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 3에서 모든 여자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냐고요? 글쎄요, 완벽한 답은 아니지만, 대충 감 잡으시라고 설명해 드릴게요.
게임 내 모든 여성 캐릭터와 관계를 맺을 순 없어요. 대표적으로 예니퍼는 게임 스토리 상 중요한 인물이고, 그녀와는 두 번의 잠자리 신이 존재합니다. 스토리 진행에 필수적인 부분이죠.
- 예니퍼는 게롤트의 진정한 사랑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토리상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관계 진행도 다른 여성 캐릭터들과 다릅니다.
- 다른 여성 캐릭터들과의 관계는 선택지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지만, 예니퍼와의 관계는 메인 스토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죠.
즉, “모든 여자”와의 관계는 불가능하고, 예니퍼와의 관계가 가장 중요하며, 그 외 다른 여성들과의 관계는 선택지에 따라 달라진다는 거죠. 회차를 거듭하면서 다양한 선택지를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예니퍼는 마법사 협회와 마녀들의 집회에 속한 강력한 마법사입니다. 이런 배경 설정도 그녀와의 관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시리를 흰 서리로부터 구할 수 있을까요?
백색냉기로부터 시리를 구할 수 있느냐고요? 단순히 도망치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위쳐 3: 와일드 헌트에선 게임 내 여러, 아니 어쩌면 모든 루트에서 시리가 백색냉기의 진원지를 파괴하는 데 성공합니다. 결과적으로 여러 세계의 멸망을 막는 거죠. 즉, 도주만이 답이 아닌 셈입니다. 이 부분은 시리의 선택과 능력, 그리고 게롤트의 지원이 얼마나 잘 조화를 이루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리의 힘, 특히 그녀의 마법 능력과 엘프의 피에 숨겨진 잠재력이 백색냉기 퇴치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게임의 여러 엔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단순한 생존을 넘어 적극적인 대처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임 내 선택지와 시리의 성장에 따라 백색냉기 퇴치 방식과 그 결과가 미묘하게 달라지는 것도 흥미로운 점입니다. 따라서 단순한 탈출이 아닌, 시리의 능동적인 대처가 게임의 핵심입니다.
위쳐 3에서 비앙카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비앙카랑 자는 거? 1편이랑 다르게 3편에선 가능해. 투기장에서 싸우는데, 져주면 끝장임. 절대 져주지 마. 그녀는 네가 실력으로 압도하는 걸 보고 뿅 가서 텐트로 초대해. 근데 팁 하나 주자면, 그녀와의 섹스 이벤트 전에 다른 여자랑 엮이면 안 돼. 관계도 망치고, 비앙카 루트 완전 막히니까. 그리고 고난이도로 플레이하면 더 짜릿한 경험이 될 거야. 최고 난이도에서 그녀를 압도하는 쾌감, 잊을 수 없을 걸. 다른 여자들 신경 쓰지 말고 비앙카 루트에만 집중해. 최고의 선택임.
중요! 게임 내 선택지에 따라 비앙카와의 관계가 좌우되니 신중하게 고르도록. 단순히 이기는 것만 중요한 게 아니야. 그녀의 반응과 대사를 잘 살펴보면서 진행하는 게 비앙카 엔딩을 보는 지름길이다.
위쳐 시리즈는 어떤 순서로 플레이해야 하나요?
위쳐 시리즈 순서는 출시 순서대로가 아니다. 핵인싸들은 다 알지? 게임 순서랑 헷갈리면 큰일난다.
진짜 순서는 이거다:
1. 마지막 소원 (1993): 이게 시작이다. 단편집이지만 세계관 이해에 필수. 게임 1편보다 훨씬 더 깊은 얘기들이 숨어있다. 놓치면 후회한다. 특히 단델라이온의 에피소드는 꼭 봐라.
2. 운명의 검 (1992): 이게 2번째다. 출판 순서는 좀 꼬여있지만, 스토리상 이게 2번째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게임과 연관된 내용도 많이 나온다.
3. 엘프의 피 (1994): 사가 시작. 게임 2편과 연결되는 부분이 많다. 정치 싸움, 음모, 배신… 진짜 꿀잼 보장.
4. 멸시의 시간 (1995): 엘프의 피의 후속작. 전투씬 묘사가 압권. 정신 놓고 읽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5. 불의 세례 (1996): 이 시리즈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 스케일이 장난 아니다. 이 시점에서 게롤트의 성격과 과거를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
6. 제비의 탑 (1997): 중요한 사건들이 많이 일어나는데, 게임에선 잘 안다루는 부분들이 많다. 숨겨진 비밀과 반전이 가득.
7. 호수의 여왕 (1998): 사가의 마무리. 뭔가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느낌보다는 여운이 남는다. 게임 시리즈의 엔딩과 비슷한 느낌?
8. 폭풍의 계절 (2013): 이건 솔직히.. 필수는 아니다. 팬픽 같은 느낌. 읽어도 되고 안 읽어도 된다. 시간 남으면 읽어봐라.
주의: 게임과 책은 스토리가 다르다. 책을 먼저 읽는 걸 추천한다. 게임 스토리에 대한 스포일러가 될 수 있다.
트리스를 돕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트리스를 돕지 않을 경우의 결과는 선택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폰타나에서 트리스와 키스하지 않았다면, 트리스의 고백 이후에도 그녀는 코비르로 떠나게 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선택이 관계 진행도에 영향을 미치지만, 스토리의 주요 흐름에는 큰 변화를 주지 않습니다.
핵심 차이점은 디이크스트라와의 대화 시점입니다. 트리스가 떠난 직후 디이크스트라와 곧바로 대화를 나누게 되죠. 이는 트리스와의 관계가 발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디이크스트라의 계획에 대한 정보를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리스와의 로맨스 루트를 진행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는 스토리 전개의 자연스러운 흐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지는 다음과 같은 영향을 미칩니다:
- 트리스와의 로맨스 불가능: 당연히 트리스와의 로맨스는 불가능해집니다. 관련 퀘스트와 이벤트들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디이크스트라와의 관계 변화: 트리스와의 관계에 따라 디이크스트라와의 관계가 달라지는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트리스 관련 정보를 더 빨리 얻게 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 스토리 전개 속도 변화: 트리스 관련 퀘스트를 건너뛰기 때문에 게임 진행 속도가 약간 빨라집니다.
요약하자면, 트리스를 돕지 않는 것은 로맨스 루트를 포기하는 대신 스토리 진행 속도를 약간 앞당기는 선택입니다. 트리스와의 관계에 중점을 두지 않고, 다른 스토리 라인에 집중하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적합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샤니와 사랑을 나눌 수 있을까요?
샤니와의 관계? 걱정 마세요!
게롤트의 연애사는 복잡하지만, 샤니와의 잠자리는 예니퍼 또는 트리스와의 관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예니퍼와의 관계에 영향을 주는 유일한 선택지는 트리스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것뿐입니다.
- 샤니, 사하, 유타, 시아나와의 관계는 자유롭게 즐기세요. 게임 진행에 아무런 페널티가 없습니다.
즉, 여러분은 다양한 선택지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게롤트의 매력적인 삶을 만끽하세요! 다만, 예니퍼와의 관계를 중시한다면 트리스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행위는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추가 정보:
- 샤니와의 관계는 주로 1편인 위쳐 에서 중요하게 다뤄집니다. 후속편에서도 언급은 되지만, 주요 스토리 라인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 다른 여성 캐릭터들과의 관계는 각 캐릭터의 배경 스토리와 연관되어 있으며, 게임의 세계관을 더욱 풍성하게 해줍니다.
- 게임 내 선택지는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과 게롤트의 성격을 반영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만약 남작의 사람들을 죽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바론의 부하들을 살려두면?
‘갈림길’ 여관 주인이 게롤트에게 음식을 더 비싼 값에 사 줍니다. 추가 수입 확보! 경험치나 돈이 부족하다면 좋은 선택지입니다.
바론의 부하들을 죽이면?
여관의 병사들을 죽이면, 바론의 모든 부하들이 게롤트를 적대시하며 공격해옵니다. 여관 주변 탐색이 어려워지고, 추가 전투와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더 강력한 적을 처치하고,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도전적인 플레이를 선호한다면 고려해볼 만 합니다.
결론: 평화로운 플레이를 원한다면 부하들을 살려두고, 더 높은 난이도와 보상을 원한다면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위쳐 1, 2편을 3편 전에 해야 할까요?
굳이 1, 2편을 할 필요는 없다. 스토리 이해도가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 개발자들이 제공하는 요약 영상을 보면 충분하다. 하지만 2편에서 1편, 혹은 원작 소설과 관련된 몇몇 언급이나 정치적 맥락을 놓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핵심은 3편의 핵심 플롯은 독립적이라는 것이다. 전작의 감동과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전작 플레이가 좋지만, PvP 마스터의 입장에서 말하자면, 시간이 부족하다면 효율적인 선택은 3편 직행이다. 핵심 스토리 이해에 전작 플레이가 필수적인 건 아니다.
- 시간 절약: 1, 2편 플레이 시간은 상당하다. 그 시간을 3편에 투자하는 것이 전투 숙련도 향상에 더 도움이 된다.
- 세계관 이해: 3편의 세계관은 충분히 독자적으로 이해 가능하다. 전작의 세부 설정은 3편 플레이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
- 전투 시스템 차이: 1, 2편과 3편의 전투 시스템은 상당히 다르다. 전작 플레이가 3편의 전투 숙련도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원작 소설을 읽거나, 1, 2편을 플레이하면서 얻는 깊이 있는 세계관 이해와 캐릭터 감정 이입은 3편의 감동을 증폭시킨다. 이는 선택의 문제이며, PvP에 집중하는 당신에게는 최대 효율을 위해 3편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트리스와 예니퍼와 함께 자면 어떻게 될까요?
위쳐 3: 와일드 헌트에서 트리스와 예니퍼, 둘 다와의 관계는 게임의 주요 스토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히 잠자리를 함께 했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죠.
트리스와 예니퍼의 로맨스는 메인 스토리와 스톤하트 DLC에 걸쳐 진행되며, 블러드 앤 와인 DLC의 코르보 비앙코 이후에도 그 관계의 귀결이 나타납니다. 즉, 누구와 코르보 비앙코에 정착할지를 결정하는 것은 트리스와 예니퍼와의 관계의 최종 결론과 밀접하게 연결됩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두 캐릭터의 미래와 당신의 주인공, 게롤트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중요한 점은, 샤니와의 관계는 트리스 또는 예니퍼와의 관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샤니와의 관계는 독립적인 스토리 라인이며, 트리스와 예니퍼의 로맨스 진행에 아무런 변화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트리스와 예니퍼와의 관계는 단순한 선택이 아닌, 게임의 주요 서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결정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각 캐릭터와의 관계 진행 방식과 선택에 따른 결과를 신중히 고려하여, 게임의 진정한 엔딩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각 캐릭터의 개성과 게롤트와의 관계 발전 과정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입니다.
블러드 앤 와인에서 예니퍼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나요?
위쳐 2는 위쳐 1과 관련이 있습니까?
위쳐 1에서 샤니는 몇 살입니까?
위쳐 1 시점의 샤니 나이? 정확한 나이는 불명이나, 90세 이상의 고령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 게임 내에선 젊은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소설이나 다른 매체를 통해 그녀의 긴 생애를 유추할 수 있음.
주요 업적:
- 옥센푸르트 아카데미 의학부 학장 역임: 뛰어난 의술과 교육 능력으로 명성을 쌓았음. 단순한 의사를 넘어, 학문적 권위를 확립했음을 시사.
- 뛰어난 의료 기술: 위쳐 시리즈 전반에 걸쳐 그녀의 의술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 단순한 치료를 넘어, 상처 치료, 독 해독, 심지어 마법과 관련된 질병 치료에도 능숙했을 것으로 추측됨. 이는 오랜 경험과 끊임없는 학문적 노력을 의미함.
- 탁월한 교육자: 학장으로서 수많은 제자를 길러냈을 것으로 예상. 그녀의 영향력은 단순히 의료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음 세대의 의학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을 것으로 판단.
추가 정보: 게임 내 등장 시점의 나이는 중요하지 않음. 중요한 것은 그녀의 삶 전체를 통해 이룬 업적과 명성임. 이는 단순한 ‘나이’라는 수치 이상의 가치를 지님. 그녀의 삶은 끊임없는 노력과 학문에 대한 열정, 그리고 탁월한 재능의 결과임.
위쳐 3에서 안나는 왜 죽었습니까?
위쳐 3에서 안나의 죽음은 인형과 특정 아이템을 사용한 탈주술 시도의 비극적인 결과입니다. 게롤트가 올바른 인형을 선택했을 경우, 안나는 인간의 모습을 되찾지만, 곧 죽음을 맞이합니다. 이는 마녀들의 저주를 푸는 유일한 방법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저주는 단순한 변신이 아닌, 안나의 존재 자체를 끔찍한 형태로 묶어놓은, 본질적인 저주였습니다. 따라서 인간으로 돌아온 순간, 저주가 풀리면서 생명력 또한 소진된 것입니다. 게임 내 선택지에 따라 안나의 죽음에 대한 묘사가 다르게 표현되지만, 그 어떤 경우에도 그녀의 죽음은 저주 해제의 필연적인 결과로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텔링 상, 이러한 비극적인 결말은 마녀들의 잔혹함과 저주의 무서움을 강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메트로 엑소더스에서 진짜 바론을 죽일 수 있나요?
바론? 진짜 바론요? 네, 죽일 수도 있고, 그냥 둘 수도 있어요. 자기 방어는 전혀 안 해요. 완전 샌드백 수준이죠. 솔직히 말해서, 죽이든 말든 스토리나 엔딩에 아무런 영향도 없어요. 그냥 여러분의 선택에 달린 거죠. 참고로, 바론 죽이면 얻는 것도 없어요. 아이템? 경험치? 없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만족? 그 정도? 스토리 진행에 방해되는 것도 아니고, 굳이 죽일 이유는 없지만, 죽이고 싶으시다면 마음껏 죽이세요. 어차피 아무 일도 안 일어나니까요.
팁: 바론 주변에는 꽤 괜찮은 루팅 스팟들이 있으니, 바론을 처리하고 난 후에 꼼꼼하게 뒤져보세요. 근처에 적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위쳐 2는 위쳐 1과 관련이 있나요?
위쳐 2: 왕들의 암살자는 CD Projekt Red가 개발한 위쳐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단순한 시퀄이 아니라, 전작의 스토리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작의 선택지가 위쳐 2의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다중 엔딩 시스템을 채택하여 높은 재 플레이 가치를 제공합니다.
2009년 9월 16일, 왕들의 암살자 발표 전에 게임 영상이 유출되었고, 이틀 후 CD Projekt Red가 공식적으로 개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 유출 사건은 당시 큰 화제가 되었죠. 게임의 세계관과 설정은 전작에서 이어지지만, 게롤트의 기억 상실 설정 등으로 새로운 플레이어도 진입장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주요 연결고리: 전작의 선택지에 따라 위쳐 2의 스토리와 등장인물의 운명이 변화합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이 세계관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캐릭터 연계: 전작의 주요 등장인물들이 위쳐 2에 등장하며, 전작에서의 관계와 사건들이 현재 시점에 영향을 미칩니다.
- 세계관 확장: 전작의 세계관을 더욱 깊이 있게 탐구하고, 새로운 지역과 등장인물을 소개하여 스토리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위쳐 2는 단순한 시퀄을 넘어 전작과 깊게 연결된 직계 후속작이며, 전작의 경험이 게임 이해도와 재미를 배가시키는 요소입니다.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지만, 전작을 플레이하면 훨씬 풍부한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