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100%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입니다. 원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닌텐도 스위치). 몰랐던 사실 3가지.

나는 즉시 그것을 느꼈다. 슈퍼 마리오 형제. 궁금하다 6월 Nintendo Direct에서 처음 공개되었을 때 뭔가 특별한 것이 될 예정이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시리즈를 느꼈습니다. 약간 정체되어 있었고 이 프로젝트는 현대 2D 마리오 모험에 절실히 필요한 신선한 숨결처럼 느껴졌습니다. Animal Crossing: New Horizons 이후로 저를 이렇게 흥분하게 만든 게임은 없었습니다.

사실, 저는 훌륭한 마리오 게임 외에 이 게임에서 정확히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대는 무너졌을 뿐만 아니라 완전히 바뀌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형제. Wonder는 최고의 2D Mario 게임 중 하나입니다.

나는 Nintendo가 프레젠테이션 초기에 나에게 리뷰 자료를 빼앗겼다고 말해야 합니다. 이 게임에 대해 제가 말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내용은 이미 6월 21일 라이브 스트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버섯왕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꽃의 왕국에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마리오와 팀 전체는 플로리안 왕자로부터 외교 방문 초대를 받습니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이 Bowser는 파티를 방해하고 자신의 군주 지위가 인정되지 않는 것에 짜증이 난 듯 보이며 왕국의 Wonder Flowers 중 하나를 훔쳐 Florian의 성과 합병합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Wonder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2D Mario 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제 살아있는 성으로서 Bowser는 그의 기적의 힘을 전국에 퍼뜨릴 계획입니다. 플로리안 왕자는 마리오와 그의 팀과 협력하여 쿠파 왕을 막습니다. 나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이 이야기를 좋아한다. 우선, 저는 마리오 게임이 표준 줄거리에 맞지 않는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을 항상 좋아합니다. 이는 “Bowser가 Peach를 납치하고 Mario가 이를 고쳐야 한다”는 틀을 깨뜨렸을 뿐만 아니라 항상 더 흥미로운 세계와 레벨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스토리는 실제로 Paper Mario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하게 훨씬 더 빠르게 진행되는 느낌을 줍니다. 꽃의 왕국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훨씬 더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특징지어져 세계와 모험에 더 많이 참여하게 됩니다. Prince Florian은 또한 Partners가 보다 현대적인 Paper Marios에서 했던 것처럼 그 과정에서 필요한 대화를 많이 추가합니다.

그러나 게임 플레이는 Super Mario Bros. 원더는 정말 빛난다.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New Super Mario Bros.)와 같은 지루한 게임조차도 항상 같은 품질을 가진 고전적인 슈퍼 마리오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2와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잘 디자인되었습니다. 하지만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Wonder는 게임에 대한 현대적인 느낌과 결합된 슈퍼 마리오 세계에서 볼 수 있었던 모든 좋은 아이디어의 모음집처럼 느껴집니다.

평범한 달리기와 점프 모험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게임에는 미시적 수준과 거시적 수준 모두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세부적인 부분에 있어서 이 게임은 그 어느 때보다 세심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세단 ​​점프를 없애고 기본으로 돌아갑니다. 제 생각에는 삼단 점프가 현대 2D 마리오 모험의 핵심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레벨은 디자인 측면에서 조금 더 작고 제한적이지만 여전히 많은 비밀과 대체 경로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이전에 놓쳤던 것들을 끊임없이 찾고 있었습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Wonder는 Super Mario가 가졌던 모든 좋은 아이디어가 현대 게임 기능과 조화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곧 출시될 Wonder Flower는 게임에 많은 흥미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처음 발표되었을 때 커비의 꿈나라로의 복귀에 나오는 초능력과 유사한 일회성 기믹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거의 모든 레벨에는 레벨에 독특한 것을 소개하는 기적의 꽃이 있습니다. Nintendo는 이미 다양한 비디오에서 Miracle Effects 중 일부를 선보였지만 레벨을 변경하는 것이 얼마나 재미 있는지 끊임없이 놀라고 기뻤습니다.

이것이 제가 이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입니다. 각 레벨은 이미 재미있고 독특하며 세심하게 디자인되어 있지만, 상황을 바꾸고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새로운 방법은 항상 있습니다. 일부 레벨에서는 기적을 재사용하더라도 항상 이를 각 레벨에 통합하는 재미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Nintendo가 Mario Maker 레벨에서 영감을 받아 이 게임을 만들었다고 말했지만 나는 그들이 틀렸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Mario Maker의 어느 누구도 그런 상상력으로 레벨을 만든 적이 없습니다.

게임의 새로운 파워업도 많은 재미와 매력을 선사합니다. 물론, 잘 알려진 코끼리 형태도 있는데, 조금 과하면 꽤 재미있습니다. 버블 셰이프(Bubble Shape)는 게임 플레이에 독특한 깊이 요소를 추가하여 버블을 부풀리고 적들을 사로잡으면서 점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솔직히 드릴의 모양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천장에 부착하고 땅에 가라앉을 수 있게 함으로써 게임플레이에 흥미로운 차원을 더해줍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놀라운 게임 레벨

오래된 Nintendo 플랫폼 게임에 대해 항상 나를 괴롭히는 점은 레벨이 각 레벨에 자연스럽게 통합되기보다는 특정 파워업을 중심으로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점에 있어서는 제가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Super Mario Bros. Wonder는 이것을 부분적으로만 고수합니다. 각 레벨마다 특정 파워업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전히 원하는 대로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Super Mario Bros.의 게임 플레이를 만드는 작은 변경 사항도 있습니다. 훨씬 더 현대적입니다. 게임 예고편을 봤을 때 각 레벨에 타이머가 없다는 것을 즉시 깨달았습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속도에 맞춰 각 레벨을 진행하고 철저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매우 현명한 결정이었습니다. 이는 어리거나 경험이 부족한 게이머와 플레이할 때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없애고, 점프하고 달리는 데 시간을 투자하고 리듬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임의 친화적인 온라인 모드를 실험할 때도 같은 점을 발견했습니다. 불필요한 시간적 제약 없이 뒤처진 선수들에 대한 짜증을 덜고, 대신 격려하듯 즐겁게 제자리에서 점프하며 그들의 속도에 맞춰 갔습니다.

지금은 “마리오가 힘들었다”라던가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가 얼마나 힘든지 아무도 몰랐다”라고 말하는 게 웃긴 밈인 것 같아요. 친구들과 Wii’라고 말하며, 한때 이런 친구들과 놀았던 적도 있다고 인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Wonder는 재미 있고 캐주얼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게임 디자인도 이에 부합합니다.

낡은 생활 시스템도 제거해줬으면 좋겠지만… 한 번에 한 단계씩.

게임 제어 시스템 SUPER MARIO BROTHERS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궁금하다

다음은 배지 시스템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것이 좋은 현대 디자인의 전형입니다. 우선, 배지는 플랫폼 게임에 능숙하지 않고 게임을 좀 더 쉽게 만들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완벽한 옵션입니다. 이 중 일부는 Nintendo에서 보여주었습니다. “Safe Jump” 아이콘을 사용하면 구멍에서 한 번 탈출할 수 있으며, “Automatic Mushroom”을 사용하면 죽은 후에도 각 레벨이 시작될 때마다 버섯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를 매료시키는 것은 아이콘의 실용성뿐만이 아닙니다. 한 명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각 캐릭터마다 고유한 느낌을 주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내 말은, 예전에는 항상 이랬다는 것입니다. Mario는 균형 잡힌 능력치를 갖고 있고, Luigi는 가장 높이 점프할 수 있었고, Peach는 공중에 떠 있을 수 있었고, Toad는 가장 빨랐습니다. 하지만 이제 배지 덕분에 플레이하고 싶지 않은 캐릭터에 갇히지 않고도 이러한 능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가 되어 루이지처럼 점프하고 싶나요? 부드럽게 높이뛰기 배지를 장착하기만 하면 됩니다. 마리오가 되고 싶지만 복숭아처럼 떠다니나요? “낙하산 모자” 아이콘이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이러한 자유로움과 유연성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저는 이 모든 캐릭터를 좋아하기 때문에 각 레벨마다 캐릭터를 바꾸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Luigi가 예전처럼 느껴지기를 원한다면 Smooth High Jump 배지를 그에게 줄 것입니다. 낙하산 모자는 마리오의 새로운 능력인 것 같아서 늘 줬어요.

슈퍼 마리오 형제. 2는 피치가 처음으로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가 된 게임이어서 스쿼트 점프 뱃지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재미 있고 독특한 경험을 위해 아이콘을 변경했고 좀 더 “전통적”이고 도전적인 것을 원할 때는 아이콘을 껐습니다. 난이도 옵션이 게임의 품질이나 재미를 실제로 저하시키지는 않는다는 점을 생각해 보세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놀라운 게임 시각화

하지만 그것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시각적 디자인입니다. Wonder는 정말 쇼를 훔칩니다. 발표 예고편을 보고 마리오가 파이프 속으로 걸어 들어가고 루니 툰 만화처럼 모자가 날아가서 붙잡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게임은 2D와 3D를 모두 포함하여 슈퍼 마리오 게임 중 최고의 시각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를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게 만드는 꼬마 스타일에 가까운 방식은 재미 있고 가벼운 게임의 전반적인 컨셉을 다시 한 번 강화합니다. 게다가 캐릭터 하나하나가 다채롭게 살아있습니다.

달릴 때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다리가 움직이는 방식, 점프할 때의 포즈와 표정, Goombas가 작은 구멍에 갇히면 짜증을 내는 모습 등이 있습니다. 나는 마리오와 친구들의 점프하는 모습이 슈퍼 마리오 월드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는 방식을 좋아하고, 쿠파들이 서로 부딪칠 때 약간의 껍질 펀치를 하는 모습을 좋아합니다. 이 게임의 모든 측면에는 너무나 많은 캐릭터와 매력이 있습니다.

처음에 말했듯이 버섯 왕국 외부에서 게임을 설정하면 각 레벨에서 훨씬 더 이상하고 재미있는 적들이 허용됩니다. Bob-ombs나 Bullet Bills와 같은 전통적인 캐릭터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이 게임에는 마리오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어요!”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이 확실히 가장 눈길을 끄는 반면, 전체 게임은 각 레벨의 스타일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밝은 원색과 부드러운 파스텔을 포함하는 화려한 색상 팔레트를 사용합니다. 각 레벨의 배경은 세세한 부분이 인상적이며 세상에 거의 동화 같은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게임은 휴대용 모드, 특히 Nintendo Switch OLED에서 아름답게 보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정말 빛나게 하고 싶다면 TV에 연결하여 선명한 1080p로 플레이하세요.

슈퍼 마리오 형제. Wonder는 오디오 부문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대부분의 사운드 트랙이 라이브 오케스트라 대신 샘플링된 악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완전히 독특한 재미 있고 팝적인 사운드를 유지합니다. Kirby’s Epic Yarn의 트랙처럼 들리는 아카펠라부터 플루트, 하모니카까지, 사운드트랙은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며 항상 즐겁습니다.

더욱이, 오디오에는 매우 아름답게 생각되는 작은 세부 사항이 너무 많습니다. 저는 게임의 대부분의 음향 효과가 클래식과 현대 사이의 완벽한 절충점을 찾는 방식과 각 캐릭터가 점프할 때 서로 다른 소리를 내는 방식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마리오의 시그니처 점프처럼 들리지만 각 캐릭터마다 고유합니다. Ground-Pound가 요란한 드럼 비트로 시작하여 땅에 떨어지는 방식이나 코끼리 모양이 음악을 과격한 트럼펫으로 바꾸는 방식이 게임에 많은 매력을 선사합니다.

물론, Mario와 Luigi의 새로운 목소리는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인터넷상의 모든 사람들이 유망한 신예를 축하하는 것 외에 찰스 마틴의 죽음을 애도하는 것을 보는 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부적절하고 거의 무례했습니다. 배우가 찰스 마틴의 독창적인 캐릭터 해석에 대한 자신만의 고유한 비전을 유지하면서 상징적인 형제들에게 많은 마법과 기쁨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 게임 거물들에게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이었는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며, 벌써 그들의 이야기를 다시 들을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결론:

2017년으로 돌아가 보자. 나는 Super Mario Odyssey가 Nintendo가 만든 최고의 3D Mario 게임이라고 주장했으며, 친숙한 개념을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재구성하여 3D Mario 게임의 새로운 표준을 세웠습니다. 이제 Nintendo는 2D Mario 게임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여 해당 게임을 믿을 수 없을 만큼 재미 있고 기억에 남게 만드는 모든 것을 유지하면서 상징적인 플랫폼 게임에 다시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이번 리뷰를 위해 플레이를 시작한 순간부터 내려놓을 수가 없었고, 슈퍼마리오 월드나 슈퍼마리오3처럼 자주 다시 플레이하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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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