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리그 Rocket League
로켓 리그 Rocket League 둘러싼 과대광고 때문에 오랫동안 피했습니다. 제가 이 게임을 플레이해야만 했던 유일한 이유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구독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서 사용해 봤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나는 이 게임을 전혀 시작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모든 과대광고가 진지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자 왔습니다! 이 리뷰를 처음부터 끝까지 읽을 수 있지만 결국에는 다음과 같은 생각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로켓리그 모든 사람이 꼭 플레이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여전히 의심스럽다면 계속 읽어보세요. 아니면 PSN이나 증기으로 가서 지금 바로 이 게임을 구매하세요.
이 게임은 본질적으로 스포츠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부터 리뷰를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토리와 사운드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이런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게임 플레이이고, 그 다음에는 스토리와 그래픽이 중요합니다. 로켓리그 본질적으로 FIFA 2015의 매우 플레이 가능한 버전이지만, 자동차가 있고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이 게임은 축구 경기를 기반으로 하지만 로켓 추진 자동차를 기반으로 합니다.
현대적인 그래픽과 컨트롤을 갖춘 NFL 블리츠(1997)의 럭비 버전을 자동차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말 놀랍습니다. 이 게임은 저를 처음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사람에서 갑자기 근무일 전 새벽 3시까지 플레이하게 된 플레이어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당신은 그것에 자신을 몰입합니다.
첫 번째 게임이 끝나면 이미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지 “나쁘지 않아, 마음에 들었다”가 관련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나는 슈팅 게임 팬도 아니지만 데스티니에서 200시간을 보냈다”고 말합니다. 이 게임을 여러분의 삶에 도입하지 말라고 제가 조언하는 유일한 이유는 여러분이 또 다른 놀라운 중독에 빠질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로켓 리그의 게임 규칙
규칙은 간단합니다. 색상(파란색과 주황색)으로 반으로 나누어진 거대한 축구 경기장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필드의 반대쪽 끝에 목표가 있고 경기장 전체를 둘러싸는 체인 링크 울타리가 있습니다. 기계가 충분히 강력하다면 벽은 물론 천장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1명에서 4명까지의 선수를 포함하여 두 팀이 현장에서 플레이합니다. 표준 게임은 3 대 3입니다. 여러분의 임무는 5분 이내에 거대한 금속 축구공을 상대 팀의 골대에 넣어 최대한 많은 골을 넣는 것입니다. 골이 득점될 때까지 경기는 중단되지 않습니다. 어떤 종류의 페널티나 아웃 오브 바운드 또는 일시 정지도 없으며, 점수가 동점이 아닐 경우 연장전도 주어지지 않아 서든 데스로 이어집니다.
차체 유형과 타이어를 제외한 모든 맞춤 설정이 미학적으로 남아 있는 상태로 완전히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당신이 생각해야 할 유일한 것은 어떤 종류의 몸을 사용하고 싶은지, 그것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가벼운 몸체, 중간 몸체, 무거운 몸체가 있습니다. 각 유형에는 고유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차가 무거울수록 더 많은 힘을 낼 수 있지만 기동성이 떨어지고 공중으로 높이 올라가지 못합니다.
소형 차량은 경기장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많은 공기를 얻을 수 있지만 제어하기 어렵고 추진력 외에 힘이 거의 없으며 낮게 날아 공이 공중에 닿지 않게 만듭니다. 나는 빠르고 민첩하면서도 제어력이 좋은 중형차를 선호합니다. 너무 많은 플레이어가 라이트 모델만 사용하므로 항상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로켓리그의 컨트롤
컨트롤은 매우 간단합니다. 왼쪽 조이스틱으로 움직임을 제어하고, 오른쪽 조이스틱으로 카메라를 제어합니다. 언제든지 삼각형을 사용하여 공이나 선수를 따라가도록 카메라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R2 – 앞으로 이동, L2 – 뒤로, 원 – 가속, X – 점프. 점프 시간은 버튼을 누르고 있는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더블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은 드리프트에 사용되지만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이것이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는 제어하기 쉽지만 무게가 부스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의 예술은 필드에 최대 7대의 다른 자동차가 있고 각각 다른 각도와 모든 측면에서 공을 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공을 잡을 수 없는 상태에서 공을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로켓리그에는 보기보다 훨씬 더 도전적으로 만드는 몇 가지 특별한 요소가 있습니다. 첫째, 로켓 가속이다. 연료가 있는 한 원하는 만큼 자동차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연료만 있으면 필드를 끝없이 돌아다닐 수 있지만, 로켓 연료 공급이 제한되어 금방 고갈됩니다.
필드 곳곳에 흩어져 있는 부스터를 통해 운전하여 탱크를 채웁니다. 일반 부스터는 100개 중 10개의 가속 유닛을 추가하고 필드 가장자리에 위치한 특수 부스터는 탱크를 완전히 충전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가속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사용하면 공중을 날거나, 좋은 각도로 점프하거나, 다른 자동차를 폭파할 수 있습니다. 폭발 후 단 몇 초 만에 다시 태어나지만, 이 짧은 멈춤 속에서 상대 팀이 골을 넣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중력은 매우 잘 구현되어 있으며 공의 궤적에 영향을 미칩니다. 접근 각도도 큰 역할을 합니다. 각도와 로켓 가속을 능숙하게 사용하면 필드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골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경기에서는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지 않습니다.
로켓리그 세 가지 난이도에 걸쳐 공격, 방어, 공중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유용한 튜토리얼과 연습 모드를 제공합니다. 컴퓨터 봇과 트로피에 맞서는 단일 시즌 모드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플레이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훈련을 위한 싱글플레이어 모드도 있습니다. 서버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게임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매치메이킹은 빠르고 로딩 시간은 최소화됩니다. 음성 채팅과 문자 채팅이 있지만, 이 게임에서 정말 편리한 점은 빠른 문자 채팅 기능입니다. D-패드를 사용하여 그룹 채팅에 보낼 수 있는 미리 작성된 텍스트 응답 세트가 제공됩니다. 긍정적, 부정적, 전술적 답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의 빠른 속도를 고려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나는 로켓 리그 게임 플레이가 거의 완벽하다고 평가합니다. 이 게임에서 여러분은 각 경기가 얼마나 깊고 흥미진진할 수 있는지에 결코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로켓 리그의 그래픽
로켓리그 그래픽은 인상적입니다. 나는 그것이 현대의 미치게 미치다이나 FIFA와 동등하다고 말하고 싶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거의 동등하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래칫 앤 클랭크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고의적인 비현실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주로 현대 스포츠 게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특히 관중석에 모인 관중들은 인상적이어서 실제 스포츠 경기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개인을 식별할 수 없지만 팀 중 하나를 충성스럽게 지원하는 수천 명의 작은 팬입니다. 그들은 깃발을 들고 있고 군중은 박수로 반응합니다. 이런 면은 아이러니하면서도 재미있는 인상을 준다.
게임은 지연이나 프레임 속도 문제 없이 매우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단기간에 플레이어가 대량으로 게임에 입장하거나 퇴장하는 경우에만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모든 액션이 진행되면서 저는 Psyonix의 작업 품질에 놀랐습니다. HUD는 화면 중앙 상단에 점수판과 시계가 있고, 왼쪽 상단에 읽기 쉬운 텍스트 피드에 컬러 메시지가 표시되며, 내용이 없으면 몇 초 후에 사라집니다. 새 메시지.
로켓 리그 Rocket League의 사용자 정의
사용자 정의 기능은 색상, 페인트 스타일, 디자인, 깃발, 토퍼, 미사일 발사 등 자동차의 외관을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섀시와 타이어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섀시를 변경하면 색상을 제외한 다른 모든 설정이 재설정됩니다. 로고, 디자인, 깃발을 다시 맞춤설정해야 합니다.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로켓리그 그래픽은 품질과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으로 여러분을 즐겁게 놀라게 할 것입니다.
게임의 사운드는 정말 훌륭합니다. 음악 때문에 구매할 만큼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매우 잘 만들어졌습니다. 음악, 효과음, 분위기, 음성 채팅, 컨트롤러 사운드에 대해 별도의 볼륨 설정이 제공됩니다. 게임에 나오는 음악은 꽤 좋지만, 실제 경기에서보다 메뉴 화면에서 더 많이 듣게 될 것입니다. 사운드트랙에는 테크노, 인디 록 등 가볍고 현대적인 작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건너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게임에 포함된 전체 노래 목록을 찾지 못했습니다.
게임의 음향 효과도 최고 수준입니다. 속도를 높이는 소리, 점프하는 소리, 공을 차는 소리, 골을 넣는 소리, 물론 배경에서 관중이 환호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운드는 제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하여 경쟁과 흥분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로켓리그는 스포츠 게임이라 깊은 스토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게임의 튜토리얼은 매우 간단하고 유용합니다.
특히 드리프트나 공중 플레이와 같은 게임의 복잡한 메커니즘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가이드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부 요점은 불분명하며 때로는 수업이 더 자세하고 유익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특히 공중 훈련에서는 기술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 전술까지 가르치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훌륭한 게임의 작은 결점일 뿐입니다.
작은 결론
로켓리그는 단순히 한 번 플레이하고 잊어버릴 수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여기에는 플레이어가 더 많은 것을 위해 다시 돌아오게 만드는 뭔가가 더 있습니다. 우선, 플래티넘 트로피를 포함해 55개의 트로피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지만, 일부는 실제 기술과 기술, 어쩌면 약간의 행운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마스터가 되려면 단일 시즌에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게다가, 이 게임에는 게임 중에 받게 될 수집 가능한 아이템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경기 승리, 어려운 작업 완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정기적으로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주최한다는 점이 특히 좋습니다. 예를 들어, 특별한 것을 얻을 수 있는 휴일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는 게임에 예측 불가능성과 흥미로움을 더해줍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그렇게 높은 가격에 인디 게임을 구입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지만 로켓리그 예외입니다. 일부 사람들이 미치게 미치다이나 FIFA에 바치는 만큼 이 게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면 몇 시간 내에 쉽게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켓 리그 FIFA 12 이후로 제가 플레이한 최고의 스포츠 게임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스포츠와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최고의 요소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사용자 친화적이고 접근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다른 표현은 없습니다: 로켓리그 구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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