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원더스 4(Age of Wonders 4) 게임 내러티브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Age of Wonders 4 에서는 고대 마법사 왕들이 감옥에서 탈출하고, 그들의 귀환으로 세상을 뒤흔들 인간과 신 사이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당신의 진영을 승리로 이끌고 당신의 지휘 아래 왕국을 통합할 수 있습니까? 에이지 오브 원더스 3 출시된 지 9년이 지난 지금, 턴 기반 전략과 RPG 요소가 혼합된 4X 전략 게임인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새로운 영역으로 뛰어들어 새로운 땅을 정복할 때입니다.
고대 마법사 왕들이 전쟁을 벌여 새로운 불가사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제 그들을 파괴하거나 전투에서 그들을 돕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캠페인 전반에 걸쳐 여러분은 종종 필멸자와 사악한 신 고디르로 플레이하면서 스토리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아 전체적인 전쟁의 진행 상황을 따라가게 됩니다. 얼핏 보면 킹덤 오브 스토리가 교훈처럼 보이지만, 전쟁의 역사를 파헤치면서 싸우고 자신의 땅을 지키게 되며, 곧 여느 이야기처럼 평범한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에이지 오브 원더스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플레이하기 시작했을 때 특별히 흥미로운 스토리 모드를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무작위 이벤트를 생성하는 새로운 이벤트 시스템과 도중에 완료하는 퀘스트를 통해 스토리 영역에 전반적으로 만족했습니다. 4X 및 에이지 오브 원더스 장르의 베테랑이라면 많은 세계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에이지 오브 원더스 4의 스토리는 그리 깊은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이야기하고 싶지 않고, 전체적인 스토리는 만족스러웠다는 점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스토리텔링이 획기적인 것도 아니고 줄거리로 어떤 상도 받지는 못하지만, 나는 그 일에 참여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특히, 일반 왕국과는 다른 느낌을 주고, 베테랑이라도 스토리 모드를 탐색할 이유를 추가로 제공하는 명확한 목표와 퀘스트 로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토리 왕국을 완료했거나 건너뛰고 일반 이벤트로 이동하기로 결정하면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제공됩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 사전 설정된 왕국 또는 선택 가능한 기능이 있는 무작위로 생성된 왕국입니다. 온라인 PvP 모드에서 AI나 다른 플레이어를 정복하면서 왕국을 하나씩 탐험하게 되므로 이는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끝없이 재생 가능한 측면이 됩니다.
4X 장르의 초보자로서(인정합니다. 이 장르에 대한 나의 유일한 경험은 Heroes of Might & Magic 3이었으며 그것조차도 4X의 완벽한 정의와는 거리가 멀습니다) AI,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다양하고 복잡한 시스템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종종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특성, 문화, 사회적 특성, 선택할 수 있는 책과 기원이 있어서 게임 세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너무 복잡합니다. . 하지만 이것은 게임에 대한 불만이 아니라 단지 나의 오해일 뿐입니다.
Age of Wonders 4의 캐릭터 및 사용자 정의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캐릭터 및 진영 사용자 정의는 제가 첫 경기를 시작했을 때 즉시 깨닫지 못했던 방식으로 환상적이고 깊었습니다. 모든 것을 맞춤화하여 전장에 진입하기 위한 독특한 스타일과 전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법 전문화 선택부터 확장을 통한 승리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과 고유한 진영이 있으며, 이것이 게임 매력의 큰 부분입니다… 판테온 시스템을 고려하기 전입니다.
각 게임이 끝나면 귀하의 행동에 대해 평가됩니다. 승리부터 죽인 적 수, 획득한 경험치까지 판테온 레벨로 끌어올려주는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이 돈은 판테온 발전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장식용 아이템과 사전 제작된 새로운 세계(레벨에 따라 다름)부터 특성, 무기, 심지어 기원까지 잠금 해제하여 진행하면서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게임에 대한 나의 주요 두려움 중 하나를 완화했습니다. 전투가 무의미하게 느껴질까 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세계 지배를 위해 몇 시간 동안 싸운 끝에 빈 승리 화면으로 끝날까 두려웠지만 이 시스템은 각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의미와 목적을 부여했습니다. 나는 단순히 승리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플레이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전략과 접근 방식을 시도하기 위해 플레이했습니다.
마침내 세력을 만들고 게임에 뛰어들면 일반적으로 좋은 면과 나쁜 면 모두에서 다른 Age of Wonders 타이틀처럼 작동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탐험과 확장, 착취와 파괴의 두 가지 스타일로 나뉩니다. 본질적으로 이는 지도에서 세계를 탐험하고 턴제 전술 전투를 벌이는 것입니다.
지도로 세계를 탐험하는 것은 훌륭합니다. 당신은 세계를 탐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군대와 정찰병과 함께 전쟁을 준비한 영웅과 함께 게임을 시작합니다. 주변 지역을 탐험하고, 다양한 자원, 고대 불가사의 및 중요한 위치를 찾아 확장하고 제국 건설을 시작하세요. 이는 자유 도시 및 다른 플레이어와의 동맹 및 우정을 허용하는 새로운 외교 시스템과 결합되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확장할 위치와 확장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충분히 주의하지 않으면 게임 후반에 상처를 입힐 수 있는 재미있는 도전이지만, 나 같은 초보자가 알아낼 수 없을 정도로 처벌적인 것도 아닙니다.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게임의 전투
턴 기반 전투는 착취와 파괴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캠프와 적과 조우하여 싸우고, 영토를 해방하고 유닛의 순위를 높이거나(보너스를 얻음) 다른 세력과 싸우기 시작하여 군사적 승리를 통해 승리하여 동맹이 아닌 모든 사람을 제거합니다.
각 군대는 부대 비용에 따라 결정되는 전반적인 “강도”를 갖습니다. 전투를 준비하면서 게임은 적군과 비교하여 여러분의 군대가 얼마나 강력한지 강조하면서 어떤 상대를 상대로도 승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솔직하게 알려줍니다. “위험한”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 종종 어렵기 때문에 생존을 위해 동일하거나 더 높은 점수를 얻으려는 전투가 줄어듭니다. 이는 실제로 불만 사항이 아닙니다. 일단 특정 게임에 능숙해지면 이러한 위험을 스스로 더 자신 있게 평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신규 사용자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 메커니즘을 완전히 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험한 전투에서는 승리하기가 더 어렵지만 에이지 오브 원더스 4에서는 자동 모드를 켤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므로 전투 과정을 완전히 건너뛰고 결과 섹션으로 이동하여 군대가 전투에서 얼마나 심각한 피해를 입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전투가 너무 어려웠는지 판단하고 스스로 싸워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분명히 환영할 만하지만 좋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위험이 없는 전투가 아닌 경우 자동 전투는 유닛을 불필요하게 희생시켜 전체적인 전투에서 약한 위치에 놓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약한 상대를 파괴하는 과정의 속도를 높이는 것은 좋지만 다른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나의 유일한 불만은 군대 건설이 느리고 어떤 지점에서 영감을 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시작 도시는 군대의 모습을 결정합니다. 특히 처벌을 받고 확장을 위해 막대한 제국 금액을 지출해야 하기 전에 도달할 수 있는 도시 수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영웅당 군대 유닛이 5개뿐이어서 제한적이었고 고유한 조합을 많이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플레이한 다른 게임에 비해 전투가 덜 다양해졌습니다.
승리는 승천을 온다: 게임에서 승리하면 메인 캐릭터를 마기헤이븐으로 승격시켜 나중에 그를 군대의 영웅으로 모집하거나 자신의 진영의 일원으로 대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과거의 전투를 상기시키고 새로운 건물과 캐릭터를 시도해 보도록 격려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결론:
게임의 메커니즘에 대해 계속해서 설명하고 수천 단어를 더 쓸 수도 있지만 간결성을 위해 이쯤에서 끝내겠습니다.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아름답고 다재다능한 4X 게임입니다. 세계를 장악하겠다고 위협하는 고대 마법사 왕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직접 경험하거나, 좋아하는 진영에 승격하면서 새로운 영역으로 모험을 떠나 게임플레이 루프를 즐기세요. 나는 대부분의 게임에 대해 칭찬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더 많이 플레이하고, 새로운 기능과 기원을 발견하고, 계속해서 시도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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