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5 택티카 게임 출시 배경
페르소나 5 택티카(Persona 5 Tactica) 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 페르소나 5에서 괴도단이 처음 소개된 지 7년이 지났고 그 이후로 우리는 해당 게임의 확장된 재출시인 던전 크롤러를 얻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 리듬 게임, 무소우, 애니메이션, 만화 및 Super Smash Bros.에서 전투기로 등장하는 Joker와 같은 다른 프랜차이즈와의 여러 크로스오버.
우리가 페르소나 6의 불가피한 발표를 계속 기다리는 동안, Atlus는 또 다른 새로운 모험에서 여러분이 좋아하는 영웅들이 출연하는 전술 RPG인 페르소나 5 Tactica의 스핀오프 타이틀 작업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 다시금 Phantom Thieves를 이용해 돈을 벌려는 미성숙한 시도처럼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을 말씀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멋진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순간이 가득한 재미있는 전략 게임입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Persona 5 Tactica)는 페르소나 5의 사건 중에 발생합니다. 이때 괴도단은 카페 르블랑에서 놀다가 갑자기 메타버스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대체 우주로 끌려가게 됩니다. 우리의 용감한 영웅들의 힘은 이전만큼 잘 작동하지 않으며 곧 Shadows 군단을 지휘하는 Marie라는 미친 강력한 소녀가 그들에게 접근합니다.
마리는 유령도둑을 쉽게 압도하고 조커와 모르가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을 납치하고 세뇌합니다. 두 사람은 마리가 근절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소규모 저항군을 이끄는 수수께끼의 소녀 에리나에 의해 구출되자 스스로 제압되려 합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그녀와 팀을 이루어 마리를 물리치고 이 이상한 세계에서 탈출하기를 바라며 친구들을 다시 데려오기 위해 나섰습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 게임 내러티브
비록 페르소나 5의 중심 플롯에 비해 확실히 덜 의미가 있지만, 강력한 캐릭터와 괴도단의 관계를 기반으로 한 상당히 훌륭한 내러티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롯은 진행 과정 전반에 걸쳐 몇 가지 흥미로운 전환을 거치며 특히 감정적인 순간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여기에 묘사된 사건이 장기적으로 “표준”으로 간주되는지 여부가 그 존재를 정당화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괴도단에 의해 우연히 감옥에서 풀려난 불운한 정치가인 에리나나 토시로와 같은 캐릭터는 옛 갱단의 혼합에 반가운 향신료를 더하고, 기존 캐릭터는 농담과 대화에서 그 어느 때보다 즐겁습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 게임 플레이는 대부분의 전략이 엄폐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Fire Emblem보다 XCOM과 더 유사합니다. 느슨한 격자가 있더라도 캐릭터는 넓은 원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벽 옆에서 차례를 마치면 해당 캐릭터는 엄폐하여 적의 공격에 거의 무적이 됩니다.
적에게도 마찬가지이지만 적의 측면을 공격할 수 있다면 적군을 엄폐물 밖으로 밀어내고 다른 팀원의 후속 공격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무방비 상태의 적이 피해를 입으면 넉다운되며, 넉다운시킨 캐릭터에 대해 ‘한 번 더’를 발동해 추가 턴을 줍니다. 실제로 이로 인해 매 턴마다 피해, 가동 시간 및 적 배치의 균형을 맞추는 가장 최적의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거의 퍼즐이 됩니다.
각 캐릭터는 멀리서 적(때로는 한 번에 여러 명)을 공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총기를 가지고 있으며, 근접 공격을 가할 경우 가까이에서 고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캐릭터에는 일부 SP를 소진하고 사이오닉 공격이 적에게 최면을 거는 방법과 같은 다양한 디버프를 유발하는 상대에게 마법 공격을 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페르소나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전투 시스템이 전통적인 SMT 요소 시스템을 적용하고(직접 복사하지는 않음) 팬의 기대에 부응하고 고유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더 넓은 시리즈에 맞는 전투 흐름을 만드는 방식을 좋아했습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 전투 전략 기획
피해를 입히고 받을 때 파티 전체에 전압 측정기를 생성하고, 일단 채워지면 모든 캐릭터가 이를 사용하여 넓은 반경에서 캐릭터를 치유하는 깃발을 심는 등의 강력한 일회성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전압 측정기는 전투에 좋은 요소를 추가합니다. 정확히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상황이 더 나빠지기 시작할 때 전압 효과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긴장 행동은 상황을 바꾸는 데 필요한 구호로 작용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미터를 소비하는 고유한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더 넓은 팀 내에서 모든 사람의 틈새 시장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모든 것은 게임 플레이의 다양성이 페르소나 5 택티카 핵심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치 15분마다 새로운 것을 만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전술의 변화가 필요한 새로운 적 유형의 도입이든, 들판을 가로질러 고정된 추출 지점까지 호위해야 하는 유닛을 보호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임무 목표이든, Persona 5 Tactica는 놀라움을 선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을 즐깁니다. 아니면 당신에게 도전하세요.
물론, 턴제 전투에서 전장의 유닛을 제어하기 위해 항상 예전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Persona 5 Tactica는 관습을 실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점에 감사드립니다. 지도 뒤의 지루한 지도에 당신을 던지고 특정 수의 적을 죽이는 임무를 맡습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 게임 특징
페르소나 5 택티카 매력적으로 만드는 또 다른 큰 부분은 전략을 혼합하고 최선의 접근 방식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도록 얼마나 효과적으로 장려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경우 전투에서 3개의 분대를 서로 가깝게 유지하고 천천히 적을 하나씩 제거하는 것이 가장 전략적으로 건전한 아이디어일 것이지만, 그렇게 하면 임무가 그다지 흥미롭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One More를 얻은 캐릭터가 활성화할 수 있는 Triple Threat라는 슈퍼 공격이 있습니다.
Triple Threat에서는 각 캐릭터가 삼각형의 꼭지점을 형성하고, 삼각형 영역에 있는 모든 적들은 공격을 시작하자마자 효과적으로 제거됩니다. 따라서 이것이 가능한 한 많은 적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려면 캐릭터를 서로 상대적으로 간격을 유지하여 각 캐릭터를 더 큰 위험에 빠뜨리고 개별 전투를 훨씬 더 흥미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설계 접근 방식의 또 다른 예를 들면, 전통적으로는 모든 임무에 사용하는 고정된 3개 유닛 팀을 고수하고 승률보다 앞서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하고 나머지 벤치는 약화되고 위축되게 두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다시 땅으로. 정기적으로 전체 명단을 살펴보고 모든 사람이 긴장하지 않도록 격려하기 위해 필드 밖에서 임무를 완료한 캐릭터는 일시적으로 버프되어 현재 팀에서 활동 중인 캐릭터보다 향상된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매 미션마다 이러한 부스트 유닛을 교체할 동기가 부여되어 훨씬 더 흥미로운 게임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전체 팀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기 위해 캐릭터 진행은 흥미로운 방식으로 구현됩니다. 임무를 완료하면 마지막 전투에서 사용한 개별 유닛뿐만 아니라 전체 그룹이 한 번에 레벨 업됩니다. 기본 능력치를 높이는 것 외에도 각 캐릭터는 능력을 더욱 다양화하거나 기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스킬 트리에 넣을 수 있는 몇 가지 포인트를 더 얻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개별 캐릭터 개발은 확실히 다른 SRPG에 비해 단순하게 느껴지지만, 팀 전체를 다양한 관점에서 구축하는 하나의 “캐릭터”로 생각하게 만드는 방식에 감사했습니다.
악마 협상은 페르소나 5 택티카 일부가 아니지만(각 미션이 끝날 때마다 몇 가지 새로운 캐릭터가 제공될 뿐입니다) 정기적으로 두 캐릭터를 함께 혼합하여 무기고 레벨을 높이는 고전적인 페르소나 5 택티카 여전히 있습니다.
여기서 비결은 조커의 와일드 카드 능력이 메타버스의 이 코너에서 약간 다르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조커는 아르센 외에 추가 페르소나 하나만 장착할 수 있지만 팀의 다른 모든 사람도 똑같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절충점입니다. 각 멤버가 채우고 싶은 틈새 시장에 따라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여지가 훨씬 더 많이 주어집니다. 왜냐하면 각 멤버는 메인 페르소나 외에 제공하는 페르소나에 따라 일종의 “하위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의 단점
Persona 5 Tactica 접근 방식의 유일한 단점은 개별 페르소나 성장이 배경으로 밀려난다는 것입니다. 장착된 페르소나는 미션을 완료한 후 레벨이 올라가지만, 그렇게 해도 새로운 기술이나 능력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각 페르소나는 처음에 사용하는 하나의 기술과 융합을 통해 얻은 하나의 레거시 기술만 가집니다. 이는 전술적 게임 플레이를 가리는 융합 기능을 줄이기 위해 수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지만, 메인 시리즈의 모습에 비해 페르소나가 약간 제한적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Persona 5 Tactica)는 페르소나 5만큼 길지는 않지만(전체 스토리를 완료하는 데 약 40~50시간이 소요됨) 여전히 재생 가능성이 많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각 임무에는 특정 수의 이동으로 단계를 완료하거나 팀 구성원의 너무 많은 히트를 피하는 등 세 가지 하위 목표가 있으며, 이를 완료하려면 나중에 더 강력한 팀으로 돌아가거나 페르소나의 로드아웃을 더 잘 최적화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 미션 사이에 완료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가 있으며, 각 퀘스트는 고정된 팀과 함께 더 짧은 미션을 완료하는 임무를 맡습니다. 그래서 완성주의자들이 해야 할 일이 많지만, 게임이 지나치게 부풀어오르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시각적으로 페르소나 5 Tactica는 3DS의 페르소나 Q 게임 그래픽을 다소 연상시키는 스타일을 사용하며, 보다 만화적이고 치비 스타일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메인 시리즈에 등장한 소에지마 시게노리의 훌륭하고 세밀한 예술에서 약간 물러난 듯한 느낌이 들지만, 스핀오프의 더 넓은 맥락에서 P5T에 독특한 미학을 부여한다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가 여기에서 움직이는 것을 보면 적절한 아트 스타일처럼 느껴지며, 모든 캐릭터와 환경 디자인은 여전히 독특하면서도 페르소나 세계에 있는 것처럼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메뉴는 예상한 대로 원활하게 애니메이션화되고 스타일리시해집니다 .
한편, 사운드트랙은 페르소나 5의 후속작처럼 느껴지며, 그것이 바로 훌륭 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애시드 재즈와 에너지 넘치는 록의 독특한 조화가 현재적이고 적절하며, 당신이 휘말리는 다양한 싸움에 과격하고 활력 넘치는 톤을 제공합니다. 일부 트랙은 약간 ‘해봤다’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악은 실행 내내 지속되는 효과적인 톤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페르소나 5 택티카는 괴도단과 해당 장르의 팬이라면 확인해 볼 가치가 있는 매우 다양한 전술 RPG입니다. 약간 기본적이지만 다양한 게임 플레이, 멋진 사운드트랙, 놀라운 그래픽,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모두 이 게임을 훌륭한 게임으로 만들어줍니다. 특히 오리지널 마리오 + 래비드: 킹덤 배틀 정말로 즐겼다면 이 게임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게임 사이에 많은 유사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는 괴도단과 마스크를 마지막으로 착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이것이 마지막으로 밝혀진다면 페르소나 5 택티카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팀에게 매우 만족스러운 전송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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