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Minecraft) 게임 검토. 레전드 2012

마인크래프트: Xbox 360 에디션

지난 12년 동안 숲에서 살아본 적이 없다면 아마도 마인크래프트 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 어쩌면 직접 연주해 본 적은 없을지 모르지만 이름은 확실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인디에서 변신한 이 현상은 마르쿠스 “노치” 페르손이 개발했으며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와 사용자 중심 경험으로 비디오 게임 세계를 휩쓸었습니다. 2년여 간의 알파 및 베타 테스트를 거쳐 마침내 2011년 11월 PC로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이 이벤트가 있은 지 몇 달 후 콘솔로 출시되어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라이브 아케이드 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경험인가요?

마인크래프트의 세계는 일반 게임보다 경험에 가깝습니다. 무작위로 생성된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주변 세계를 완전히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체”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 당신은 사막에 있습니다. 광활한 사막일 수도 있고, 눈 덮인 산일 수도 있고 울창한 숲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과 광대한 공간만이 있는 곳. 도구나 무기가 없으며 Xbox 360 게임이 아닌 NES 게임을 연상시키는 블록 세계만 있습니다.

하지만 마인크래프트는 여러분이 만드는 것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의미의 게임이 아니라 탐색하고 창조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일종의 샌드박스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처음에는 맨손 외에는 손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더 이상 할 일이 없기 때문에 나무를 자르기 시작합니다. 나무는 삽, 도끼, 곡괭이와 같은 도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나무 블록으로 분해됩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주변 세계의 모델링을 시작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알기도 전에 당신은 보물과 새로운 재료를 찾기 위해 (게임 세계에서) 지구 깊은 곳으로 뛰어들게 될 것입니다.

제작 도구 외에도 돌이나 흙과 같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주변 세계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마인크래프트의 진정한 재미입니다. 꿈의 세계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몇 초만 시간을 내어 유튜브 구글에서 “마인크래프트를 검색해 보세요. 이 게임은 여러분의 상상력에 의해서만 제한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샌드박스”의 실제 개념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는 건설과 파괴만 할 수 있나요?

물론, 게임에는 파괴와 창조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당신 주변의 세상에도 위험이 있습니다. 당신 주변의 세상은 살아 있습니다. 소, 돼지, 양, 오리, 심지어 늑대까지 주변에는 많은 생물이 돌아다닙니다. 그들은 모두 이 블록 생태계에서 고유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창의적인 영감을 위한 독특한 자료의 소스 역할을 합니다. 소는 갑옷과 옷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죽을 제공합니다. 돼지는 건강을 회복해야 할 때 요리하고 먹을 수 있는 돼지갈비를 제공합니다.

마인크래프트의 세계는 낮과 밤의 엄격한 주기를 따르며, 이 세계에서 해가 지면 문제가 시작됩니다. 밤의 어둠 속에서 당신은 당신을 쫓는 많은 적들과 맞서야 할 것입니다. 지하나 건설된 안전한 구조물 내부에 숨거나(초기 단계에서 적극 권장됨) 사용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여 무기를 만들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의 게임을 꽤 오랜 시간 사용해 본 사람으로서 저는 XBLA(Xbox Live Arcade) 버전이 원래의 매력과 마법을 약간 잃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버전이 PC 버전과 동일하지 않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XBLA 버전은 PC 버전의 몇 가지 업데이트를 나타내지만 개발자는 장기적으로 차이점이 사라질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XBLA 버전에는 경험 시스템, 비플레이어 캐릭터 존재 등의 요소가 부족합니다. 그러나 이는 게임의 전반적인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게임 속 무한한 가능성

정말 슬픈 점은 게임의 초기 흥분 중 일부가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고 제작 시스템을 실험하는 기쁨이었다는 것입니다. 게임을 시작한 플레이어는 자신이 이 세상에서 무엇을 만들거나 발견할 수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가능성은 끝이 없어 보였고 문자 그대로, 비유적으로 더 깊이 파고들수록 더 많은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XBLA 버전에서는 이러한 즐거움이 사라졌습니다. 모든 레시피와 제작 옵션은 처음부터 제공됩니다. 더 이상 실험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 가능한 공예품 목록을 살펴보고 필요한 재료를 찾으세요.

반면, 숙련된 게이머로서 저는 다양한 레시피와 아이템 조합을 외우거나 온라인 가이드를 참고하는 것보다 빠르게 접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를 통해 보드 및 도구와 같은 물건을 대량 생산하기가 더 쉬워지고 시간이 절약되며 플레이어가 다시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해하지 마세요. 경험은 여전히 ​​만족스럽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수년 동안 보아온 것과 동일한 마법을 초보자도 볼 수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물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없다면 나만의 세계를 만들어도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마인크래프트는 이러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멀티플레이어 및 분할 화면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최대 4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합니다(온라인은 표준 화질 TV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해당). 친구를 게임에 직접 초대하거나 다른 무작위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세상을 열어 둘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소유자인 사람이 생성된 세계에 대한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 점 역시 월드를 서버에 저장하고 회원들이 마음대로 가입하고 탈퇴할 수 있는 PC 버전에 비해 다소 단점이다. 콘솔에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결론:

Xbox 라이브 아케이드용 마인크래프트는 각 플레이어에게 고유하기 때문에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정말 마법 같은 경험입니다. 창의력이 없고 세상을 창조하는 데 시간을 쓰고 싶지 않다면 금방 지루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를 창조하려는 상상력과 열망이 있다면 이 게임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그것은 간단하고 배우기 쉬우며, 이미 언급했듯이 귀하의 능력에 의해서만 제한됩니다. 이 게임은 샌드박스 게임플레이와 재생 가능성을 재정의합니다. 시간을 투자하면 돈에 비해 엄청나게 풍부한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알고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이 게임을 선택하세요.

Xbox 라이브 아케이드 마인크래프트는 시간을 투자할 의향이 있다면 몰입감 있고 재미있는 경험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투자한 것을 실제로 이끌어내는 게임 중 하나이며, 이는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끈기와 시간을 투자하면 역대 가장 만족스러운 게임 경험 중 하나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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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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