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3를 플레이한 지 얼마나 됐나요?
저는 Early Access 초기부터 발더스 게이트 3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게임 개발 초기에 몇 번 플레이했고 그래픽 카드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했지만 게임의 처음 15분만 플레이했습니다. 이는 게임이 출시되기 전 기간에는 업데이트 후에 다시 시작해야 할 확률이 높았기 때문입니다(저장은 거의 모든 새 빌드에서 호환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게임에 뛰어들기 전에 정식 게임이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몇 년 동안 게임의 진행 상황을 지켜볼 기회가 있었지만, 지난 달에야 플레이를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저는 던전 앤 드래곤 플레이하므로 게임의 많은 규칙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최근 몇 명의 친구와 함께 아베르누스로의 하강 캠페인을 마쳤습니다. 따라서 발더스 게이트 3 에서 해당 모듈을 계속하는 것은 보드 게임 이상으로 발전하는 것을 보고 싶었기 때문에 완벽한 선택이었습니다. 이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없으므로 이 리뷰를 읽으시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발더스 게이트 3 D&D 세계에서 매우 위험한 생물인 끔찍한 Eletids가 조종하는 배에서 깨어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우리는 마법과 텔레파시 능력을 갖고 여러 번 공격할 수 있고 심각한 위협을 가할 수 있으며 오징어(크툴루!)를 연상시키는 얼굴을 가진 생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비를 모릅니다. 당신은 결국 Eletid로 변하게 될 기생충에 감염되었으며, 당신의 목표는 이 감염에 대한 치료법을 찾는 것입니다(또는 기생충을 진압하는 것).
발더스 게이트 3 에서 캐릭터 만들기
게임을 시작할 때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미리 생성된 “오리진”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성 원죄 플레이한 플레이어라면 이 내용이 익숙할 것입니다. 이 게임의 많은 내용은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여러분에게 친숙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캐릭터 편집기는 강력하며 많은 물리적 특성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어 모든 종류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족, 클래스, 하위 클래스는 물론 다양한 교배종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종과 하위 인종은 인간 캐릭터에 비해 추가적인 특성이나 능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직선 탱크 전투기가되고 싶습니까? 제발. 멀리서 주문을 거는 사람이 되고 싶나요? 괜찮아요. 멀티클래싱도 지원해 파이터/마법사 같은 게임을 하고 싶은 분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Baldur’s Gate 3의 레벨 제한은 12인데 Larian이 그 제한을 적용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레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문과 능력은 놀라울 정도로 뛰어나며, 그 중 상당수는 게임에서 구현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멋진 점은 자신의 결정을 영원히 받아들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게임에서 당신은 당신의 캠프에 합류하게 될 캐릭터를 만나게 되며 단 100금화로 당신의 캐릭터와 동료들을 “재전문화”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캠프로 돌아올 때마다 캐릭터를 처음부터 완전히 다시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100골드뿐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3 에서 캐릭터의 능력 변경하기
게임을 다시 시작하지 않고 다른 클래스로 플레이하고 싶으신가요? 만들어진. 마음에 들지 않는 특정 수준의 능력을 선택하셨나요? 100골드를 지불하면 모든 것을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나는 더 많은 RPG 게임이 이와 같은 시스템을 구현하기를 바랍니다. 이제 거의 언제든지 쉽게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스트레스 없이 캐릭터 개발 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캠프 방문은 대부분의 경우 클릭 한 번이면 됩니다. 너무 많은 게임이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는 캐릭터 구축 결정을 강요하지만 Larian은 캐릭터 제어에 따른 모든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이 기능은 앞으로 더 많은 RPG 게임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게임 자체에 들어가면 Divinity Original Sin 2를 플레이한 사용자라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익숙할 것입니다. 왼쪽에는 파티원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선택한 캐릭터의 능력치와 다양한 액션 버튼이 표시됩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는 회전할 때 함께 회전하도록 구성하거나 지도의 상단 방향으로 북쪽을 유지하도록 구성할 수 있는 미니 지도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캐릭터 시트가 혼란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플레이를 하다 보면 익숙해질 것입니다. 보드게임을 경험해 보았음에도 각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 전까지는 처음에는 조금 불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문제 중 하나는 마우스와 키보드 또는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의 일관성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관리 스타일에 따라 한 인터페이스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이 다른 인터페이스에서는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상태라는 점을 고려하면, 내 불만 중 일부는 후속 패치에서 해결되었을 수도 있지만, 게임을 끝낼 무렵에는 이런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예를 들어 판매자와의 대화가 있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하면 현재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접근하여 구매와 판매만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면 보류 중인 거래가 손실되었습니다. 하지만 게임패드로 전환하면 동료들의 배낭으로 가서 다른 아이템을 추가해 상인에게 판매하는 것도 문제 없이 가능했다. 또 다른 예는 게임패드에서 버튼을 길게 눌러 상호작용할 항목 목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물건을 집거나 용기를 여는 것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Alt 키를 누르면 화면의 일부 항목이 강조 표시되지만 전부는 아니므로 놓칠 수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 게임 컨트롤
얼마 후, 저는 전투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고 탐색할 때 게임 패드를 사용하면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얻을 수 있고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든 게임의 모든 측면을 완전히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귀중한 것을 놓치거나 캠프에서 오크 무리와 싸울 염려 없이 지도를 빠르게 스크롤하고 뇌진탕 화살을 쏘고 싶은 지점을 정확하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Larian은 오랫동안 발더스 게이트 3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스토리가 얼마나 세심하게 제작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좋은 스토리와 흥미로운 동료가 없었다면 발더스 게이트 3는 지금만큼 인기를 얻지 못했을 것입니다. 게임의 주요 도전 과제는 정말 강력하지만, 대부분의 사이드 퀘스트와 모든 동료의 스토리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하게 완성되었습니다. 각 동반자에게는 필요한 것이 있으며 Larian의 작가는 귀하의 행동에 따라 귀하의 동료가 얼마나 잘 성장하고 발전하는지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게임이 끝날 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는 Astarion과 그가 자유를 추구하는 이야기입니다. 그의 여행을 마치는 것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물론 훌륭한 성우 없이는 불가능했고 발더스 게이트 3 배우들은 모든 장면에서 훌륭하게 활약했습니다. 여행 중 빠르고 유쾌하게 나누는 대화도, 연기를 잘하지 않으면 분위기가 쉽게 사라질 수 있는 감성적인 장면까지, 모든 성우 연기가 훌륭해 장면에 따라 다양한 감정을 보여주고 있다. Baldur’s Gate 3를 다른 많은 RPG와 차별화시키는 것은 좋은 글쓰기와 훌륭한 연기의 조합입니다.
게임의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러한 접근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처음에는 다소 느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D&D에는 캐릭터와 환경에 따른 다양한 옵션과 전략이 있기 때문에 실시간 게임보다 턴제 모드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을 것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3 혁신적인 결정을 내리는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모든 만남에 동일한 방식으로 접근할 필요는 없으며, 전투, 대화 또는 다른 것을 통해 만남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Baldur’s Gate 3를 진정한 걸작으로 만듭니다.
이 게임은 초기에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옆에 있는 겉으로는 무해해 보이는 웅덩이가 가연성이 있을 수 있으며 적군이 불을 붙이면 쉽게 죽을 수 있다는 경고를 즉시 받게 됩니다. . 폭발성 배럴은 매우 위험하므로 가능하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유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몇 시간 동안 플레이한 후, 저는 전투를 더 쉽게 만들고 리소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매 전투 전에 해당 지역을 주의 깊게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적의 인공 지능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컴퓨터는 전투에서도 모든 트릭을 사용할 것입니다. 절벽에 너무 가까이 서 있었는데 적들이 나를 밀어내서 넘어뜨리고 즉사했기 때문에 많은 캐릭터를 잃었습니다. 나는 또한 플레이어가 적을 용암 속으로 밀어 넣은 다음, 다음 턴에 적 궁수의 소유였던 뇌진탕 화살 중 하나를 사용하여 불타는 친구를 쏘고 다시 밀어내는 아주 독특한 사례에 대해서도 읽었습니다. 단단한 토양. 이것은 실제 프로 선수들이 할 법한 일이며, Larian이 Baldur’s Gate 3의 적들에게 이런 유형의 인공 지능을 구축할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행동을 취소할 수 없기 때문에 전투는 때때로 약간 짜증스러울 수 있습니다. 실수로 잘못된 영역을 클릭하여 이동하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많은 턴 기반 전략 게임에서 발생하며 Baldur’s Gate 3는 야만인의 분노에 들어가거나 주문을 시전하는 것과 같은 더 큰 행동을 잘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
지상 공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예, Baldur’s Gate 3의 환경은 때때로 마우스 클릭을 방해하기 때문에 일반 공격을 수행하는 경우 캐릭터가 아닌 땅 조각을 쉽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격을 확인하지 않고, 꽤 평범한 동작이다 보니, 적을 클릭하는 데 몇 픽셀밖에 안 남았는데, 검이 쓸데없이 땅에 떨어져서 공격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았다. 모든 움직임이 중요한 격렬한 전투에서는 전진하는 오우거의 가장 중요한 기절 공격을 놓치기 때문에 캐릭터가 죽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Divinity Original Sin 2를 플레이해 본 적이 있다면 그래픽 측면에서 Larian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 것입니다. 이 게임은 RPG 치고는 정말 놀라워 보이며, 캐릭터뿐만 아니라 환경에도 엄청난 디테일이 담겨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Baldur’s Gate)에 도달하기 전에도 아티스트와 레벨 디자이너가 건물과 동굴의 열린 공간과 잘 디자인된 내부를 통해 어떻게 고품질 설정을 만들어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 지도
탐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있으며, 한 곳은 다른 곳과 비슷한 황무지라고 생각한 적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방문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Baldur’s Gate 3의 3막 각각을 독특하게 만들고, 처음 플레이할 때 놓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다시 돌아오기로 결정하더라도 같은 내용이 지루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장소. 2막에서 몇 부분을 완전히 놓쳤는데, 다음에 플레이할 때 그 부분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D&D를 플레이할 때는 상상만 했기 때문에 Larian이 주문의 효과를 어떻게 시각화했는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우리는 캠페인에서 수많은 불덩어리, 마법 미사일, 엘드릭 폭발을 던졌고, 발더스 게이트 3에서 그것들이 생생하게 구현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기뻤습니다. 파이어볼은 보드게임을 할 때 생각하는 폭발적인 힘을 실제로 보여줍니다. 매직 미사일은 빠르게 날아가며 항상 목표물을 정확하게 타격합니다. 환경과 마법 효과 모두에 대한 Larian의 관심은 Baldur’s Gate 3를 눈을 즐겁게 하며 풍부한 시각적 요소를 통해 전투에 계속 참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보드 게임의 개방형 특성으로 인해 Larian은 규칙에 대해 고유한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때때로 책에 쓰여진 내용에 동의하지 않지만 저는 괜찮습니다. 예를 들어, 밀기는 보너스 행동으로 수행될 수 있지만 기본 D&D 규칙 세트에서는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또 다른 예는 추가 행동으로 건강 물약을 마실 수 있는 반면, 서면 규칙에서는 이것이 직접적인 행동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캠페인을 자체적으로 변경하여 Larian과 마찬가지로 선택적 작업으로 만들었습니다. D&D와 마찬가지로 Larian에도 Baldur’s Gate 3에 맞는 자체 규칙이 있습니다. 클래식 D&D 규칙에 대한 변경 사항에 대해 불만이 없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키기 위해.
요약해보자:
오래 지속되는 롤플레잉 게임을 찾고 있다면 Baldur’s Gate 3가 바로 당신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3막을 모두 완료하는 데 약 90시간이 걸렸으며, 그로 인해 다양한 막에서 많은 사이드 퀘스트와 일부 넓은 영역을 놓쳤다는 사실도 있습니다. 세 번째 막이 끌리는 것처럼 보였지만 처음 두 막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막은 전적으로 발더스 게이트에서 진행되고 거대한 도시를 탐험하게 되므로 괜찮습니다.
전반적으로 게임은 90시간짜리 게임처럼 느껴지지 않았고, 나는 항상 다음 날 다시 돌아와 이야기를 이어나가기를 고대했습니다. 스토리가 끝나면 끝나는 게임입니다. 계속 플레이할 수는 없지만 저는 괜찮습니다. 여러 번의 플레이를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와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몇 가지 버그와 일부 게임 충돌이 발생했지만 다행히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장 시스템에 문제가 있습니다. 자동 저장이 많지 않은 것 같고 서로 매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몇 번이나 나는 우연히 죽어서 마지막 저장에서 20분, 심지어 30분 전으로 돌아가는 일을 겪었습니다. 그러니 가능한 한 자주 빠른 저장을 사용하고, 앞으로 Larian이 자동 저장 빈도를 늘리기를 바랍니다.
Baldur’s Gate 3는 앞으로 몇 년 동안 기다릴 가치가 있는 게임입니다. 완제품 같은 느낌이 드는 흔치 않은 게임이고, 여기에는 지루할 틈 없이 백 시간 넘게 플레이할 수 있을 만큼 컨텐츠가 너무 많다. 캐릭터와 줄거리는 매력적이며 그래픽은 고품질입니다. 게다가 게임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문제가 있으면 라리안이 고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최대 3명의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측면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온라인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전체 D&D 캠페인을 플레이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저는 게임 전체를 혼자 플레이했지만, 게임이 얼마나 잘 진행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Baldur’s Gate 3는 고전 PC 게임의 후속작으로, 앞으로 이 세계에서 Larian의 더 많은 프로젝트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웹사이트: https://oldschoolgamer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