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섀터드 스페이스, 9월 30일 월요일 저녁 6시에 출시됩니다. 한국 시간 기준이죠. 잊지 마세요!
참고로, 이건 섀터드 스페이스 확장팩 출시일입니다. 본편 Starfield는 이미 출시되었으니 헷갈리지 마시길!
기대되는 점들:
- 새로운 행성과 지역: 기존 Starfield의 우주보다 더 넓은 영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 매혹적인 새로운 이야기와 도전적인 임무들이 기다립니다.
- 새로운 무기와 장비: 전투를 더욱 박진감 넘치게 만들 새로운 장비들이 추가됩니다.
- 향상된 게임 플레이: 기존 버그 수정과 성능 개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시 전에 미리 게임 준비를 해두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PC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잊지 마세요! 그리고 충분한 저장공간 확보도 필수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스타필드 DLC는 언제 나올까요?
Starfield DLC Shattered Space는 9월 30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 오전 8시 (중부 표준시 오전 10시, 동부 표준시 오전 11시)에 출시됩니다. 권장 레벨은 35입니다. 이번 DLC는 ‘공포’ 요소를 포함한 바’루운의 고향 행성을 탐험하는 내용입니다.
주의할 점은, 공포 요소가 강조되었다는 점입니다. 기존 Starfield의 탐험과는 다른,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무기, 장비, 그리고 새로운 적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높은 난이도를 예상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권장 레벨 35는 최소한의 준비 수준을 의미하며, 더 높은 레벨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임 내 스킬 포인트 분배 전략과 장비 개조에 대한 사전 계획이 중요합니다. 본 DLC를 위한 효율적인 스킬 트리 및 장비 세팅 가이드는 추후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출시 전, 기존 세이브 파일 백업을 잊지 마세요.
스타필드에서 러시아어를 제거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Starfield의 러시아어 지원 부재는 아쉽지만, 이미 알고 계시는 것처럼 지정학적 상황 때문입니다. 4월에 이미 러시아어 지원이 삭제되었죠. 초기에는 최소한 러시아어 자막이라도 포함될 예정이었는데 말이죠.
사실 이런 경우는 게임 업계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지역화 작업은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며, 정치적 상황 변화에 따라 긴급하게 수정해야 할 경우도 생깁니다. Bethesda가 이런 결정을 내린 건 순전히 사업적인 판단이었을 겁니다. 현실적으로 러시아 시장을 포기하는 것이 수정 작업에 드는 비용보다 훨씬 손실이 적었을 테니까요.
게임 자체의 퀄리티와는 전혀 무관한 일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네요. 러시아어 지원이 없다고 해서 게임 플레이 경험이 크게 저하되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나 다른 언어로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어떤 언어로 즐기든 Starfield의 방대한 우주와 탐험의 재미는 변함없으니까요. 아쉽지만 현실적인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타필드를 위한 PC는 어떤 것이 필요한가요?
Starfield 최소 사양: PC 성능 가이드
CPU: Intel Core i5-2500K 3.3 GHz 또는 AMD FX-8320. 이 CPU들은 상당히 오래된 모델입니다. 최소 사양이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더 높은 성능의 CPU를 사용하면 게임의 프레임 레이트와 전반적인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최신 세대의 i5 또는 Ryzen 5 프로세서를 권장합니다. 특히 게임을 높은 설정으로 플레이할 예정이라면 더욱 중요합니다.
GPU: GeForce GTX 960 2GB 또는 AMD Radeon R9 380. 이 또한 상당히 오래된 그래픽 카드입니다. 최소 사양을 충족하지만, 낮은 해상도와 그래픽 설정에서만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활성화하려면 GeForce RTX 2060 또는 AMD Radeon RX 6700 XT 이상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시각적으로 매우 뛰어나지만,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원활한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서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가 필수입니다. 최소 6GB의 VRAM을 권장합니다.
RAM: 8GB. 요즘 기준으로는 다소 부족한 용량입니다. 8GB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게임 외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6GB 이상의 RAM을 강력하게 권장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와 게임 자체가 상당한 메모리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저장 공간: 50GB. 게임 설치 공간으로 50GB가 필요합니다. 게임 업데이트 및 추가 콘텐츠를 고려하여 충분한 여유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SSD 사용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SSD는 HDD에 비해 게임 로딩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줍니다.
요약: 최소 사양은 게임 실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사양입니다. 원활하고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최소 사양보다 높은 성능의 부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해상도와 고화질 설정을 원한다면 더욱 강력한 CPU와 GPU가 필요합니다. SSD 사용은 필수에 가깝습니다.
스타필드의 스토리 플레이 시간은 얼마나 됩니까?
스타필드 메인 스토리? 18시간 36분이면 클리어 가능. 핵심만 보면 18시간이지만, 알차게 플레이하면 52시간은 잡아야 함. How Long To Beat 기준임.
참고로, 이건 평균값. 실력이나 플레이 스타일 따라 시간 차이 큼. 사이드 퀘스트 싹 다 밀고, 모든 행성 탐사하고, 스킬 트리 다 찍고, 모든 콜렉션 모으려면… 100시간은 우습게 넘김.
- 핵심 스토리만 공략: 18시간 36분 (How Long To Beat 기준)
- 본편 + 곁가지 퀘스트: 52시간 (How Long To Beat 기준)
- 완벽주의 플레이어: 100시간 이상 예상
팁 하나 주자면, 초반부 탐험에 너무 시간 쏟지 말고, 메인 스토리 진행하면서 필요한 정보나 아이템 얻는게 효율적임. 나중에 시간 충분할 때, 다시 탐험하는게 좋다. 스토리 밀면서 자연스럽게 스킬 레벨업 되는거 활용하자.
스타필드에는 스토리가 있나요?
스타필드의 스토리는 단순한 우주 탐험 이상입니다. 플레이어는 우주 탐사대에 합류하여 은하계 곳곳에 흩어진 신비로운 유물을 찾는 여정을 떠납니다. 이는 단순한 퀘스트 라인을 넘어, 방대한 서사를 구축하는 기반이 됩니다. 유물의 기원, 그 의미, 그리고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은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과 선택지 기반의 진행 방식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게임의 배경은 실제 은하계, 즉 우리가 사는 밀키웨이 은하계를 바탕으로 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재현이 아닌, 실제 천체와 독창적인 허구의 행성계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방대한 오픈 월드를 구성합니다. 수많은 행성을 탐험하고, 각 행성의 고유한 생태계와 문명을 경험하는 것은 스타필드의 핵심 재미 중 하나입니다. 단순한 탐험을 넘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도출되는 유기적인 세계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방대한 스토리 볼륨: 단순한 퀘스트를 넘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복잡한 스토리 라인
- 밀키웨이 은하계 기반의 오픈 월드: 실제 천체와 허구의 행성계가 어우러진 광활한 탐험 공간
- 다양한 행성과 생태계: 각 행성의 독특한 환경과 문명을 경험
- 선택지 기반의 진행 방식: 플레이어의 선택이 스토리와 결과에 영향을 미침
스타필드 러시아어 더빙은 언제 나오나요?
Starfield의 러시아어 더빙 지원 중단은 Bethesda의 초기 계획 변경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SteamDB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4월 11일 러시아어 지원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는 초기 Steam 페이지에 명시된 러시아어 자막 지원 계획과 상반되는 결과입니다. 이는 게임 출시 전 마케팅 전략 수정 및 지역화 우선순위 변경으로 인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Bethesda의 결정은 글로벌 게임 시장의 변화하는 정치적, 경제적 상황을 반영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러한 결정은 개발사의 리스크 관리 전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향후 다른 게임의 지역화 전략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러시아 시장의 불확실성이 지역화 비용 대비 수익성에 대한 재평가를 초래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임 업계에서는 이러한 사례가 지역화 전략 수립 시 정치적, 경제적 요인을 더욱 신중하게 고려해야 함을 시사합니다. 이번 사건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지역화 전략의 중요성과 예측 불가능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사례로 기록될 것입니다.
스타필드는 몇 개의 확장팩이 있을까요?
스타필드 확장팩, 하나만 나오는 거 아닙니다! Shattered Space 말고도 두 번째 확장팩 제작 확정이라고요! 베데스다 토드 하워드가 직접 말했으니 믿을 만 하죠.
심지어 매년 확장팩 나올 가능성도 언급했어요. 아이디어만 계속 샘솟으면 말이죠. 개발팀 역량이 어마어마하다는 뜻이겠죠. 기대감 폭발!
자, 어떤 내용이 담길지 예상해 볼까요?
- 새로운 행성과 지역: 우주 탐험의 재미를 더하는 새로운 행성 추가는 거의 확정적이라고 봐야죠. 기존 지역보다 더욱 광활하고, 다양한 생명체와 환경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몰라요. 생각만 해도 흥분되네요!
-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 메인 스토리와 연관된 깊이 있는 내용이 추가될 수도 있고, 독립적인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퀘스트 라인이 추가될 수도 있겠네요. 선택지는 무궁무진하죠.
- 새로운 메커니즘과 시스템: 선박 개조 시스템 확장이나, 새로운 전투 방식, 혹은 제작 시스템의 추가 등 게임 플레이 경험 자체를 풍부하게 만들 요소들이 추가될 가능성도 높아요.
- 새로운 무기와 아이템: 당연히 새로운 장비들도 추가될 겁니다. 전설급 무기는 물론, 상상 초월의 성능을 지닌 아이템이 등장할 수도 있겠죠.
두 번째 확장팩 내용은 아직 비밀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새로운 진영과의 갈등, 혹은 미지의 외계 문명과의 만남 같은 스토리가 나올 거라고 예상해봅니다. 어떻게 될 지 정말 기대되네요!
스타필드에 러시아어가 있나요?
스팀에서 지원 언어를 확인하는 건 이제 기본 중의 기본이죠. Starfield? 러시아어 지원? 없습니다. 베데스다가 러시아어 지원을 안 한다는 건 옛날부터 유명한 얘기니까요. 이번 Starfield 러시아어 미지원은 게임 시장의 현실을 보여주는 사례 와 같습니다. 국제화 전략의 변화를 보여주는 거죠.
생각해보면 베데스다 게임은 항상 번역의 완성도 보다는 출시 속도 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었죠. 그래서 이번 러시아어 미지원은 그런 전략의 연장선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글로벌 시장 공략 에 집중하는 전략적 선택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죠.
- 시간과 비용: 다국어 지원은 개발 기간과 비용을 증가시키는 요소입니다. 특히 고품질 번역을 위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 시장 분석: 베데스다는 러시아어 시장의 규모와 수익성을 고려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선택이었을 수도 있죠.
- 개발 우선순위: 다른 기능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면서 러시아어 지원은 뒤로 미뤄졌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핵심 기능에 집중하는 전략이었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Starfield의 러시아어 미지원은 단순한 실수나 무관심이 아니라, 복잡한 사업적 판단 의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현실적인 문제를 이해하는 게 e스포츠 팬 으로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필드를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Starfield 완료 시간? How Long To Beat 기준, 메인 스토리만 18시간 36분. 하지만 이건 겨우 시작일 뿐. 진정한 경험을 원한다면 52시간 22분은 잡아야지. 그래도 이건 겉핥기 수준. 진짜 모든 걸 다 파고들고 싶다면? 209시간 55분… 9명의 데이터니까 확실히 오차는 있겠지만, 내 경험상? 훨씬 더 걸릴 수도 있어. 숨겨진 콘텐츠, 발견되지 않은 행성, 수많은 퀘스트… PvP 고수로서 말하는데, Starfield는 끝없는 탐험과 전투의 장이야. 단순히 메인 스토리 클리어는 단순한 튜토리얼일 뿐이지. 시간을 얼마나 투자하느냐에 따라 깊이가 천차만별이라는 걸 명심해. 준비됐나?
스타필드는 계속 확장될까요?
Starfield의 확장 계획에 대한 베데스다의 공식 입장은 계속적인 스토리 DLC 발매입니다. MrMattyPlays와의 인터뷰에서 토드 하워드는 연례적인 대형 DLC 출시를 암시하며, 향후 추가 DLC 계획이 확정되었음을 밝혔습니다. 즉, 최소 하나의 추가 DLC는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될지는 미정이며, 베데스다의 개발 계획과 게임의 성공 여부에 따라 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 베데스다 게임들의 DLC 출시 패턴을 참고하면, 메인 스토리 확장, 새로운 지역 추가, 새로운 팩션 및 퀘스트, 새로운 무기 및 장비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Starfield의 미래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갖는 것은 충분히 정당합니다. 하지만 출시 시기 및 구체적인 내용은 공식 발표를 기다려야 합니다.
스타필드 제작에는 몇 명이 참여했나요?
Starfield 개발 인원에 대한 질문에 명확한 답은 없으나, Bethesda Game Studios의 토드 하워드가 MrMattyPlays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1400만 명의 플레이어 수는 개발 규모를 간접적으로 추측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합니다.
1400만 명의 플레이어를 확보하는 데 5개월이 걸렸다는 점은 Starfield의 상당한 규모와 마케팅 파워를 보여줍니다. 이는 단순히 개발 인원만으로 판단할 수 없는 성공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음을 시사합니다.
개발 인원을 정확히 밝히지 않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경쟁사의 정보 수집 방지: 정확한 인원 공개는 경쟁사의 분석과 전략 수립에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 내부 정보 보호: 개발 인원에 대한 정보는 회사의 중요한 자산이므로 보안상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의 복잡성: Starfield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개발에 참여한 인원이 수시로 변동하고, 다양한 부서의 협업이 이루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단순한 숫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규모와 성공을 감안하면 수백 명, 어쩌면 천 명이 넘는 개발진이 참여했을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아티스트, 사운드 엔지니어, 테스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포함될 것입니다. 1400만 명이라는 플레이어 수는 그들의 노력의 결실이며, 그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덧붙여, 5개월 만에 100만 명의 플레이어 증가는 게임의 장기적인 성공 가능성과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커뮤니티 관리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