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오브 쓰시마 속편이 나올까요?

대박! 고스트 오브 쓰시마 후속작 확정! Ghost of Tsushima: Iki Island DLC의 성공에 이어, 정식 시퀄 Ghost of Tsushima: Yotei가 2025년 출시 예정입니다!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공개된 깜짝 발표였죠. 기대감 200%!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State of Play 마지막을 장식할 만큼 중요한 발표였어요.

추측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보자면:

  • 시대적 배경: 전작보다 더욱 늦은 시대를 배경으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도 겐지 일족과 관련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지도?
  • 주인공: 진의 이야기가 계속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새로운 등장인물이 추가될 가능성도 열려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전작의 뛰어난 검술 시스템과 오픈월드 탐험 요소는 계승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무기나 기술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Iki Island에서 선보였던 새로운 요소들이 본편에 더욱 확장될 수도 있겠죠.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지만, 벌써부터 기대가 엄청나네요! 2025년까지 기다리는 건 힘들겠지만… 기다릴 가치가 충분할 겁니다!

쓰시마의 유령 2편은 언제 나오나요?

아, 갓 오브 츠시마 2편 말이죠? 9월 24일 밤에 있었던 PlayStation State of Play에서 Ghost of Yōtei라는 후속작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PS5 독점이고요. 2025년 출시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 작품은 요테이 섬 이 배경이라고 하는데, 1편과는 또 다른 전투 스타일과 맵 디자인 을 기대해볼 만 합니다. 트레일러에서 봤던 새로운 무기와 적들의 모습 은 상당히 인상적이었고요. 전작의 오픈월드 탐험과 긴장감 넘치는 전투는 그대로 계승하면서, 더욱 발전된 그래픽과 새로운 스토리훨씬 방대한 게임성 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레이 영상을 보니 진행 방식도 다양해진 것 같고, 다양한 전투 전략 을 구사해야 할 것 같네요. 1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면 훨씬 깊이 있는 플레이 가 가능할 듯 합니다. 기대 만빵입니다!

사카이 진은 누구입니까?

진 사카이는 Ghost of Tsushima의 주인공으로, 몽골군의 압도적인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고립된 섬 쓰시마에서 홀로 맞서 싸우는 사무라이입니다. 그는 전통적인 사무라이의 무술과 더불어, 몽골군에 대항하기 위한 독특하고 기발한 전술을 구사합니다. 이러한 전술은 그의 생존과 승리를 위한 핵심 전략이며, 게임 플레이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예를 들어, 그의 전투 스타일은 은밀한 암살과 빠른 공격을 조합한 것으로, 정면 승부보다는 기습과 전략적인 접근을 선호합니다. 그는 환경을 이용한 함정과 교란 작전을 능숙하게 활용하며, 적의 수적 우세를 극복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입니다.

몽골군의 지휘관인 칸은 단순한 폭력배가 아닌, 치밀하고 전략적인 사고를 지닌 인물로 묘사됩니다. 그의 냉철함과 잔혹함은 진 사카이에게 큰 위협이 되며, 게임의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킵니다. 진 사카이와 칸의 대립은 게임의 중심 줄거리를 이루고 있으며, 이들의 대결은 게임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합니다. 플레이어는 진 사카이의 여정을 통해 그의 숙련된 검술과 전략적 사고, 그리고 몽골군에 대한 저항 의지를 직접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플레이어는 진 사카이가 단순히 사무라이가 아닌, 쓰시마 섬의 운명을 짊어진 영웅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게임 내에서 진 사카이의 무기와 장비, 스킬 트리는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무기와 스킬을 선택하고 업그레이드하여 전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칼싸움만이 아닌, 활과 폭탄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중요하며, 환경을 이용한 전투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진 사카이는 그의 여정 동안 다양한 등장인물들과 만나게 되며, 그들과의 관계는 스토리 전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진아 아버지를 누가 죽였습니까?

진의 아버지를 죽인 범인은 텐조입니다. 게임 내에서 이 사실을 알게 되면 진은 텐조를 죽일 뻔하지만, 감정을 억누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감정적 반응을 억제하는 선택지가 나중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복수심에 눈이 멀어 텐조를 죽이면 다른 엔딩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텐조를 살려두고 하툰을 유인하기 위해 아버지가 죽었던 함정을 재현하는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주요 플롯 진행 방식입니다. 이 부분은 게임의 숨겨진 요소나 특정 아이템 획득과 연결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함정 재현 과정에서 주변 환경을 자세히 살펴보고, 놓치기 쉬운 단서나 상호 작용 요소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툰 처치 후에도 추가적인 스토리나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으니, 엔딩을 보기 전까지 게임 진행 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잘못된 선택은 게임의 후반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십시오.

팁: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얻은 증거들을 잘 활용하면 하툰을 더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함정만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증거를 바탕으로 하툰의 허점을 파악하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시도해 보면 더욱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를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고스트 오브 쓰시마 클리어 타임? 40~50시간이면 메인 스토리 완료 가능. 하지만 그건 너무 아깝다. 진정한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메인 스토리 벗어나서 시작이라고 생각함. 섬 곳곳 숨겨진 요소들이 엄청나거든.

IGN 정보도 참고하면 좋지만, 내 경험상 더 얘기해줄게.

  • 숨겨진 폭포, 신사, 온천 찾기: 경치도 좋고, 아이템이나 업적 획득 가능. 맵 꼼꼼히 보는 센스 필요. 시간 꽤 걸림.
  • 몽골군 진영 잠입 및 정리: 도전적인 임무지만 보상이 짭짤함. 스텔스 플레이 실력 향상에도 도움.
  • 동물들과의 교감: 여우, 사슴 등 다양한 동물들과의 상호작용. 숨겨진 장소 안내도 해줌. 의외로 시간 많이 잡아먹음. 즐거움 보장.
  • 부가 콘텐츠 완료: 각종 미니 게임, 챌린지 등. 플레이 타임 늘리는 데 큰 영향. 완벽주의자는 필수.

메인 스토리만 깨면 50시간 이내, 모든 걸 다 하려면 100시간은 훌쩍 넘길 수 있음. 나처럼 완벽주의 성향이라면 150시간도 가능. 결론적으로 플레이 타임은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천차만별.

참고로, 난 고스트 오브 쓰시마 마스터 칭호 획득했음. 120시간 이상 투자했다. 후회는 없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얼마나 벌었습니까?

고스트 오브 쓰시마 개발비는 약 6000만 달러였죠. 판매량은 일반판 740만장, 디럭스 에디션 149만장 합쳐서 거의 900만장. 근데 이건 꽤 오래된 데이터라 지금은 더 많이 팔렸을 겁니다. 플랫폼별 판매량 비율 같은 건 공식적으로 안 나왔지만, PS4가 주력이었을 거고, PS5 버전도 꽤 팔렸을 거라고 추측해볼 수 있죠. 수익률 계산은 복잡해요. 게임 개발비 외에도 마케팅 비용, 유통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하거든요. 거기다가 리테일러 마진도 빼야 하고요. 그래도 900만장이면… 엄청난 성공이라는 건 확실하죠. DLC나 레거시 오브 잇토 같은 추가 콘텐츠 판매 수익도 상당했을 테고요. 결론적으로, 정확한 수익은 알 수 없지만 엄청난 돈을 벌었다는 건 부정할 수 없습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왜 금지되었습니까?

Ghost of Tsushima PC 버전의 출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PSN 연동 문제로 인해 200개국 가까이에서 정식 판매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는 단순한 지역 제한을 넘어, PSN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국가에서는 게임 자체의 접근이 차단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자흐스탄,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등이 대표적인 예시이며, 이러한 국가의 게이머들은 정식 유통 경로를 통해 게임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는 Sony의 플랫폼 전략과 지역별 서비스 제공 정책의 차이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보이며, 게임의 지역 락(lock) 문제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유통 전략 수립의 어려움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는 단순히 게임 구매의 불편함을 넘어, 해당 국가 게이머들의 게임 접근성 문제와 직결되는 심각한 이슈입니다. 게임 시장의 글로벌화가 진행될수록 이러한 지역 제한 문제는 더욱 복잡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개발사와 유통사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결론적으로, Ghost of Tsushima의 판매 금지가 아닌, PSN 서비스 지역 제한으로 인한 판매 불가능 상태임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PSN 서비스 지역 확장이 문제 해결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고스트 오브 어 테일 2는 언제 출시되나요?

고스트 오브 어 테일 2, 아직 공식 발표는 없지만 2025년 6월 개발자에 따르면 언리얼 엔진 5로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유니티 엔진에서 언리얼 엔진 5로의 전환은 그래픽 향상과 최적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언리얼 엔진 5의 난이도가 높은 만큼 개발 기간이 예상보다 길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게임 업계 전문가들은 이러한 엔진 변경이 개발 난이도 증가와 개발 기간 연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예측합니다. 이는 출시일 지연으로 직결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거 유니티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전환한 다른 게임들의 사례를 살펴보면, 개발 기간이 늘어난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선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하지만 언리얼 엔진 5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하여 전작을 뛰어넘는 그래픽과 게임플레이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개발팀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 기대되는 사항: 향상된 그래픽, 더욱 풍부해진 스토리, 개선된 게임플레이
  • 불확실성: 정확한 출시일, 개발 과정의 난이도
  • 언리얼 엔진 5 도입으로 인한 그래픽적 진보에 대한 기대감 증폭.
  • 하지만, 높은 개발 난이도로 인한 출시 지연 가능성 존재.
  • 공식 발표 전까지는 출시일 예측 불가.

쓰시마의 유령 후에 무슨 게임을 할까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끝내고 뭘 할까 고민이시라구요? 제가 10년 넘게 게임 스트리밍 해온 베테랑으로서 추천해드리는 꿀팁! 비슷한 분위기, 재미, 액션을 원하신다면 이 게임들을 놓칠 수 없죠.

호라이즌 제로 돈: 웅장한 오픈월드와 독특한 기계 생물들!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탐험 요소와 액션성을 잘 버무린 게임. 특히 숨겨진 이야기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플레이타임 길고 컨텐츠 풍부해서 오래 즐길 수 있어요.

세키로: 섀도우즈 다이스 트와이스: 난이도는 높지만, 보상이 큰 짜릿한 액션! 고스트 오브 쓰시마처럼 결투와 전략적인 전투가 중요하며, 성취감이 어마어마합니다. 숙련자에게 강력 추천! 도전 정신을 불태우고 싶다면 이 게임이 딱이죠.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바이킹 시대를 배경으로 한 방대한 오픈월드 액션 RPG. 고스트 오브 쓰시마처럼 아름다운 풍경과 흥미로운 스토리가 매력입니다. 배 타고 탐험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다양한 무기와 능력을 활용하는 전투 시스템도 훌륭해요.

용과 같이 0: 일본 야쿠자 세계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 오픈월드 게임. 액션과 스토리, 그리고 다양한 미니게임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긴장감과는 다르지만, 매력적인 캐릭터와 중독성 있는 스토리라인이 일품입니다. 예상치 못한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for Honor: 근접 전투의 진수!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칼싸움을 더욱 심화시킨 느낌. 다양한 무기와 전투 스타일, 그리고 치열한 멀티플레이어 전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친구와 함께 즐기면 더욱 흥미진진하죠.

저지먼트: 용과 같이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탐정물 요소가 가미된 액션 어드벤처. 다양한 사건 해결과 추리 요소가 고스트 오브 쓰시마와는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위쳐 3: 와일드 헌트: 방대한 오픈월드와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특징. 고스트 오브 쓰시마와는 다른 분위기지만, 긴 플레이타임과 압도적인 스케일은 충분히 만족스러울 겁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 스타워즈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라이트세이버 액션과 포스 능력을 활용한 전투가 짜릿합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액션성과 스타워즈 세계관의 매력이 조화를 이룬 작품이죠.

왜 진이 류조를 죽였어요?

진의 류조 살해는 단순한 개인적인 복수극이 아닌, 전략적 판단에 기반한 행위였다. 일반적인 전투로는 막대한 손실이 불가피했기에 진은 계략을 선택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무력 행사가 아닌, 상황 판단 및 전략적 사고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1 성 내부로 침투하여 몽골군의 쿠미스에 독을 탄 것은 효율적인 적군 제압 방식이며, 게임 디자인 측면에서도 ‘다양한 해결책 모색’이라는 중요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보여줍니다. 2 류조의 항복 거부는 진의 선택지를 제한했고,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살해라는 선택을 하게 만든 촉매제 역할을 했습니다. 이 부분은 게임 플레이어에게 ‘선택의 결과’와 ‘도덕적 딜레마’를 제시하며, 단순한 스토리 전개를 넘어 심오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는 교육용 영상 제작 시 ‘선택과 결과’ 관련 교육 콘텐츠 제작에 좋은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3

1 전략적 사고의 중요성 강조: 무력만이 능사가 아님을 보여줌.

2 게임 디자인 분석: 효율적인 적 제압 및 다양한 게임플레이 전략 제시.

3 교육적 활용: 도덕적 딜레마, 선택과 결과에 대한 교육 자료로 활용 가능.

호투칸을 이길 수 있을까요?

호투칸과의 전투 승리? 아쉽지만,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 초반, 징 사카이가 마주치는 호투칸은 압도적인 강함을 자랑하죠. 플레이어 레벨이 낮고, 스킬도 부족한 상태에서 승리하는 건 사실상 무리입니다.

게임 시스템상 초반 호투칸과의 싸움은 튜토리얼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이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낮은 체력과 공격력: 초반 징은 호투칸의 공격을 버틸 만큼 체력이 높지 않고, 데미지도 미미합니다.
  • 제한된 기술: 초반에는 사용 가능한 기술과 아이템이 제한적이어서 전투 전략을 세우기 어렵습니다.
  • 호투칸의 강력한 공격 패턴: 호투칸은 빠르고 강력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어 회피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초반 호투칸과의 전투는 스토리 진행을 위한 연출이며, 실제 승리는 게임 후반부에 충분한 레벨업과 스킬 습득 후에야 가능합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금지된 나라는 어디입니까?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PlayStation Network (PSN)이 없는 국가에서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카자흐스탄,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게임 내에 선택적 PSN 연결 기능이 존재하지만, 이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인 레전드(베타) 이용에만 필요합니다. 스토리 캠페인은 PSN 연결 없이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즉, PSN에 접속할 수 없는 지역에서는 오프라인으로 스토리 모드만 즐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PSN 연결이 필요한 레전드 모드는 해당 지역에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PSN 가입이 불가능한 지역이라도, 중고 게임 구매를 통해 싱글 플레이어 모드를 즐길 수 있는 가능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기능은 전혀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다음에 무슨 게임을 할까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다음 게임? 실력 발휘할 시간이죠! 제 추천은 이겁니다.

  • 스워드(SWORN): 빠른 템포 액션과 깊이 있는 전투 시스템. e스포츠화 가능성 충분! 대회 개최를 기대해 볼 만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만한 컨텐츠 풍부.
  • 오니무샤 2: 사무라이의 운명: 고전 명작이지만, 여전히 훌륭한 액션과 전략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와 유사한 분위기와 전투 방식을 느낄 수 있죠.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고득점 경쟁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 스카이댄스의 베헤모스(Skydance’s Behemoth): 몬스터 헌팅 요소가 가미된 액션 게임. 팀워크와 전략이 중요하므로, 친구들과 함께 랭킹 경쟁을 즐겨보세요. 전략적인 협동 플레이가 승부를 가릅니다.
  • 인퀴지터(The Inquisitor): 전략적 요소가 강조된 게임. 다양한 전략과 조합을 통해 최고의 승률을 노려보세요. e스포츠에서 전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 테인티드 그레일: 아발론의 몰락(Tainted Grail: The Fall of Avalon): 전략적 깊이가 뛰어난 게임. 긴장감 넘치는 경쟁을 통해 자신의 전략적 능력을 테스트해보세요. 다양한 변수와 전략적 선택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 아바타라(Avatara): 빠른 움직임과 화려한 액션이 특징. 숙련자라면 고난이도 컨텐츠 클리어를 통해 실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고득점 경쟁 또한 가능합니다.
  • 블러드 오브 히어로즈(Blood of Heroes): 2025년 출시된 액션 게임. 빠른 반응 속도와 정확한 조작이 필요합니다. 랭크 매치를 통해 최고의 자리에 도전해보세요.
  • 트라이브스 오브 미드가르드(Tribes of Midgard): 2025년 출시된 협동 게임. 팀워크와 전략적인 플레이가 승리의 열쇠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여 최고의 기록을 달성해보세요.

추가 정보: 각 게임의 e스포츠 관련 커뮤니티를 찾아보세요. 전략, 팁,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교류를 통해 더욱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