 고급스럽고 효율적인 도시를 건설하려고 노력합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는 2015년 출시된 도시 건설 게임 ‘시티 스카이라인’의 새로운 속편이다. 개발자인 거대한 질서 작년에 시티즈 스카이라인 2: 월드 투어 선보이면서 수년에 걸쳐 시티즈 스카이라인 2에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추가해 왔습니다. 그러나 8년 이상의 성공을 거두고 지금까지 최고의 도시 건설 시뮬레이터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후에는 새로운 장을 열 시간입니다.

저는 초창기부터 시티즈 스카이라인 2 즐겨 플레이했지만, 도시 건설에 대한 관심을 만족시켜 준 역설에서 출시한 또 다른 게임인 화성에서 살아남기 덕분에 몇 년 동안 이따금씩 계속 플레이했습니다. “시티 스카이라인 2”가 발표되었을 때 저는 매우 기뻤습니다. 주로 오래된 게임의 일부 측면이 진부해지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 대부분의 도시 건설 시뮬레이터처럼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는 지도 레이아웃을 선택하여 다양한 지형을 나타내는 10가지 지도 유형에서 도시 건설을 시작합니다. 각 맵에는 초기 외부 조건도 다릅니다. 이 게임에서는 환경 조건이 첫 번째 게임에 비해 훨씬 더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난이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 에서 건설 스타일 선택

플레이어는 건물, 도로 및 기타 인프라의 모양을 결정하는 건물 스타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게임 중 언제든지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도시 전체를 개발하면서 자신의 구역을 완전히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택지가 북미와 유럽 두 가지밖에 없다는 점은 아쉽다. 무제한 돈 및 모든 구조에 대한 액세스와 같은 플레이어를 위한 다른 옵션도 있으며 이는 초보 레벨 플레이어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2015년 이후 게임 개발과 실제 도시 관리 측면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인프라에도 상당한 변화가 있었으며 시티즈 스카이라인 2 통해 도시 건설자들은 이러한 혁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의 추가 및 업데이트와 게임 팬 커뮤니티의 놀라운 모딩을 통해 시티즈 스카이라인 2의 일부 인프라가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깨끗한 상태에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입니다.

즉시, 수년에 걸쳐 많은 모드가 도입되었고 거대한도 모딩 커뮤니티를 지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게임에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것은 항상 장점입니다. 모드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모드에만 의존하는 것은 게임에서 버그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최선의 선택은 아닙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가 모드에 능숙한 것은 아니며 게임이 콘솔로 출시될 때 해당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모드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거대한은 이미 모딩 지원이 출시 즉시 제공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이는 현재 작업 중이며 모드용 패러독스 모드 포털은 나중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게임 시티즈 스카이라인 2 특징

시티즈 스카이라인 2 첫 번째 게임의 팬들이 좋아할 만한 많은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에 대한 좋은 예는 오늘날 스마트 시티가 수행하고 있는 전력선 매설 능력입니다. 전력망을 지하 케이블로만 연결하는 능력은 도시 계획의 혁명처럼 보입니다.

더 이상 전선을 여기저기에 설치하고 공간을 확보하며 아무 것도 부딪치지 않기를 바라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은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 뿐만 아니라 실제 생활과도 일치하는 가장 훌륭하고 간단한 예입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초과 유틸리티(전기 및 물)를 다른 도시로 내보내고 그곳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플레이어가 게임 초반에 경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계속 켜져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교통은 시티즈 스카이라인 2 플레이어와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항상 문제가 됩니다. 그러나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많은 새로운 옵션이 등장했습니다. 이제 다양한 차선이 회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대칭 도로와 버스, 택시 및 기타 공공 서비스가 교통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전용 차선을 사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차선이 있습니다. 서비스 차량만을 위한 보행자 도로라도 플레이어는 더욱 걷기 좋은 도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일한 논리로 그리드를 사용하여 도로를 만들면 시간이 많이 절약되고 다른 요소와 크게 다르지 않은 빠른 동네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드를 약간 개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새로운 정사각형을 만들 것인지 직사각형을 만들 것인지 무작위로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이 작은 것들이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도시의 여러 지역에서 구현되는 것을 본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더 중요하며, 시티즈 스카이라인 2에서 주목을 끄는 작은 변화 중 하나입니다.

또한, 공공 서비스를 개선하는 능력도 또 다른 귀중한 추가 요소입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건물 자체에 대한 것일 수도 있고 추가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완전히 새로운 병원을 만드는 대신 구급차나 환자 침대를 추가하여 병원을 간단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를 위한 도시 계획의 또 다른 계층을 추가합니다.

때로는 새로운 개선을 감당할 수 없거나 도시에서 특정 공공 서비스를 즉시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도시가 확장됨에 따라 공공 서비스를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도시의 요구 사항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주변에 확장을 위한 공간을 남겨두면서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을 예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접한 건물을 철거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를 넘어 일부 서비스 건물에 더 깊이 들어가는 것은 이 게임에 재미있는 추가 요소이며 플레이어가 더욱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유형의 대학에서는 주민들이 의학과 같은 특정 분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의과대학에서는 참석하는 사람들을 교육하고 해당 도시의 서비스에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의료 연구 기관, 질병 통제 센터, 복지 기관, 교도소 등이 이러한 기본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이제는 병원 배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를 강화하고 인구를 지원하는 동시에 최대한의 이익을 얻으려면 이를 확장하고 그에 수반되는 건물을 건설해야 합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 게임의 혁신

이러한 배경에서 주차 시스템은 돈을 벌 수 있는 귀중한 방법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를 위해 도시가 계획되는 방식을 바꾸는 또 다른 큰 추가 사항이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제 나는 왜 누구도 도시에 무료로 주차할 수 없는지 더욱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주차 비용을 청구하지 않도록 선택하거나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재량에 따라 주차 요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주차장과 차고는 6가지 유형이 있으며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경제적인 관점뿐만 아니라 혼잡을 완화하고 보행자 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도시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거리 주차를 완전히 없앨 수 있는 다양한 시 또는 카운티 정책이 가능해졌습니다.

노상 주차는 가치가 있기는 하지만 도시 구조에 따른 교통 혼잡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접근 가능한 주차 공간과 대중 교통을 함께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필요에 따라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공하는 동시에 도시를 더욱 유연하게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뭔가… 이 차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시에서 안정적인 통신과 인터넷을 제공하는 우체국, 택시, 자연 환경 등 시민들의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플레이어에게 도전 과제, 추가 작업 및 보다 관리하기 쉬운 측면을 제공하는 다른 시스템도 추가되었습니다. 재난. 토네이도 및 산불과 같은 자연 재해는 시티즈 스카이라인 2의 확장팩 중 하나에 포함되었지만 이제 기본 게임에서 완전히 구현되었으며 플레이어는 공공 서비스와 새 건물을 통해 자연 재해에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재난대피소, 산불탑, 비상발전소 등이 있습니다. 기후 변화가 계속되면서 자연 재해가 계속해서 지구를 괴롭히고 있으며, 시티즈 스카이라인 2에서는 플레이어가 이러한 재해에 맞서 싸우고 도시를 안전하게 지킬 것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도시의 일부가 토네이도에 의해 파괴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면 항상 우스꽝스럽습니다.

전작과 비교하여 시티즈 스카이라인 2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진행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는 건물과 정책이 성장하고 새로운 이정표에 도달함에 따라 여전히 “잠금 해제”되지만 프로세스가 전면적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건물이 건설되고, 인구가 증가하고, 시민이 행복해지고, 기타 기본 이벤트가 발생할 때 경험치(XP)를 얻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충분한 XP를 얻으면 레벨을 올립니다. 새로운 레벨에 도달하면 플레이어는 개발 트리에서 사용할 돈, 지도/타일 “허가”, 개발 포인트를 받을 뿐만 아니라 크레딧 양을 늘리고 해당 단계와 관련된 시스템 및 건물을 추가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완전히 새로운 도전을 제공합니다. 단지 건물을 구입하고 이를 구입하는 데 필요한 금액을 확보하는 대신, 개발 포인트를 사용하여 건물을 잠금 해제한 다음 해당 건물을 구입할 돈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도로를 업그레이드하고 흥미로운 로터리를 만들기로 결정했지만 갑자기 대학의 잠금을 해제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는 경우 다음 단계에 도달하고 더 많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대학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포인트를 얻지만 이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초기 단계를 매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를 “다음 레벨에 도달해야 한다”는 전략을 강요하고 플레이어가 특히 게임 초기 단계에서 또는 돈이 부족한 경우 빠르게 움직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에서는 플레이어가 건물의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각 공공 서비스의 특정 경로를 따라야 합니다. 따라서 높은 등급 건물을 즉시 잠금 해제할 수는 없지만, 전체 비용이나 유지 관리 비용 등 높은 등급 건물의 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에 즉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올바른 경로를 선택하면 일부 건물을 빠르게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

게임의 규칙

시티즈 스카이라인 2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도시 및 구역 규칙을 소개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익숙한 규칙과 새로운 규칙이 있습니다. 동네에 과속 방지턱을 설치하든, 도시의 출시 전 정책을 채택하든, 플레이어는 실험할 수 있는 옵션이 많습니다. 세금, 수출입 관리도 가능합니다.

소득이 아닌 교육 수준을 기준으로 주민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것은 잘못된 것 같습니다. 이것은 근본적인 것은 아니지만 완전히 논리적이지는 않습니다. 특히 초기 단계에 도시에 비전문 거주자가 대다수 있고 교육이 항상 거주자의 소득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는 교육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득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확신하지만, 여전히 비전문적이고 부유한 주민이 많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많이 발견했습니다.

치퍼 구독 시스템(시티즈 스카이라인 2의 지저귀다 버전)과 가장 편안한 음악 라디오 방송국이 돌아왔습니다. 또한 항상 재미있고 이상한 라디오 광고도 돌아왔습니다. 이것은 도시 건설 게임이기 때문에 주민들과의 상호 작용이 항상 우선 순위가 아니며 광고를 듣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이 “지저귀는” 내용이나 일반 광고가 도시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플레이어에게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됩니다.

앞서 2023년 10월 시티즈 스카이라인 2의 콘솔 버전이 연기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고 PC 버전의 일반 요구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게임에서 몇 가지 성능 문제만 있었고 낮은 FPS 및 지연 문제 외에는 충돌이나 주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게임은 프레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낮은 설정에서 플레이할 때에도 내 PC를 한계까지 밀어붙였고, 이 문제는 설정을 낮춘 후에 해결되었습니다. 성능 향상을 위해 출시 직전에 요구 사항이 늘어난 점을 고려하면 다른 플레이어의 컴퓨터가 이 게임을 어떻게 처리할지 궁금합니다.

결론:

전반적으로 시티즈 스카이라인 2 도시 건설 게임 장르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원작의 가치 있는 후속작입니다. 일부 시뮬레이션 속편처럼 그래픽 업그레이드처럼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귀중한 콘텐츠가 포함된 진정한 속편입니다. 더 많은 시스템, 고유한 추가 서비스 건물, 사용자 정의 옵션, 창의성, 대시보드 및 현대 게임 산업 표준을 충족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같은 일반 요소가 있습니다.

게임 성능과 관련하여 몇 가지 우려 사항이 있는데, 이는 플레이어의 컴퓨터 특성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의 표준이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 사항과 새로운 콘텐츠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이 게임에 대해 싫어할 점이 별로 없습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는 제가 올해 플레이한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2나 도시 건설 게임의 팬이라면 이 게임에 대해 좋아하고 좋아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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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