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런 웨이크 2 (Alan Wake 2)일반 의견
앨런 웨이크 2 (Alan Wake 2) 는 팬들이 기다려온 속편으로, 기억에 남는 순간과 대담한 표현이 결합되어 원작 게임을 연상시키지만 새롭고 흥미진진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몇 가지 문제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호러 팬이라면 누구나 시도해 보고 싶어할 게임입니다
앨런 웨이크 2 (Alan Wake 2)게임의 줄거리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지만 놀라운 시작 후에 앨런 웨이크 2는 작가 앨런 웨이크로서 게임을 시작하지 않습니다. 대신 사가 앤더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FBI 동료인 알렉스 케이시는 원래 게임과 같은 도시인 Bright Falls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을 조사하도록 배정되었습니다.
콜드룬 호수 기슭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가슴과 심장이 잘린 남자의 시신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여러 건의 유사한 살인 사건에 해당해 전문가들이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사람들이 사라지기 시작하고 시체가 일어나서 죽이려고 할 때, 사가는 꿈도 꾸지 못했던 악몽에 빠지게 됩니다. 13년 전 사라진 작가 앨런 웨이크가 브라이트 폴스 해안에 나타나 FBI 요원들에게 세상을 구하기 위해 신속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설득하기 시작하면 상황은 더욱 이상해집니다.
한 게임의 두 부분 앨런 웨이크 2
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 중 하나에서는 사거로 플레이하여 다크 플레이스를 탐험하고 브라이트 폭포에서 악몽이 실현되는 것을 막으려고 노력합니다. 또 다른 부분에서는 뉴욕에서 이야기 쓰기를 마치기 위해 자신의 마음으로 만든 다크 플레이스 버전에 갇힌 앨런 웨이크으로 플레이합니다. 사거의 이야기는 공포와 초자연적인 요소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더욱 차분하고 현실적이며, Alan의 이야기는 자신만이 상상하는 모든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꿈의 세계에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가 대부분의 시간을 돌아다니면서 게임의 기본 메커니즘을 배우는 데 소비하는 앨런 웨이크 2를 다소 일찍 시작한 후, 특정 지점에서 캐릭터 간에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갖게 됩니다. 자신의 속도. 결국에는 계속하려면 플롯의 양쪽을 특정 지점까지 밀어붙여야 하는 지점에 도달하게 되지만,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플롯의 한쪽에 열정을 갖고 계속해서 다음에 일어날 일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 문자 또는 다른 문자.
앨런 웨이크에서 스토리의 양면 차이는 단지 환경과 일반적인 분위기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두 캐릭터 모두 많은 특성을 공유하지만, 각 캐릭터는 자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고유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거는 단서를 찾기 위해 범죄 현장을 조사하는 형사입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스마트 플레이스(다크 플레이스)라고 부르는 특별한 정신적 공간으로 그것들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그녀는 조사 게시판에서 찾은 단서를 스레드와 사진을 사용하여 수집할 수 있는데, 이는 탐정 연구 팬들에게 친숙할 것입니다. 그녀가 이러한 단서를 모은 후에는 직관을 사용하여 점들을 연결하고 줄거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끔은 플레이어의 참여 없이 캐릭터가 퍼즐을 해결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이는 너무 쉬워 보이기는 하지만, 저는 이 메커니즘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앨런 웨이크에게는 스마트 공간이 없지만 작가실은 있습니다. 여기서 그는 다크 플레이스를 통과하면서 자신이 발견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플롯 요소를 사용하여 특정 장면을 다시 작성하여 장면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길이 막힐 수도 있지만 그가 탐구하고 있는 미스터리의 새로운 요소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그 새로운 요소로 장면을 완전히 바꾸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열 수 있습니다.
모든 수정자와 장면이 함께 작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결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재미있고 추가 요소도 때로는 흥미로운 순간을 제공합니다. 로딩 없이 실시간으로 장면이 바뀌는 모습을 보는 것도 정말 멋지네요. 앨런 웨이크은 또한 빛을 흡수하여 새로운 장소에 투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랜턴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장면을 다른 방식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게임에서 그의 측면에 있는 많은 퍼즐에는 올바른 장면과 올바른 광원을 일치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캐릭터 간의 유사점
앞서 언급한 캐릭터들 사이에도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슈팅 시스템은 두 캐릭터 모두 매우 유사하지만 각각 고유한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앨런 웨이크의 경우 유령이든 사거의 경우 빙의된 인간이든 다른 사람이 공격하는 동안 때로는 무해한 적, 유령 유령에 빛을 비춰 약화시키고 약점을 노출시킨 다음 쏠 수 있습니다. 이는 원래 게임의 총기 기반 전투와 유사하지만 세련되었으며 시리즈의 두 부분을 하나로 묶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총격전은 기분이 좋지만 서바이벌 호러 타이틀이기 때문에 완전히 강력하거나 자신의 요소에 있다고 느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제어에서 온 치료 팬은 이것이 완전히 다른 게임이며 여기서 순간순간의 게임 플레이가 그렇게 강렬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앨런 웨이크 2는 플레이가 형편없지는 않지만 총기 기반 전투는 대부분 스토리와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이 게임의 표현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치료 팀은 최선을 다해 직접 보아야 믿을 수 있는 대담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종종 같은 화면에서 실제 배우와 게임 플레이를 혼합하여 앨런 웨이크만의 독특한 느낌을 만들어냄으로써 이 게임은 다크 플레이스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스토리에서 앨런의 가장 유명한 캐릭터인 알렉스 케이시와 함께 순간을 발견하게 되며, 갑자기 그가 눈앞의 그림자에 의해 애니메이션으로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가끔 이런 장면들이 생생하게 떠오릅니다. 때로는 비디오를 발견하고 갑자기 비디오 안에 들어가서 계속 재생하게 될 것입니다. 시퀀스 중 하나가 재떨이 미로 제어을 생각하게 만들었고, 그 장면이 게임 플레이를 프레젠테이션과 더 자연스럽게 통합했기 때문에 그것이 강력하다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올해 모든 게임에서 여전히 가장 멋진 부분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이 플롯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중요한 메타 요소도 있습니다. 마지막 앨런 웨이크 (Alan Wake) 게임 이후 13년이 지났고, 앨런은 같은 기간 동안 세상에서 떠나 있었습니다. 알렉스 케이시 캐릭터는 맥스 페인과 동일한 음성 및 모델을 사용하며 원래 타이틀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이름을 가진 치료 캐릭터를 새롭게 해석한 것입니다.
퀀텀 브레이크 및 제어과 같은 다른 치료 게임과의 명확한 연관성이 있으며, 이러한 게임은 모두 동일한 공유 세계에서 발생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친숙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일부는 게임 초반에도 등장하지만 다행히도 주인공을 그림자 속으로 몰아넣지는 않습니다. 치료는 우주 전체에 대한 요소를 심는 것과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에 스토리의 초점을 맞추는 것 사이에서 환상적인 균형을 찾습니다.
앨런 웨이크 2를 마치고 나면 댓글이 몇 개 남지 않았습니다. 비록 현실에 충실하더라도 전투는 순간순간 더 흥미로울 수 있었습니다. 혼란스러워 탐색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현실적으로 보이는 영역도 발견했습니다. 이 문제는 현대 게임에서 점점 더 자주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환경이 더욱 현실적으로 변할수록 초목과 배경 세부 묘사가 빽빽해지면서 경로가 눈에 덜 띄기 때문에 길을 찾는 것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레지던트 이블 4(레지던트 이블 4)가 중요한 영역을 노란색 페인트로 강조하거나 수평선이 초점을 사용하여 했던 것처럼 상황을 매우 명확하게 만들 수 있지만 이는 개발자가 열심히 작업한 환경의 현실감을 왜곡할 수 있습니다. 균형을 맞추는 것은 까다로운 일이지만 Alan Wake II에는 내가 보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려고 미친 듯이 지도와 게임 사이를 오가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특정 장소가 몇 군데 있습니다. 때로는 한 순간에 당신을 죽일 수 있는 세력으로부터 도망쳐야 할 때, 그것은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 너무 많은 버그와 행운의 시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앨런 웨이크 2결론:
앨런 웨이크는 대담한 스토리텔링과 올해 출시된 게임 중 최고의 효과로 가득 찬 훌륭하게 제작된 공포 게임입니다. 게임플레이는 때때로 치료의 다른 게임만큼 만족스럽지 않을 수도 있지만 분위기는 시리즈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13년의 기다림 끝에 팬들은 마침내 Alan Wake 옆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게 될 것입니다. 기다릴 가치가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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