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에 나올 어쌔신 크리드는 바로 인빅투스입니다. 유비소프트가 엄청난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선보일 거라고 하는데, 유출 정보에 따르면요. 유명 유출러 톰 핸더슨의 정보를 종합해 보면, 완전 멀티플레이어 중심의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와는 다르게, 단독 플레이는 없을 가능성이 높고, 대규모 PvP, 혹은 PvE, 혹은 둘 다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아직 자세한 게임플레이 방식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과거 유비소프트의 멀티플레이어 게임들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거대한 규모의 온라인 세계가 기대됩니다. 개발 중인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변경될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까지 나온 정보만으로도 기대감이 상당히 높습니다. 2025년 출시 예정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가슴 뛰네요.
2025년에 출시될 어쌔신 크리드 게임은 무엇입니까?
2025년 출시 예정인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Assassin’s Creed Shadows)는 Ubisoft Quebec에서 개발하고 Ubisoft에서 배급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2023)의 후속작이며, 시리즈 14번째 메인 타이틀입니다. e스포츠 관점에서 볼 때, 전작인 미라지의 성공 여부와 섀도우의 게임플레이 방식이 경쟁적인 e스포츠 장르로 발전할 가능성을 판가름할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미라지가 시리즈의 근본으로回歸하며 기존 팬들을 사로잡았다면, 섀도우는 그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게임성과 e스포츠 적합성을 추가하여 대회 개최 가능성을 높여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PvP 모드의 구현이나 랭크 시스템 도입은 e스포츠화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또한, 관전 모드의 편의성과 중계 방송에 적합한 UI/UX 디자인 또한 e스포츠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결국, 섀도우의 e스포츠 잠재력은 게임 디자인의 세부적인 요소들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게임에 대한 정보가 제한적이기에 e스포츠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Ubisoft의 e스포츠 진출 노력과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인지도를 고려할 때, 적절한 게임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e스포츠 타이틀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합니다. 향후 공개될 게임플레이 영상과 세부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중에서 가장 최악의 부분은 무엇입니까?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는 시리즈의 최악의 작품으로 꼽힙니다. 기존 시리즈의 단점들을 모두 계승하면서 새로운 시도는 부족했죠. 결국, 반복적인 게임 플레이로 인해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고, 이후 시리즈가 오리진으로 방향을 틀게 된 계기가 되었죠. 신디케이트 이후, 유비소프트는 기존의 루프 시스템을 과감하게 버리고, RPG 요소를 도입하여 새로운 게임성을 구축했고, 이러한 변화는 후속작들의 성공으로 이어졌습니다. 신디케이트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전환점이자 경고였던 셈입니다. 실패를 통해 더 나은 발전을 이룬 교훈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죠.
결론적으로, 신디케이트는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가장 개선이 필요했던 부분들을 모두 드러낸 작품이며, 후속작들의 발전에 기여한 의도치 않은 촉매제 역할을 했습니다. 메타 점수를 보더라도 그 당시 평가가 좋지 않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들의 종교는 무엇이었습니까?
암살단의 종교적 배경은 이스마일파 이슬람교, 즉 시아파의 한 분파였습니다. 시아파는 이슬람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종파이며, 이스마일파는 그 안에서도 특수한 신앙 체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는 암살단의 행동 양식과 목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들의 신앙은 절대적인 이맘(지도자)에 대한 맹목적인 충성심과, 이를 위한 헌신적인 삶을 강조했습니다. 이는 게임 디자인 관점에서 볼 때, 플레이어의 충성심과 헌신을 테마로 하는 퀘스트 디자인이나, 도덕적 딜레마를 제시하는 스토리텔링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이맘의 명령과 개인적인 신념 사이에서 갈등하는 상황을 설정하거나, 암살 임무의 윤리적인 문제를 탐구하는 서브 플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스마일파의 신비주의적 요소는 게임 내 세계관 구축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진실, 비밀 조직, 초자연적인 힘 등을 암시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게임의 배경 설정,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전개 등에 다양하게 적용 가능합니다.
게임 내에서 암살단의 종교적 측면을 얼마나 상세하게 다룰지는 게임의 목표와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단순히 배경 설정으로만 언급하는 것보다,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도록 디자인한다면 더욱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신앙심에 따라 게임 내 선택지나 능력치에 변화가 생기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어쌔신 크리드는 무엇입니까?
드디어! Assassin’s Creed Shadows, 예전 코드네임 Red였던 녀석이 2025년 3월 20일 PC, PS5, Xbox Series X|S로 출시됩니다. 몇 번이나 연기됐었죠. 진짜 오래 기다렸네요.
이번 작품은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기대하던 설정, 바로 일본을 배경으로 합니다. 유출된 정보들 보면 다양한 시대 배경과 매우 매력적인 등장인물들이 기다리고 있을 거 같아요. 전투 시스템도 전작들과는 확연히 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더욱 전략적이고 치밀한 접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닌자의 움직임을 활용한 암살과 새로운 무기들, 그리고 매우 흥미로운 스토리… 기대 안 할 수가 없네요.
사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는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Ubisoft가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때까지 우리는 계속 기다려야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고의 작품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예약 구매는 필수겠죠?
아, 그리고 한글화는… 아직 공식 발표가 없어서 확실히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최대한 기대해 봅시다.
에드워드 켄웨이의 아들은 누구입니까?
에드워드 켄웨이의 아들, 헤이덤 켄웨이는 어쌔신 크리드 3와 어쌔신 크리드 로그의 주요 플레이어블 캐릭터이자, 어쌔신 크리드: 포세이큰의 메인 빌런입니다. 런던 템플 기사단 그랜드 마스터 레지널드 버치에 의해 살해당한 에드워드의 유산을 이어받았죠. 게임 내 그의 스킬셋은 근접전투 능력과 리더십에 중점을 둔, 흔히 말하는 ‘올라운더’ 스타일로, 다양한 상황에 대처 가능한 뛰어난 적응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숨겨진 검과 권총을 활용한 전투는 그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으며, 당시 시대적 배경을 고려했을 때 최고 수준의 전투 센스를 지녔다고 평가받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팬들은 그의 복잡한 성격과 뛰어난 전투 능력 때문에, 그를 ‘최고의 빌런 중 하나’ 또는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로 꼽기도 합니다. 게임 내 그의 업적은 템플 기사단의 세력 확장에 크게 기여했으며, 후대의 어쌔신과 템플 기사단의 갈등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4편이 나올까요?
Assassin’s Creed 4 Black Flag 리메이크는 2025년 11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현재 Ubisoft의 공식 발표가 없는 상태입니다. 이는 Assassin’s Creed Mirage 와 Assassin’s Creed Codename Red 등의 다른 타이틀 개발 일정과 자원 배분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2025년 출시 목표는 매우 낙관적인 예상에 불과하며, 실제 출시일은 상당한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lack Flag 리메이크의 개발 상황에 대한 공식 정보 부족은 추가적인 불확실성을 낳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개발 중인 Shadows 의 출시 시점과의 충돌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2025년 11월 출시는 현 시점에서는 단순한 추측에 불과하며, Ubisoft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야 합니다. 리메이크의 그래픽 향상과 게임플레이 개선 정도에 대한 정보도 아직 부족하며, 기대치 관리가 필요합니다.
어쌔신 크리드에서 가장 치명적인 암살자는 누구입니까?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서 가장 치명적인 암살자는 누구일까요? 많은 이들이 알타이르를 꼽습니다. AC1에서 알타이르는 체력 게이지 대신 탈동기화 게이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게임 내 설정상 그가 단 한 번도 공격을 받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알타이르는 엄청난 숙련도와 전투 능력을 보유했으며, 그의 암살 성공률은 거의 완벽에 가까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도 그의 민첩성과 치명적인 일격은 다른 어쌔신들과 비교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단순히 암살 횟수만으로 판단하기 어렵지만, 극도로 높은 생존율과 완벽에 가까운 암살 성공률을 고려했을 때, 알타이르가 가장 치명적인 암살자라는 주장은 상당히 설득력이 있습니다.
단, 이후 시리즈의 주인공들도 뛰어난 실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절대적인 기준으로 “가장”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알타이르의 전설적인 암살 실력과 게임 내 독특한 시스템은 그를 가장 치명적인 암살자 후보로 꼽기에 충분합니다.
세 명의 암살자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데즈먼드 마일즈는 주인공이자, 애니머스를 통해 조상들의 기억을 체험하며 암살자의 기술을 익히는 핵심 인물. 단순한 암살자가 아닌, 현대 암살단의 운명을 짊어진 존재. 그의 조상인 이탈리아 암살자 에시오와 영국 암살자 콘너의 기억은 그의 능력 향상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피지컬은 물론, 전투 및 잠입 능력 모두 최상급. 실제 전투 경험은 부족하지만, 애니머스 훈련을 통해 얻은 경험치는 어마어마하다. 주요 무기는 숨겨진 날과 권총. PvP에서도 그의 민첩성과 예측 불가능한 전투 스타일은 최고의 위협.
윌리엄 마일즈는 데즈먼드의 아버지이자, 전설적인 암살자. 수많은 전투를 경험하고 리더십도 탁월. 데즈먼드의 능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의 전투 기술과 전략적 사고는 후대 암살자들에게 교본이 된다. 직접적인 PvP 경험은 알 수 없지만, 수많은 전투를 이끌어온 그의 지휘 능력과 경험은 전략적 우위를 점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그의 전술적 감각은 상대방의 움직임을 미리 예측하고 치명적인 타격을 가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레베카 크레인은 애니머스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기술 전문가. 직접적인 전투 능력은 낮지만, 애니머스를 통한 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은 최고 수준. PvP에서의 간접적인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다. 정보전에서 우위를 점하고, 적의 약점을 파악해 데즈먼드와 윌리엄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전투 지원을 위한 기술적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적의 전략을 예측하는데 도움을 준다.
션 해스팅스는 역사적 지식과 정보 수집 능력이 뛰어난 핵심 인물. 전투 능력은 부족하지만, 정보력을 통해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 PvP에서 상대방의 전략을 예측하고 약점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역할. 적의 패턴 분석과 정보 제공으로 팀의 승리를 돕는 지원형 플레이어. 그의 정보는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데 필수적이다.
어쌔신 크리드 중에서 가장 긴 게임은 무엇입니까?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시간 잡아먹는 괴물들이죠. 40시간부터 120시간까지, 게임마다 플레이타임이 천차만별입니다. 사이드 퀘스트? 엄청나죠. 사냥부터 해상전까지… 정말 할 게 많아요. 심지어 전부 다 해도 아쉽다는 생각이 들 정도.
그 중에서도 오디세이는 최고봉입니다. 제가 150시간 넘게 플레이 했는데도 아직 못 본 것, 못 한 것 투성이였어요. 맵 크기가 어마어마하고, 스토리도 엄청 길어요. 선택지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는 것도 재밌고요. 숨겨진 지역이나 아이템 찾는 재미도 쏠쏠하고… 단순히 메인 스토리만 깨려면 짧게 끝낼 수도 있지만, 진정한 재미를 느끼려면 모든 컨텐츠를 즐겨야 합니다.
단순히 시간만 길다고 좋은 건 아니지만, 오디세이는 그 시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게임이에요. 각 지역의 고유한 분위기, 매력적인 등장인물들, 그리고 깊이 있는 스토리… 이 모든 게 오디세이를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서 가장 긴 플레이타임을 자랑하는 게임이자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다음은 무엇일까요?
Assassin’s Creed Valhalla 다음은 바로 Mirage! 2025년 출시 예정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죠. Ubisoft Bordeaux에서 개발하고 Ubisoft에서 배급하는, 시리즈 13번째 메인 타이틀이자 Valhalla의 후속작입니다.
이번 Mirage는 Valhalla의 거대한 오픈월드와 달리, 시리즈 초기의 암살자 경험에 초점을 맞춘다고 합니다. 즉, 스텔스 액션에 좀 더 중점을 둔, 훨씬 더 핵앤슬래시 요소가 줄어든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빠르고 치명적인 암살에 집중하는, 클래식 Assassin’s Creed 팬들이 기다려온 스타일의 귀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주인공: 바심 이븐 이스하크. Valhalla의 등장인물이었죠. 그의 젊은 시절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배경: 9세기 바그다드. 아름다운 도시 풍경과 숨막히는 스릴을 동시에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게임플레이: 보다 집중된 스토리텔링과 세련된 암살 시스템에 중점을 둔다고 합니다. Valhalla의 방대한 컨텐츠보다는 핵심적인 암살 경험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약하자면, 거대한 스케일의 Valhalla와는 다른, 본질로 돌아간 Assassin’s Creed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암살자 경험을 원했던 분들께는 희소식이 될 것 같네요.
어쌔신 크리드 1의 배경 연도는 언제입니까?
어쌔신 크리드 1의 배경은 시간대가 두 갈래로 나뉩니다. 2012년 현대와 1191년 3차 십자군 시대입니다.
2012년은 애니머스를 통해 과거의 기억을 체험하는 데스몬드 마일스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앱스터고 인더스트리즈에 납치되어 조상들의 기억인 “리컬렉션”을 강제로 경험합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자신의 조상인 알타이르 이븐-라아하드의 기억을 통해 암살단과 템플 기사단의 오랜 갈등을 엿보게 됩니다.
1191년은 데스몬드의 조상이자 암살단원인 알타이르 이븐-라아하드의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그는 3차 십자군 전쟁 시대에 활동하며, 암살단의 신조와 템플 기사단의 음모에 맞서 싸웁니다. 게임의 주요 스토리는 알타이르의 성장과 그의 암살 임무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 중요 포인트 1: 애니머스를 통한 과거 기억 체험은 단순한 회상이 아닌, 데스몬드의 현재와 과거가 얽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데스몬드의 행동은 알타이르의 기억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 중요 포인트 2: 게임 내에서 알타이르의 성장 과정과 그의 기술 발전을 주목해 보세요. 초반의 서투른 암살자에서 숙련된 암살자로 성장하는 그의 여정은 게임 플레이의 핵심입니다.
- 중요 포인트 3: 앱스터고 인더스트리즈의 목적과 그들의 행동을 분석해 보면 시리즈 전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단순한 기업이 아닌, 훨씬 더 큰 음모의 일부입니다.
결론적으로, 어쌔신 크리드 1은 두 개의 시대를 교차적으로 보여주는 복합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암살단과 템플 기사단의 오랜 갈등과 그 뒤에 숨겨진 비밀을 제시합니다.
에드워드 켄웨이가 돌아올까요?
VIZ Media 공식 발표에 따르면, Assassin’s Creed IV: Black Flag의 주인공 에드워드 켄웨이가 Assassin’s Creed: Forgotten Temple이라는 새로운 코믹스 시리즈를 통해 귀환합니다. 이는 단순한 팬 서비스를 넘어, 본편 이후의 에드워드의 이야기를 다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Black Flag의 흥미진진한 해상 전투와 암살자로서의 삶을 그리워하는 팬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죠. 코믹스는 게임과는 다른 매체적 특성을 활용하여, 게임에서는 다루지 못했던 에드워드의 심리적 묘사나 배경 이야기 등을 보다 자세하게 풀어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Black Flag 이후 에드워드의 행적과 그의 삶의 새로운 국면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존 팬들에게는 향수를 자극하고, 신규 팬들에게는 에드워드 켄웨이를 새롭게 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살인자의 신조 중 가장 잔혹한 것은 무엇입니까?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중 가장 잔혹한 묘사가 담긴 게임을 꼽으라면 어쌔신 크리드 3입니다.
콘너의 전투 애니메이션은 특히 잔혹하고 맹렬합니다. 단순히 칼싸움을 넘어, 목을 꺾거나 적을 던지는 등의 치명적이고 과격한 처치 방식이 다수 등장합니다. 이는 다른 시리즈보다 훨씬 직접적이고 잔혹하게 묘사되어 충격적인 비주얼을 선사합니다.
게임 내 다양한 무기와 전투 스타일 또한 이러한 잔혹성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콘너는 도끼, 토마호크 등 다양한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적을 처치하는 방식 또한 상당히 폭력적입니다. 특히 근접 공격 시 자세히 묘사된 피격 효과는 게임의 잔혹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비교 대상으로는 어쌔신 크리드 2, 브라더후드, 레벨레이션스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전 작품들도 폭력성을 포함하고 있지만, 어쌔신 크리드 3의 잔혹성은 그 수위가 다릅니다. 애니메이션의 세세한 묘사와 연출은 플레이어에게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따라서, 잔혹한 묘사를 중시하는 플레이어라면 어쌔신 크리드 3의 콘너의 전투 장면을 주목할 만합니다. 하지만 잔혹한 묘사에 민감한 플레이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블랙 플래그와 로그가 관련이 있나요?
어쌔신 크리드: 로그는 블랙 플래그의 리메이크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캐릭터와 배경은 다르지만, 게임플레이는 블랙 플래그와 매우 유사해요. 마치 블랙 플래그의 스핀오프, 혹은 확장팩 같은 느낌이죠. 그래픽 업데이트나 일부 시스템 개선이 있지만, 핵심적인 해상전과 탐험 요소는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단순한 리메이크가 아니라는 거예요. 블랙 플래그와 AC3, 심지어 브라더후드까지 연결되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시리즈의 세계관을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연결고리들은 마치 e스포츠 팀의 역사처럼, 각 게임의 스토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시리즈 전체의 깊이를 더해주는 것이죠.
- 블랙 플래그와의 연관성: 주요 등장인물들의 관계, 해상전 전투 방식의 유사성, 일부 지역의 재등장 등을 통해 깊은 연결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C3와의 연관성: 시대적 배경과 스토리의 일부가 연결되어, 전체 시리즈의 시간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브라더후드와의 의외의 연관성: 이는 시리즈 스토리의 복잡성과 숨겨진 연결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마치 e스포츠에서 예상치 못한 전략 변화처럼 흥미로운 설정이죠.
결론적으로, 로그는 블랙 플래그의 재해석이지만, 단순한 재탕이 아닌 시리즈 전체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작품입니다. 마치 e스포츠에서 전작의 전략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전술을 선보이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가 살인 후에 무슨 말을 할까요?
에치오 아우디토레의 “Requiescat in pace”는 그냥 멋있는 대사가 아냐. 실제 게임 플레이에선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오는 경우도 많고, 심지어 아예 안 할 때도 있어. 루크레치아 납치 장면은 특정 시점의 연출이고, 저 대사는 주로 목표를 제거한 후, 특히 중요한 인물을 처리했을 때 나오는 감정 표현에 가까워. 단순히 죽였다는 의미보단, 그의 복수극의 한 챕터가 끝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보는 게 맞지. 게임 내에서 암살 대상의 중요도나 에치오의 감정 상태에 따라 대사의 톤도 미묘하게 달라지는 걸 눈치챘을 거야. 그냥 단순히 “Requiescat in pace”라고 외치는 게 아니라, 그 순간의 긴장감과 다음 목표를 향한 그의 결의가 느껴지는 핵심 연출 요소라고 생각해.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알겠지만, 단순히 대사만 외우는 게 아니라, 그 상황과 게임 내 흐름을 종합적으로 이해해야 진정한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는 거지. “Requiescat in pace”는 그냥 죽음의 선고가 아니라, 에치오의 복수와 그의 삶의 무게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표현이야.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보다 더 큰가요?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바다까지 포함하면 게임 맵 크기가 256제곱킬로미터(99제곱마일)로, 발할라나 블랙 플래그보다 훨씬 넓습니다. 발할라는 엄청나게 넓은 영토를 자랑하지만, 오디세이의 광활한 바다까지 고려하면 오디세이가 가장 넓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참고로 블랙 플래그의 카리브해도 엄청나게 넓지만 오디세이보다 작습니다. 섀도우 오브 워리어는 이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입니다. 즉, 맵 크기만 따지면 오디세이가 압도적인 1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