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를 서바이벌 전에 해야 할까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를 플레이하는데 전작인 폴른 오더를 꼭 플레이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 게임이 독립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전작의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면 서바이버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캐릭의 성장과 배경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감정 이입이 더욱 잘 될 것이고, 등장인물 간 관계의 깊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이브 데이터 연동은 지원하지 않으니 전작을 플레이했다 하더라도 새 게임을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전작을 플레이하면 캘 케스티스의 성격과 행동 패턴을 더 잘 이해하게 되어 서바이버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전투 스타일이나 퍼즐 풀이 방식에 대한 경험이 플레이에 도움이 될 겁니다. 결론적으로, 서바이버는 독립적인 게임이지만, 전작을 즐긴다면 더욱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제다이 서바이벌과 제다이 폴른 오더 중 어떤 게임이 더 좋을까요?

제다이: 폴른 오더의 스토리는 캘이 포스와 재회하고 미래의 포스 사용자들을 구하기 위한 레이스를 펼치는 흥미로운 서사였지만, 제다이: 서바이벌은 그걸 뛰어넘었죠. 서바이벌의 스토리는 신선한 접근과 새로운 적들로 인해 훨씬 몰입도가 높았습니다. 폴른 오더는 기본적인 라이트세이버 액션에 집중했다면, 서바이벌은 다양한 라이트세이버 스타일과 스탠스 시스템을 도입해서 전투의 깊이를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덕분에 플레이어는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죠. 그리고 새로운 능력과 이동 기술은 게임플레이의 자유도를 극대화시켜 전투뿐 아니라 탐험의 재미까지 증폭시켰습니다. 단순히 스토리만 좋았던게 아니라 게임플레이적 완성도 면에서도 월등한 차이를 보였기에 서바이벌이 더 낫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폴른 오더가 포스와의 재회라는 매력적인 서사를 제공했다면, 서바이벌은 한층 더 진화된 게임플레이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단순히 전작을 뛰어넘은 수준이 아니라 스타워즈 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볼 수 있죠.

제다이 서바이벌은 더 낫습니까, 아니면 더 나쁩니까?

제다이 서바이벌? 전작보다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됐다고 봐야지. 보스전? 훨씬 전략적이고 어려워졌어. 패턴 파악하고 카운터 치는 재미가 쏠쏠해. 단순히 딜만 넣는다고 클리어되는 시대는 지났어. 각 보스별 약점 공략, 스킬셋 조합, 포스 파워 활용 전략까지 고려해야 돼. 옷이나 커스터마이징? 훨씬 다양해졌지. 룩딸 덕후들에겐 천국이야. 스토리도 전작보다 훨씬 깊이 있고 몰입도도 높아. 러닝타임도 길어졌고. 신캐릭터들도 매력적이고. 탐험 요소도 늘어서 지루할 틈이 없어. 여러 행성 탐험은 기본이고, 심지어 농사까지 지을 수 있어. 그냥 겉핥기 식 컨텐츠가 아냐. 농사를 통해 얻는 재료로 장비 강화도 가능해. 단순한 부가 컨텐츠가 아니라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라는 거지. 전투 난이도도 높아졌지만, 그만큼 보상도 커. 실력 향상에 따른 성취감도 상당해.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게임이 얼마나 되겠어? 전작을 100% 즐겼다면, 이건 200% 즐길 수 있다는 뜻이지.

제다이: 폴른 오더는 몇 시간이나 걸립니까?

제다이: 폴른 오더의 완벽 클리어 시간은 평균 37시간 17분입니다. 이는 모든 메인 퀘스트, 사이드 퀘스트, 챌린지, 수집 요소(숨겨진 상자, 홀로그램 등) 완료 및 모든 업적 달성을 포함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이는 플레이어의 스킬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숙련된 플레이어: 빠른 전투 능력과 효율적인 탐험으로 30시간 내외에 완료 가능합니다. 실력이 뛰어나고 게임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플레이어는 빠른 진행 속도를 보입니다.
  • 일반 플레이어: 모든 콘텐츠를 즐기며 플레이하면 40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탐험을 즐기거나 여러 번 시도하는 경우 시간이 더 걸립니다.
  • 초보 플레이어: 난이도 설정에 따라 50시간 이상 소요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투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퍼즐 해결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플레이를 위한 팁:

  • 미니맵과 탐험 지도를 활용하여 숨겨진 아이템과 지역을 찾으십시오.
  • 전투 능력 향상에 집중하고 적절한 힘 능력을 선택하십시오.
  • 적절한 난이도를 선택하십시오. 난이도를 높이면 시간은 더 걸리지만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가이드나 공략 영상을 참고하여 효율적인 진행 경로를 파악하십시오.

결론적으로, 게임의 완벽한 클리어 시간은 37시간 17분이지만, 개인적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시간은 크게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 게임에는 몇 개의 행성이 있나요?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 총 7개 행성 탐험하는 갓겜이죠. 브라카, 보가노, 제포, 카시이크, 다토미어, 일룸, 누르 이렇게요. 메트로이드바니아 요소 섞인 액션 어드벤처라서 한번 갔던 행성도 능력 업그레이드하면 새로운 곳 갈 수 있고, 숨겨진 곳도 많아요. 플레이타임 엄청 길어요. 특히 카시이크는 웅장한 숲과 숨겨진 동굴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엄청 좋아했고, 다토미어는 어두운 분위기랑 챌린지성 높은 퍼즐이 인상적이었죠. 일룸은… 뭐, 제다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겠죠? 각 행성마다 고유한 적과 보스가 있고, 탐험 요소도 풍부해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스토리도 갓갓이고요. 한번 플레이하면 시간 가는 줄 몰라요. 초회차 플레이만으로도 엄청난 볼륨을 자랑합니다. 후반부 갈수록 난이도 확 올라가니까 준비 단단히 하시고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는 좋은 속편인가요?

Star Wars Jedi: Survivor는 출시 초기 성능 문제를 제외하면, 이미 훌륭했던 전작을 거의 모든 면에서 뛰어넘는 속편입니다.

전작 Star Wars Jedi: Fallen Order의 장점을 계승, 발전시켜 더욱 세련된 전투 시스템과 넓어진 탐험 요소를 제공합니다. 캐릭터 성장 시스템도 강화되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하며, 스토리 또한 전작의 감동을 뛰어넘는 깊이와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특히, 개선된 라이트세이버 전투는 다양한 자세와 기술들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가능하게 하며, 포스 능력 또한 확장되어 더욱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광활한 오픈 월드는 탐험의 재미를 더하며, 숨겨진 아이템과 보상을 찾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각 행성의 독특한 디자인과 분위기는 몰입도를 더욱 높입니다.

Respawn Entertainment가 이러한 퀄리티를 유지한다면, 최근 30년간 최고의 스타워즈 게임 3부작을 완성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단점: 출시 초기에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성능 문제가 발생했으나, 지속적인 패치를 통해 개선되고 있습니다. 구매 전 최신 패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폴른 오더와 서바이벌 중 무엇이 먼저일까요?

폴른 오더 먼저 해야 한다는 건 당연한 소리지. 서바이버는 폴른 오더의 확장판이라고 레스폰이 직접 말했잖아. 단순 확장이 아니라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고. 그냥 후속작이 아니라, 유저 피드백을 싹 다 반영해서 개선된 완성도 높은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돼.

빠른 이동이나 개선된 홀로그램 지도 같은 건 유저들이 원했던 기능이었고, 그걸 서바이버에서 제대로 구현했다는 거지. 근데 폴른 오더 안 해보고 서바이버부터 시작하면 스토리 이해도 떨어지고, 전투 감각도 익숙해지지 않아서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킬 가능성이 커. 폴른 오더에서 세이버 전투 시스템이나 맵 탐험 방식에 적응하는 게 서바이버를 더 즐기는 지름길이야. 초반 난이도 곡선도 폴른 오더가 서바이버보다 더 가파르지만, 그만큼 폴른 오더를 클리어하면 서바이버는 훨씬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다. 결론은, 폴른 오더부터 하는 게 맞아. 순서를 바꾸면 후회할지도 몰라.

제다이: 폴른 오더에는 행성이 몇 개나 있나요?

Star Wars Jedi: Fallen Order은 메트로이드베니아 요소를 포함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칼 케스티스라는 제다이 패다완을 조작하여 총 7개의 행성을 탐험합니다. 각 행성은 상당한 규모의 세미 오픈 월드로 디자인되었으며, 단순한 레벨 디자인을 넘어 탐험의 재미를 더합니다.

브라카(Bracca): 게임의 시작 배경. 폐기된 스타 디스트로이어와 산업 시설이 혼합된 어두운 분위기의 행성입니다. 초반 튜토리얼과 게임의 기본적인 조작법을 익히는 장소로, 숨겨진 아이템과 퍼즐 요소 또한 존재합니다.

보가노(Bogano): 비교적 넓은 지역을 자랑하며, 다양한 생물과 환경이 존재합니다. 숨겨진 동굴과 비밀 지역을 탐험하며 게임의 진행에 필요한 기술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지역입니다. 이곳의 퍼즐은 난이도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제프(Zeffo): 고대 제다이 유적과 위험한 환경이 공존하는 행성.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퍼즐 요소와 험준한 지형을 극복해야 합니다. 특히, 제다이 관련 역사와 비밀을 파헤칠 수 있는 중요한 단서들이 존재합니다.

카시이크(Kashyyyk): 욱키족의 고향 행성. 거대한 나무와 밀집된 숲이 특징이며, 욱키족과의 상호작용과 그들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전투와 탐험의 균형이 잘 맞춰진 지역입니다.

다토미르(Dathomir): 어두운 마법과 밤의 자매들이 존재하는 위험한 행성. 전투의 난이도가 높으며,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와 공포스러운 연출이 특징입니다. 다크사이드의 힘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일룸(Ilum): 제다이 라이트세이버의 수정을 얻을 수 있는 신성한 행성. 아름다운 눈 덮인 풍경과는 대조적으로, 곳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라이트세이버 커스터마이징에 중요한 지역입니다.

누르(Nur): 게임의 마지막 스테이지 중 하나. 강력한 적과 난관이 기다리는 지역으로, 플레이어의 모든 기술과 전략을 총동원해야 합니다. 숨겨진 아이템과 보상이 풍부하게 존재합니다.

결론적으로, 7개의 행성은 각기 다른 특징과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각 행성의 탐험은 단순한 이동을 넘어 스토리 진행과 아이템 획득, 그리고 게임의 세계관 이해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폴른 오더에서 제다이 100명에 도달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에서 100% 달성(모든 제다이 마스터링 포함)까지 걸리는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스피드런 전략: 메인 스토리에 집중, 부가적인 콘텐츠 최소화 시 약 17시간 내외로 클리어 가능. 이는 순수 스피드러너를 위한 최소 시간이며, 일반 유저는 이 시간보다 더 걸릴 것입니다. 최적화된 루트와 콤보 활용이 필수적입니다. 실제로 Twitch나 Youtube에서 스피드런 영상을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핵심 전투 스킬 마스터에 집중.
  • 탐험 시간 최소화, 지름길 활용.
  • 퍼즐 솔루션 사전 학습.

완벽주의자 플레이: 모든 챌린지, 수집품, 업그레이드, 숨겨진 콘텐츠 100% 달성 시 약 31시간 30분 정도 소요. 이 경우, 맵의 모든 구석구석을 탐험하고, 모든 적을 처치하며, 모든 수집품을 모아야 합니다. 이는 제다이 마스터링에 대한 시간 외에 모든 콘텐츠를 완벽히 즐기는 시간입니다.

  • 모든 숨겨진 엑소고르 획득.
  • 모든 스킬 트리 마스터.
  • 모든 적 처치 및 모든 지역 탐험.
  • 모든 수집품(호로크루스, 데이터뱅크 등) 획득.

추가 정보: 실제 플레이 시간은 유저의 실력, 난이도 설정, 그리고 탐험 스타일 등 다양한 요소에 영향을 받으므로 위 시간은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야 합니다. 고수 유저는 더 빠르게, 초보 유저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폴른 오더랑 서바이벌 중 어느 쪽이 더 긴가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벌과 폴른 오더 중 어떤 게임이 더 길까요? 단순히 플레이타임만 비교하면 서바이벌이 더 깁니다. 하지만 그 차이는 단순히 게임 시간의 길이만으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서바이벌은 폴른 오더보다 훨씬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합니다. 단순히 게임 월드의 크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탐험 요소, 사이드 퀘스트, 챌린지 등의 추가적인 콘텐츠들이 플레이타임을 늘립니다.

  • 탐험: 서바이벌은 더욱 광활하고 다양한 행성들을 제공하며, 각 행성은 탐험할 가치가 있는 여러 지역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 사이드 퀘스트: 메인 스토리 외에도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들이 존재하며, 이를 통해 게임 세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챌린지: 서바이벌은 다양한 챌린지들을 제공하며, 플레이어의 실력을 시험하고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시간 내에 적들을 처치하거나, 특정 조건 하에서 미션을 완료하는 등의 챌린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이동 시스템의 도입으로 인해, 전반적인 게임 진행 속도는 빨라졌습니다. 넓은 맵이지만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므로, 실제 플레이 시간은 예상보다 짧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곧, 폴른 오더보다 훨씬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지만, 효율적인 탐험을 통해 플레이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 플레이 스타일:
  • 탐험의 정도:
  • 사이드 퀘스트 완료 여부:

위 세 가지 요소가 플레이 타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단순히 “어느 게임이 더 긴가?”라는 질문에는 명확한 답이 없으며, 개인적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결론적으로, 서바이벌은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지만, 실제 플레이 타임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제다이 3는 언제 나오나요?

Star Wars Jedi: Survivor는 2019년 출시된 Star Wars Jedi: Fallen Order의 직접적인 후속작으로, Respawn Entertainment가 개발하고 Electronic Arts가 배급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2025년 4월 28일 Windows,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Fallen Order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라이트세이버 전투 시스템과 탐험 요소를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포스 능력과 새로운 적들, 그리고 더욱 방대해진 게임 세계가 특징입니다. 전작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성능도 눈에 띄는 부분이며, 특히 차세대 콘솔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높은 수준의 시각적 충실도를 제공합니다. 일부 플레이어들은 프레임 레이트 저하 등 기술적인 문제를 지적했지만, 전반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묘사 또한 전작에 비해 깊이를 더했습니다. Cal Kestis의 성장과 그의 동료들과의 관계 변화는 주요 스토리 라인을 이끌어가는 핵심 요소입니다. 다만, 높은 시스템 사양 요구사항은 일부 게이머들에게 진입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제다이 서바이벌에서 몇 개의 행성을 방문할 수 있나요?

제다이: 서바이버는 전작인 폴른 오더보다 한 곳 적은 총 6개의 지역을 탐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실제 행성으로 분류할 수 있는 곳은 단 4곳에 불과하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진정한 행성으로 간주되는 4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루산트: 은하계의 수도이자 웅장한 도시 행성으로, 제다이: 서바이버에서도 그 위용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전작에서 잠깐 등장했던 것과 달리, 이번 작품에서는 더욱 광범위하고 심도있는 탐험이 가능합니다. 기대 이상의 스케일과 디테일을 확인해보세요.
  • 코보: 다양한 생물종과 위험한 환경으로 가득한, 탐험의 재미를 더하는 행성입니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적들과 숨겨진 지역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코보의 숨겨진 이야기와 비밀들을 파헤쳐보세요.
  • 제다: 제다이 오더와 깊은 연관이 있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행성입니다. 이곳에서는 과거의 역사와 비밀을 밝혀낼 수 있는 단서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다의 역사와 그 비밀을 풀어보세요.
  • 타나로르: 서바이버의 주요 배경 중 하나이며, 험준한 지형과 다양한 생태계를 자랑합니다. 다채로운 환경과 숨겨진 지역들을 탐험하며 게임의 깊이를 더욱 느껴보세요.

나머지 두 곳은 행성이라기보다는, 코보의 위성인 섀터드 문(Shattered Moon)소행성 노바 가론(Nova Garon) 입니다. 이들은 각각 코보의 이야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탐험할 가치가 충분하지만, 행성이라는 명칭보다는 위성이나 소행성이라는 표현이 더 적절합니다.

캘 케스티스는 제다이인가요?

캘 케스티스? 물론이죠. 포스에 민감한 인간 남성이에요. 팰퍼틴 황제가 권력을 잡기 전, 그는 제다이 오더의 파다완이었죠. 게임 의 주인공이기도 하고요. 실력은 게임 진행에 따라 엄청나게 성장하죠. 초반엔 서툴지만, 후반부엔 다양한 라이트세이버 기술과 포스 능력을 익혀 강력한 제다이 마스터로 거듭나게 됩니다. 특히, 라이트세이버 전투는 다양한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자신만의 전투 방식을 개발하는 재미가 쏠쏠하죠. 게임 내에서 다양한 적들과 마주치게 되는데, 적들의 공격 패턴을 파악하고 적절한 포스 능력을 사용하는 전략이 중요해요.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찾는 것이 관건이죠. 숨겨진 능력과 아이템도 많으니, 꼼꼼히 게임 세계를 탐험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다이 마스터 자로 타팔과의 관계도 게임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그의 죽음은 캘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쳐요.

아, 그리고 클론 전쟁 당시 제다이 장군 자로 타팔 밑에서 훈련받았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이 경험은 그의 제다이로서의 기초를 다졌죠.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그의 과거와 제다이 오더 몰락에 대한 이야기들을 알 수 있어요. 게임 진행하면서 숨겨진 이야기들과 스토리들을 발견하는 재미도 놓치지 마세요.

폴른 오더 3이 나올까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벌 후속작, 폴른 오더 3 확정? 당연하지. 스타워즈 시리즈가 3부작 구조를 선호하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 폴른 오더와 서바이벌의 성공은 3편 제작을 기정사실화 했어요. Respawn이 이미 개발 중이라는 정보도 있고요. 이건 단순한 루머가 아니에요. 경쟁 게임들과 비교해봐도 폴른 오더 시리즈의 인기와 수익성은 3편 개발을 충분히 정당화하죠.

기대되는 포인트?

  • 스토리: 칼 케스티스의 이야기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궁금하지 않나요? 캐릭터 성장과 그의 운명은 팬들에게 큰 관심사입니다. 서바이벌의 엔딩은 3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죠.
  • 게임플레이: 서바이벌에서 개선된 전투 시스템과 탐험 요소가 3편에선 어떻게 발전될지 기대됩니다.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포스 능력과 라이트세이버 기술, 그리고 더욱 넓고 탐험할 가치가 있는 새로운 행성들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요.
  • 멀티플레이: 비록 아직 공식 발표는 없지만,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멀티플레이 요소 추가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요. 코옵 모드나 PvP 모드가 추가된다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겠죠.

결론적으로, 폴른 오더 3는 확실시되고, Respawn의 개발력과 스타워즈 IP의 파워를 생각하면 기대 이상의 작품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개발 진행 상황에 대한 추가 정보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죠.

제다이 서바이벌 완벽 클리어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벌 완주 시간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메인 스토리만 진행하면 약 20시간 30분 정도면 클리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챌린지, 숨겨진 아이템, 100% 달성을 목표로 한다면, 54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모든 스킬 트리를 찍고 모든 라이트세이버를 얻는 것도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숨겨진 지역이나 강력한 적들과의 싸움도 시간을 더 소모할 수 있으니, 완벽주의자라면 시간을 넉넉하게 잡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난이도 설정에 따라서도 플레이 시간이 변동될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제다이 서바이벌에 행성이 몇 개나 있나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는 전작인 폴른 오더와 달리 행성 갯수가 다릅니다. 폴른 오더는 브라카, 보가노, 제포, 카시이크, 다토미르, 일룸, 누르 등 총 7개의 행성을 탐험하는 구조였습니다. 각 행성은 상당히 넓은 준오픈월드 형태로 디자인되어, 탐험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하지만 서바이버는 이와는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폴른 오더의 행성 갯수를 기준으로 질문에 답하는 것은 오류입니다. 서바이버에서 몇 개의 행성을 탐험할 수 있는지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폴른 오더의 7개 행성 정보는 참고 자료일 뿐, 서바이버의 행성 갯수와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은 게임 출시 후 확인해야 합니다.

제다이 서바이벌 이후 게임이 있나요?

EA가 제다이 서바이버가 이 시리즈의 마지막 장이라고 공식 발표했네요. 2019년 폴른 오더, 2025년 서바이버에 이은 마지막 작품이라는 거죠. 칼 케스티스 배우인 카메론 모나한이 직접 오칼라 코믹콘에서 언급했던 내용이기도 하고요. 사실상 스타워즈 제다이 시리즈의 완결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플레이타임만 봐도 상당히 긴 편이었고, 개인적으로는 라이트세이버 액션의 완성도가 전작보다 훨씬 높았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라이트세이버 스타일과 힘 능력들을 활용하는 전투는 정말 짜릿했죠. 이제 이 시리즈의 여정이 끝났다는 게 아쉽지만, 잘 마무리 된 완성도 높은 게임이었기에 만족스럽네요. 이후 스타워즈 게임은 어떤 방식으로 나올지 기대되기도 하고요.

제다이를 가장 많이 죽인 사람은 누구입니까?

제다이를 가장 많이 죽인 자는 다스 시디어스입니다. 단순히 직접적인 살육만으로 따지면 다스 베이더가 더 많을 수 있지만, 시디어스는 오더 66을 통해 클론 트루퍼들을 이용, 제다이 오더의 몰락을 주도했습니다. 베이더는 시디어스의 명령을 수행하며 제다이 사원 학살에 참여, 생존자들을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오더 66은 은하계 전역에 걸쳐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 대학살로, 수많은 제다이 마스터와 패드완을 포함, 수천 명의 제다이를 순식간에 몰살시켰습니다. 따라서, 직접적인 살해 숫자는 베이더가 더 많을 수 있으나, 제다이 오더 붕괴의 원인 제공과 대규모 학살의 기획 및 지휘를 감안하면 다스 시디어스가 제다이를 가장 많이 죽인 자임이 명확합니다. 오더 66은 제다이 몰락의 가장 큰 원인이었으며, 시디어스의 치밀한 계획과 잔인함을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클론 트루퍼들의 배신과 그들의 프로그래밍된 복종은 제다이들에게 치명적인 타격이 되었고, 이 학살은 ‘클론 전쟁’ 종식과 시디어스의 절대 권력 장악의 결정적 순간이었습니다.

기사 평가
올드 스쿨 게이머